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콘텐트 마케팅 파워
 저자 : 조 풀리지, 뉴트 베렛
 출판사 : 라이온북스
 출판년도 : 2012년 01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콘텐트 마케팅 파워
저자 : 조 풀리지, 뉴트 베렛 / 출판사 : 라이온북스
교보문고  BCMall     
에코브랜딩
저자 : 나카노 히로시 / 출판사 : 올림
교보문고  BCMall     
시장은 살아 있다
저자 : 삼정KPMG 경제연구원 / 출판사 : 올림
교보문고  BCMall     

 


조 풀리지, 뉴트 베렛 지음
라이온북스 / 2012년 1월 / 322쪽 / 16,000원


▣ 저자
조 풀리지:
작가이자, 연설가이며, 더 나은 콘텐트를 통해 기업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콘텐트 마케팅 전문가다. 콘텐트 마케팅 운동의 핵심멤버 중 한 명인 조는 2007년 콘텐트 마케팅과 커스텀 퍼블리싱 분야에 관심 있는 독자들을 위한 온라인 정보 사이트 Junta42.com을 오픈했다. Junta42의 매치 서비스는 콘텐트 마케팅과 커스텀 퍼블리싱 분야의 유일한 웹사이트다. 다방면에 걸친 노력과 혁신 덕분에 그는 아메리카 비즈니스 미디어가 선정한 2008년 최고의 커스텀 미디어 혁신가로 뽑히기도 했다.

뉴트 베렛:
보야져 미디어사의 콘텐트 마케팅 전략 부사장인 뉴트 베렛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표적고객을 정확히 겨냥한 콘텐트 마케팅을 통해 매출 신장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전수해오고 있다. 뉴트는 지면과 온라인, 또 직접 대면 상황에서 고객을 찾는 마케터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ContentMarketingToday.com의 최고 관리자이기도 하다. 지난 25년간 퍼블리싱 분야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아온 뉴트는 CMP, 지프 데이비스, 펜턴 미디어, 남서 플로리다 비즈니스 등을 위한 간행물을 발간해오고 있다.


▣ 역자 정현석

프로 마케터이자 국내 유일의 콘텐트 마케팅 전략기획사인 헤이버디의 공동 창업자이다. 2000년부터 레저, 금융, IT, 건설, 출판, 교육 등 다양한 업종의 크고 작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콘텐트 마케팅 방안을 제시하며, 수백여 건의 콘텐트 마케팅 실무를 직접 기획하고 성공적으로 실행해 왔다. 현재는 영어교육시장의 교육콘텐트 전략과 교육소비자 응대 콘텐트 분야에 매진하며, 국내의 교육콘텐트 품질 향상에 일조하고 있다.


Short Summary

많은 마케터와 사업자들이 급변하고 있는 광고 시장 흐름 속에서 기존의 마케팅 방법이 점점 힘을 잃어가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 그래서 그들은 자신의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해 주는 새로운 방법을 절실하게 찾고 있는데, 이 책은 가치 있는 콘텐트를 제공하는 것이 대량으로 퍼붓는 광고보다 훨씬 효율적이라는 새로운 유형의 마케팅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들은 이 책에서 모든 브랜드가 참고할 수 있는 소중한 정보는 물론이고, 구체적인 접근방법, 모범사례, 콘텐트 자체가 마케팅 활동의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만드는 실무지침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전통적 마케팅과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 온라인과 오프라인, 인쇄 매체와 전자매체 등을 좀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잠재 고객을 구매자로 전환시키기 위해 상품을 직접 설명하는 방식으로 사람들을 귀찮게 했었다. 하지만 그런 방식으로 자신이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현명한 마케터들은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강력한 콘텐트를 만들었고,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미디어를 활용하여 진보된 마케팅을 펼쳐왔는데, 저자들은 이 책에서 기업의 규모와 상관없이 무언가에 대해 소비자에게 해 줄 말이 있을 때 콘텐트 마케팅이 그 어떤 방법보다 혁신적이고 뛰어난 방법이라 강조하면서, 이런 강력한 콘텐트를 어떻게 만들고 전달할 것인가에 관한 해답을 던져 주고 있다.


▣ 차례

역자의 말 / 폴 길린의 서문 / 콘텐트 마케팅 파워 소개

PART ONE 콘텐트 마케팅 혁명

Chapter 1 콘텐트 마케팅으로의 전환
"변화의 흐름을 인식하라."
Chapter 2 콘텐트 마케팅이 필요한 여섯 가지 이유
"무대는 우연히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PART TWO 콘텐트 마케팅 실행 전략

Chapter 3 콘텐트 마케팅 마인드 및 실행과정 개발 방법
"생각을 바꾸면 출발점이 보인다."
Chapter 4 당신의 전략에 가장 적합한 콘텐트 매체를 찾아라
"자신을 돌아보고 무기를 선택하라."
Chapter 5 콘텐트 전략 수립하기
"대부분의 전략은 상식 속에서 찾을 수 있다."
Chapter 6 '마케팅'에서 '콘텐트 마케팅'으로
"행동을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


PART THREE 유능한 마케터에게 배우기_ 최고의 실행, 그 성공 사례

Chapter 7 모범 사례와 성공 스토리들에 관한 개요
Chapter 8 밀러웰즈 : 용접 장비 공급업체
"콘텐트 마케팅은 용접조차도 멋있게 만들 수 있다."
Chapter 9 트윈워터스 인 : 개인리조트
"창의적인 콘텐트 마케팅으로 골리앗을 굴복시키다."
Chapter 10 플레이시먼 힐러드 : PR 에이전시
"전략적인 블로깅으로 베이비부머를 공략하라."
Chapter 11 데이비드 로렌스 센터 : 비영리 의료 기관
"희망을 주는 콘텐트로 가득 찬 웹사이트를 구축하라."
Chapter 12 1인 기업 성공 스토리 : 출판, 주방디자인, 음식체인점
"콘텐트 마케팅은 1인 기업의 축복이다."
Chapter 13 바이트마크 : 웹에이전시
"고객 사의 성공이 우리 회사의 성공이다."
Chapter 14 노던 트러스트 : 자산운용 전문회사
"VIP 고객을 위한 콘텐트 마케팅이란 이런 것이다."
Chapter 15 더 그레이터 네이플즈 : 상공회의소
"중소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라."
Chapter 16 베스트바이 : 전자기기, 가전제품 판매회사
"더욱 많이 팔기 위해 상품홍보를 중단하라."
Chapter 17 마인드젯 : 소프트웨어 개발
"입소문을 만들어 내는 콘텐트를 만들고 배포하라."
Chapter 18 웹킨즈 : 어린이 장난감 제조
"콘텐트의 가치를 사수하라."
Chapter 19 토마스넷 : 퍼블리싱
"콘텐트 마케팅 전문기업의 콘텐트 마케팅"
Chapter 20 콘스턴트 콘택트 : 이메일 소프트웨어 개발
"고객을 최고의 영업직원으로 만드는 콘텐트 마케팅"
Chapter 21 핀센트 메이슨즈 : 법률회사
"콘텐트 마케팅으로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구축하라."
Chapter 22 록웰 오토메이션 : 전기장치 제조 및 판매회사
"지역별 콘텐트 전략으로 세계를 공략하라."

PART FOUR 실전 모델

Chapter 23 꼭 기억해야 할 콘텐트 마케팅 10가지 원칙
Chapter 24 모델 사의 콘텐트 마케팅 실행 5단계
"대기업에 가려져 있는 우리의 이름을 알려라."
Chapter 25 마케팅 서바이벌

감사의 말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