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4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브랜드 반란을 꿈꾸다
 저자 : 마티 뉴마이어
 출판사 : 21세기북스
 출판년도 : 2007년 07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브랜드 반란을 꿈꾸다
저자 : 마티 뉴마이어 / 출판사 : 21세기북스
교보문고  BCMall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의 51가지 진실
저자 : 브라이언 틸,도나 헤클러 / 출판사 : 시그마북스
교보문고  BCMall     
마케팅 없는 영화 없다
저자 : 김혜원 / 출판사 : 시아출판사
교보문고  BCMall     

 
마티 뉴마이어 지음
21세기북스 / 2007년 7월 / 251쪽 / 12,000원


▣ 저자 마티 뉴마이어

기업이 하나로 뭉쳐 효율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칠 수 있는 힘이 되는 '브랜드협동'전문 컨설팅 그룹 뉴트론LLC의 대표. 1990년대 중반까지 애플, 어도비, 넷스케이프, 이스트만코닥, 휴렛팩커드와 같은 유명기업들의 수백 가지 브랜드 아이콘, 제품 포장을 비롯한 여러 브랜드 디자인 작업을 진행했다. 25년 동안 디자이너로서 수많은 우수디자인상을 수상했으며, 마케팅과 브랜드 관련 잡지에서 꾸준한 집필활동을 하고 있다.


▣ 역자 윤영삼

동국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전문출판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서로는 『마이포지셔닝』, 『Ha! Ha! Ha! 유머교수법』, 『가족의 심리학』 등이 있다. 현재 영국 버밍엄대학교 번역학 석사과정에 있으며, '바른번역'과 '왓북'회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 감수 박재항

제일기획 브랜드마케팅연구소 소장. 서울대학교 인문대 동양사학과를 졸업하고, 뉴욕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과정에서 마케팅을 전공했다. 삼성전자 홍보실 홍보기획, 제일기획 마케팅실과 마케팅 연구소에서 해외 브랜드 전략, 제일기획 미주법인에서 브랜드 전략을 담당했으며, 현재 제일기획 브랜드마케팅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모든 것은 브랜드로 통한다』와 『브랜드 마인드』가 있다.


Short Summary

비즈니스의 속도가 빨라지고 브랜드의 숫자가 늘어남에 따라, 브랜드를 살리고 죽이는 결정권은 기업이 아닌 고객의 손으로 넘어갔다. 비슷비슷한 제품들과 '미투(me too)'서비스가 쏟아져 나오는 난잡한 시장은 고객들을 그 혼란 속에서 '무언가'를 분리해내고 선택하도록 압박한다. 그렇다면 기업의 해결책은 무엇일까? 바로 모두가 '지그'할 때 '재그'하는 것이다. 제목에서부터 역동적인 시각이 느껴진다. 처음 이 책을 보았을 때 'ZAG'가 각각의 철자로 시작하는 단어들의 머리만을 따다놓은 약어로 생각했다. 하지만 본문 중 '모두가 지그(zig)할 때, 재그(zag)하라'는 말을 보고나서 지그재그(zigzag)에서 따왔다는 것을 알아챘다. 그런데 지그재그로 뭉쳐놓는 것보다, '지그'의 반대'재그'로 따로 떨어뜨림으로써 '재그'만의 독특한 움직임과 방향성을 확실하게 구축할 수 있었다. 브랜드 리더십 구축을 위한 '초첨-차별화-트렌드-커뮤니케이션'이라는 큰 흐름을 17단계의 프로세스를 통해 역동적으로 분석해냈다.

브랜드 때문에 머리채를 잡고 있을 모든 브랜드 마케터들, 나아가 일상의 작은 문제에 빠져있는 모든 이들에게, '반란을 꿈꾸라'고 하는 마티 뉴마이어의 충고는 귀담아 들어야할 경쾌한 일갈이 될 것이다. 누구에게나 시간은 소중하다. 그래서 나는 출퇴근하는 잠깐의 시간만으로도 쉽게 읽을 수 있는 그런 책을 만들어내는 것, 물론 이보다 훨씬 중요한 이 책의 목표는, 뛰어난 성과를 발휘하는 브랜드 구축의 통찰력과 구체적인 방법, 그리고 용기를 여러분들에게 심어주는 것이다.


▣ 차례

머리말

PART 0 들어가는 말

PART 1 나만의 재그를 찾아라

사람 없는 곳으로 공을 때려라
차별화된 것과 좋은 것의 관계
빈틈을 찾아라
사람들의 불편을 찾아라
사람들의 행렬 앞에 서라

PART 2 나만의 재그를 디자인하라
체크포인트 1 나는 누구인가?
체크포인트 2 무슨 일을 하는가?
체크포인트 3 비전은 무엇인가?
체크포인트 4 어떤 물결을 타고 있는가?
체크포인트 5 어떤 이들과 경쟁하는가?
체크포인트 6 유일한 요소는 무엇인가?
체크포인트 7 무엇을 더하고 무엇을 뺄 것인가?
체크포인트 8 날 사랑해주는 사람은 누구인가?
체크포인트 9 누가 적인가?
체크포인트 10 이름을 어떻게 지을 것인가?
체크포인트 11 나를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체크포인트 12 어떻게 소문을 퍼뜨릴 것인가?
체크포인트 13 어떻게 싸울 것인가?
체크포인트 14 소비자들은 어떤 경험을 할까?
체크포인트 15 어떻게 충성고객을 확보할 것인가?
체크포인트 16 어떻게 성공을 이어갈 것인가?
체크포인트 17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PART 3 나만의 재그를 혁신하라
가위의 집중
바위의 관성
보자기의 규모
구조가 구속이 되는 이유
재그를 가두지 말라
새로운 최고지령
2단 로켓
변화의 속도에 맞춰 재그하라

나만의 재그를 디자인하기 위한 17단계 프로세스
자율학습 / 읽을거리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