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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떠들게 하라
 저자 : 앤디 서노비츠
 출판사 : 국일미디어
 출판년도 : 2010년 0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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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떠들게 하라
저자 : 앤디 서노비츠 / 출판사 : 국일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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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디 서노비츠 지음
국일미디어 / 2010년 06월 / 328쪽 / 13,500원


▣ 저자 앤디 서노비츠

입소문 마케팅 대행사, 관심 기업, 학계의 집합체인 입소문마케팅협회(Word of Mouth Marketing Association)의 회장으로서 입소문 마케팅의 개척자들, 혁신 기업들과 함께 일했다. 노스웨스턴 대학교에서 입소문 마케팅을 가르치고 있으며, 워튼 경영대학원에서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강의를 하기도 했다. 인터랙티브 마케팅 전문가로 이 분야에서 18년간 종사했으며, 입소문 마케팅 컨설팅 회사 가스페달(GasPedal)을 설립해 글로벌 대형 브랜드를 포함, 수많은 기업과 창업자들을 돕고 있다.


▣ 역자 조은경

성균관대학교 번역/TESOL 대학원 번역학 석사과정을 졸업했으며, 펍헙 번역 그룹 소속의 전문 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산탄데르 은행』, 『사람이 사람에게』, 『포괄적 스트레스 관리』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이 책은 무엇인가를 파는 모든 사람을 위한 책이다. 입소문 마케팅은 막대한 마케팅 예산을 집행하는 다국적 기업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우리가 여기서 접하게 될 입소문 아이디어와 실용적인 정보는 포춘 선정 5백대 기업뿐 아니라 세탁소 주인이나 음식점 경영자, 또는 치과 의사가 응용하고 실행해도 좋은 것들이다. 왜냐하면 입소문 마케팅은 마케터나 마케팅에 관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입소문 마케팅은 실제 고객에 관한 것이며, 고객들은 무슨 이유로 우리 회사와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하는가에 관한 것이다. 또 입소문 마케팅은 어떤 종료의 제품이나 서비스에도 모두 통용된다.

나는 오랫동안 마케팅을 해왔지만 마케팅 예산을 가지고 일해본 적이 없다. 그럼에도 많은 제품을 팔았다. 나의 성공 사례 중 절반은 창의력을 발휘한 경우였고, 나머지 절반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도록 만들어서 일구어낸 결과였다. 당시에는 몰랐지만 나는 결국 고객이 매일 주변사람과 나누는 대화에 참여하는 것, 즉 지금 우리가 '입소문 마케팅'이라고 부르는 것을 한 셈이었다.

내가 배운 가장 중요한 교훈을 하나 알려주겠다. 입소문 마케팅은 너무 쉽고 뻔해서 모두들 이것이 얼마나 쉽고 뻔한지를 간과한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가리지 않고 입소문 마케팅을 어떻게 시작할지에 대해 묻는 전화와 이메일을 나는 매일 수십 통씩 받는다. 입소문 마케팅에 대한 책은 많지만 대부분 어렵거나 이론적이다. 입소문 마케팅을 시작하는 간단한 방법을 제시한 책은 아직 없는 듯하다. 그래서 이 책을 썼다. 이 책에는 오늘 바로 입소문이 퍼지도록 하는 법, 비용도 적게 드는 입소문 마케팅 방법이 가득하다. 아이디어가 무궁무진하다. 제품 이름을 잘 짓는다든가, 특별 서비스를 제공한다든가, 유니폼을 잘 선택한다든가, 이메일을 정성스럽게 써 보낸다든가 아니면 고객에게 친절하게 대한다든가 하는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할 수 있다.

마케팅은 결코 어려워서는 안 되며 최고의 마케팅은 절대 어렵지 않다. 이 책은 첨단 마케팅 기법에 관한 책이 아니다. 대행사를 고용하라거나 돈을 많이 쓰라는 식의 조언은 이 책에는 없다. 그렇게 하지 않고도 기막힌 입소문을 만들어내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스스로 해보게 만든 하우투 북이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고객이 우리 회사에 대해 이야기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이 책을 끝내고 난 다음 날 당신은 50달러 이상의 돈이나 그리 긴 시간을 쓰지 않고도 내가 이야기한 기법을 한두 가지 정도 구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 다음 날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당신 회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몇 주 후에는 훨씬 더 많은 고객이 당신의 회사에 대해 말할 것이다. 그러면 그때 좀 더 깊이 파고 들어가 크게 일을 벌일 수 있다.


▣ 차례
1부 입소문 마케팅_ 개념편

1장 입소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2장 입소문 마케팅의 6대 철학
3장 입소문 마케팅 선언문

2부 입소문 마케팅_ 실전편
4장 입소문 마케팅 5T의 실행
5장 입소문꾼(Talkers)_ 누가 입소문을 낼 것인가
6장 입소문거리(Topics)_ 무엇을 입소문 낼 것인가
7장 입소문 도구(Tools)_ 입소문 메시지가 잘 전달되도록 하려면
8장 입소문 참여(Taking Part)_ 어떻게 입소문 대화에 참여할 것인가
9장 입소문 추적(Tracking)_ 고객의 입소문 이야기를 어떻게 알아낼 것인가

안 하면 후회하는 입소문 마케팅 기법 16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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