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저자 : 조세현
 출판사 : 스타리치북스
 출판년도 : 2015년 01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저자 : 조세현 / 출판사 : 스타리치북스
교보문고  BCMall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모험
저자 : 필립 코틀러 / 출판사 : 다산북스
교보문고  BCMall     
팔지 마라 팔리게 하라!
저자 : 가와카미 데츠야 /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교보문고  BCMall     

 

조세현 지음
스타리치북스 / 2015년 1월 / 360쪽 / 20,000원


▣ 저자 조세현
1996년 벤처사업에 뛰어든 우리나라 벤처 1세대다. 전기전자 벤처기업으로 100억 원이 넘는 돈을 손아귀에 쥐고 승승장구하였지만 오만과 잘못된 판단으로 회사가 망해 하루아침에 거지가 되었다. 이때 목숨을 끊으려던 그를 하늘이 도와주어 재기한다. 2001년 코스닥기업인 금호미터텍을 시작으로 KMT, 세원LCD 등을 인수하며 M&A계에서 무서운 돌풍을 일으킨다. 이후 2009년에 보유 회사를 다 매각하고 대학에서 강의를 시작하게 되는데 이 우연한 기회가 인생의 전환점이 되어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에서 국제경영,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하는 등 인생의 중반기를 끊임없는 공부와 강의로 보내고 있다. 코스닥기업과 계열사 임원을 네 번이나 역임하는 등 30대부터 기업의 실물경영을 두루 접했다. 현재 박사 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더해 경영이 어려운 여러 사업자를 도와 눈부신 실적을 내도록 하는 등 마케팅 전략가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Short Summary
국세청이 발간한 2014 연말 국세통계연보에 따르면, 2013년 창업한 사업자는 102만 7000명인데, 이 중 3분의 1이 넘는 사람들이 소매점과 음식점을 개업했다고 한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배경지식이 적더라도 왠지 쉽게 해볼 만하기 때문일까? 하지만 만만하게 보고 시작했다면 누구든 6개월을 넘기기 힘들다. 고객은 그것이 얼마나 정성들여 나온 제품과 서비스인지 금방 알아채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창업을 한 사람들은 백이면 백 성공을 거머쥘 것인가? 그 또한 장담할 수 없다. 하루가 다르게 세상이 변하고 고객의 마음은 초단위로 바뀌고 있으며, 성공했다 한들 모방하는 이들이 빠른 속도로 시장을 잠식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에 힘을 쏟아야 한다.

이 책은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등장인물들이 조세현 교수를 만나 마케팅의 전략을 익히는 과정을 스토리로 풀어내 마케팅의 기초부터 실제 사례를 통한 적용까지 폭넓게 다룬다. 등장인물 영준과 연주가 강의를 통해 배운 지식을 리포트 형식으로 제출하게 함으로써 이론과 실제 사례를 접목시켜 이해를 돕고, 마케팅의 이론만으로는 채울 수 없는 경험을 통해서 얻어지는 노하우까지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의 기술과 제품을 뽐내기만 할 것이 아니라, 이제는 고객의 마음부터 들여다보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또 수시로 변하는 고객의 마음을 휘어잡는 열쇠인 마케팅의 근간에는 자신만의, 그리고 자사만의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고 역설한다.


▣ 차례

프롤로그 / 추천사 / 등장인물

Lecture 1 마케팅 개념부터 발딱 세워!
마케팅에 관한 오해와 진실 / 영준의 리포트 / 첫 번째 과제를 마치다
발딱 마케팅 하나 : STP / 고객의 꿈 위에 서다, ‘꾸미에르’ / 영준의 리포트
연주의 리포트 / 마케팅의 뿌리를 찾아서 / 발딱 마케팅 둘 : SWOT분석

Lecture 2 마케팅, 너는 뭐니?
커뮤니케이션과 바이럴 마케팅 / 발딱 마케팅 셋 : 바이럴 마케팅 / 영준의 리포트
연주의 리포트 / 바이럴 마케팅은 언제까지 유효할까?
바이럴 마케팅의 또 다른 예 / 발딱 마케팅 넷 : 감성의 중요성

Lecture 3 마케팅으로 세상을 발딱 구하라!

카사노바의 공감 마케팅 / 발딱 마케팅 다섯 : 날돈 프로젝트 / 조세현의 세대공감 토크쇼
발딱 마케팅 여섯 : 겨울 뉴런과 공감의 힘 / 영준과 연주의 팀 리포트

Lecture 4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퍼미션 마케팅
퍼미션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연주의 리포트 / 영준의 리포트
발딱 마케팅 일곱 : 파레토의 법칙 vs 롱테일 법칙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실전 팁!
발딱 마케팅 여덟 : 귀족(VIP) 마케팅 / 마라톤과 같이 마케팅하자!

Lecture 5 이제는 온라인마케팅이다!
기존과 차원이 다른 마케팅 전략 / 발딱 마케팅 아홉 : 온라인 마케팅의 요소
기업에서 배우다, 대학생 영마케터 체험기 / 온라인 마케팅, 성공하고 싶다면
발딱 마케팅 열 : 온라인 마케팅 전략의 효과 측정 요소 / 판매촉진과 온라인 전략
발딱 마케팅 열하나 : 온라인 마케팅에서 유의할 점 / 카페, 브랜드 블로그, 파워블로거
영준과 연주의 팀 리포트 / 플랫폼의 대가를 만나다 / 영준의 자료조사
발딱 마케팅 열둘 : 플랫폼 전략

Lecture 6 소통과 혁신 마케팅
소비자와 진심으로 이야기하라 / 작은 것부터 소중하게 시작하라

Lecture 7 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힘
퍼스널 브랜드와 스토리텔링 마케팅 / SNS 시대의 평판관리 방법 / 퍼스널 브랜딩을 하는 방법
리더의 퍼스널 브랜딩 / 영준과 연주의 팀 리포트 /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활용법
꾸미에르 ‘스토리텔링’ 정기학회 배틀 프레젠테이션 대회 / 배웠으면 발딱 투입!

부록
마케팅회사 전 직원이 전문가 / 미노안경원에서 온 편지 / CJ 인터뷰 / 언론에 비친 조세현 교수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