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4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Start up! 게릴라 마케팅
 저자 : 제이 콘래드 레빈슨, 지니 레빈슨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출판년도 : 2009년 08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Start up! 게릴라 마케팅
저자 : 제이 콘래드 레빈슨 외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365 매일 읽는 마케팅 전략 100
저자 : 제프 블랙먼 / 출판사 : 눈과마음
교보문고  BCMall     
넥스트 이코노믹 트렌드
저자 : 아비바 위텐베르크-콕스,앨리슨 메이트런드 / 출판사 : 더난출판
교보문고  BCMall     

 
제이 콘래드 레빈슨, 지니 레빈슨 지음
비즈니스북스 / 2009년 8월 / 376쪽 / 15,000원


▣ 저자
제이 콘래드 레빈슨Jay Conrad Levinson
'게릴라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여 전 세계 마케터들을 성공으로 이끈 마케팅의 대가다. 그는 12권이 넘는 게릴라 마케팅 시리즈를 포함하여 총 59권의 마케팅 서적을 집필한 열정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대표작인 《게릴라 마케팅》은 46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어 1,500만 부가 판매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로 게릴라 마케팅 분야에서는 전설적인 저작으로 꼽힌다.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게릴라 마케팅을 강의하고, 세계적인 광고대행사 제이 월터 톰슨(J. Walter Thompson) 부사장, 유럽의 레오 버넷(Leo Burnett) 마케팅 책임자 및 총괄이사를 지낸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며, 마케팅의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고 본질적인 핵심만을 간결하고 정확하게 짚어낸다. 현재는 비즈니스 컨설팅 회사인 게릴라 마케팅 인터내셔널(Guerrilla Marketing International) 회장으로 집필과 함께 어도비사, 애플사 등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활발한 컨설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니 레빈슨Jeannie Levinson 게릴라 마케팅 인터내셔널 대표이자 게릴라 마케팅 어소시에이션(Guerrilla Marketing Association) 공동 창립자다. 판매 및 마케팅 분야에서 수십 년간 다양한 경험을 쌓은 컨설턴트이자 인기 있는 워크숍 리더, 라디오 게스트로 활동 중이다.


▣ 역자 박희라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월간 말》과 《민주일보》, 《일요신문》 등에서 기자로 활동했다.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요 번역서로는 『경영의 세기』, 『보도 섀퍼의 나는 이렇게 부자가 되었다』, 『일상의 경제학』, 『이상한 전쟁』, 『마케팅 승부사』, 『성공하는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리더십』, 『똑똑하게 대화하라』, 『게릴라 마케팅』 등이 있다.


Short Summary

고객에게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만들어 최대의 이익을 얻는 것, 이것이 마케팅의 목표이자 모든 마케터들의 꿈이다. 마케터는 오직 이 목표를 위해 여러 가지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시간과 돈, 에너지를 쏟아 부으며 동분서주한다. 무수한 마케팅 서적들이 제시하는 전략과 조언들도 결국은 이를 성취하기 위한 대안과 방법들이다. 그러나 이론과는 달리 마케터들의 현실은 그리 만만치 않다. 훌륭한 제품과 서비스를 가지고도 마케팅에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책은 실패한 대부분의 회사들이 잘못된 방향에서 마케팅을 시작하고, 거기에 자원을 낭비했기 때문이라고 진단한다. 저자는 마케팅의 성공이 무엇보다 '올바른 출발'과 '올바른 실행'에 달려 있다고 단언한다. 즉 마케팅이 진정 무엇인지 제대로 이해해야만 올바른 출발을 할 수 있고, 올바른 방향에서 올바른 방법으로 실행할 때 진정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시장과 고객을 움직이는 동력, 성과로 직결되는 마케팅의 주요 접점이 어디인지를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는 뜻이다. 저자는 세계적인 게릴라 마케팅 전문가로서, 수많은 기업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의 마케터들에게 꼭 필요한 요소만을 압축시켜 옆에서 조언하듯이 조목조목 코치하고 있다.


▣ 차례

서문_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최적의 출발점

제1장. 어디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
제2장. 게릴라 마케터들이 갖추어야 할 12가지 성격
제3장. 자기 자신을 마케팅하라
제4장. 사무실에 있는 강력한 무기를 활용한다
제5장. 직접 대면 마케팅의 강점을 살려라
제6장. 게릴라 마케터들의 10가지 속성
제7장. 게릴라를 게릴라답게 만드는 10가지 태도
제8장. 게릴라 마케팅의 관한 정의
제9장. 게릴라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리서치
제10장. 혜택 리스트를 작성하라
제11장. 독창적인 밈을 개발하라
제12장. 게릴라 마케팅 무기를 선택하라
제13장. 7개 문장으로 게릴라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라
제14장. 게릴라 마케팅 캘린더를 작성하라
제15장. 효과적인 웹사이트를 구축하라
제16장. 퓨전 마케팅을 모색하라
제17장. 공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하라
제18장. 마케팅 캠페인을 지속하라
제19장. 마케팅 결과를 추적하라
제20장. 당신의 마케팅을 향상시켜라
제21장.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법
제22장. 게릴라 마케팅 공격으로 성공하라

마케팅 용어 사전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