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4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문샷!
 저자 : 존 스컬리
 출판사 : 서울문화사
 출판년도 : 2015년 10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문샷!
저자 : 존 스컬리 / 출판사 : 서울문화사
교보문고  BCMall     
마케팅 평가 바이블
저자 : 마크 제프리 / 출판사 : 전략시티
교보문고  BCMall     
트렌드 지식 사전 6
저자 : 김환표 / 출판사 : 인물과사상사
교보문고  BCMall     

 

존 스컬리 지음
서울문화사 / 2015년 10월 / 307쪽 / 13,800원


▣ 저자 존 스컬리

미국의 명망 있는 기업가. 1970년 펩시콜라의 부사장에 취임했으며 1977년에 펩시콜라의 사장이 되었다. 악명 높은 콜라 전쟁이 벌어지는 동안 브랜드를 가려놓고 펩시콜라와 코카콜라의 맛을 비교하도록 했던 펩시콜라 챌린지의 총 책임자로도 유명하다. 스티브 잡스는 펩시콜라 챌린지의 마케팅 콘셉트에 열광하여 스컬리에게 “설탕물이나 팔면서 남은 인생을 낭비하고 싶습니까? 아니면 나와 함께 세상을 바꿔보고 싶습니까?”라며 수차례 애플의 CEO가 되어 달라고 간청했다. 결국 스컬리는 1983년 4월부터 1993년까지 애플의 최고경영자를 맡았고 애플에서 재임했던 기간 동안 8억 달러의 수익을 80억 달러로 올렸다. 게다가 그는 스티브 잡스를 애플에서 쫓아낸 인물로도 유명하다. 스컬리는 마케팅 전략에서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들 중 한 사람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이 분야에서 저명한 강연자이기도 하다. 또한 미국과 전 세계의 다양한 최첨단 기업의 적극적인 투자가이자 멘토이기도 하다. 현재는 1995년 설립된 민간 투자 회사 ‘스컬리 브라더스’에서 일하고 있다.


▣ 역자 김정희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광고홍보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고, 호주에서 TESOL 과정을 마쳤다. 안랩코코넛 전략마케팅홍보팀을 거쳐, UI. UX SW 전문기업인 (주)투비소프트사에서 마케팅팀 팀장을 지냈다. 현재는 경제경영서 분야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돈이 보이는 플랫폼』이 있다.


Short Summary

미국의 실리콘밸리에서는 불가능해 보이는 혁신적 사고를 실제로 만들어 나가는 것을 ‘문샷싱킹(moonshot thinking)’이라 일컫는다. 1962년 존 F. 케네디 대통령이 달을 조금 더 잘 보기 위해 망원경의 성능을 높이는 대신, 아예 달에 갈 수 있는 탐사선을 만들겠다고 생각한 것처럼, 문샷싱킹이란 이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의미한다. 참고로 달 탐사는 결국 실현 가능한 일이 되었는데, 이처럼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들고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도록 실제 창조된 것을 ‘문샷’이라고 한다. 달 탐사가 그렇고, 퍼스널 컴퓨터가 그렇고, 인터넷, 스마트폰, 페이스북 등이 바로 문샷이다.

이 책은 애플, 구글, 아마존, 알리바바, 스타벅스, 유니클로 등 세상을 바꾸는 1% 기업들의 성공 사례를 상세히 분석하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강조한 책이다. 경제적 힘을 ‘생산자’에서 ‘소비자’로 이동시키면서 기업 경영자들이 비즈니스 성공의 열쇠로 고객 중심의 플랜과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함을 세계적으로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자세히 언급한다. 아울러 혁신적 비즈니들이 실제로 어떻게 구축되는지를 쉽게 알려주며 이전에는 결코 경험할 수 없었던 품격 있는 놀라운 고객 경험을 전달해 준다.

저자는 이 책에서 지금은 전례 없이 중요한 비즈니스 기회의 시대라고 강조한다. 왜냐하면 이미 문샷이 일어나고 있고, 이것은 기업가들에게 완전히 고객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중심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즉, 클라우드 컴퓨팅과 센서와 같은 놀라운 기술들의 융합이 전통적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급진적인 변화를 일어날 수 있게 하고, 완전히 파괴적인 가격 정책을 가능하게 할 것이며, 거기에 빅 데이터와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들이 함께 할 것이라면서, 이러한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성공적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다고 역설한다.


▣ 차례

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1부 무엇을 ‘문샷’이라 하는가?

1장 문샷!
2장 문샷싱킹을 해야 하는 이유
3장 왜 지금이 비즈니스 성공의 기회인가?

2부 중산층이 심상치 않다

1장 미국에 정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2장 신흥 시장에 증가하는 중산층

3부 반드시 성공하는 비즈니스 개념 만들기

1장 10억 달러 비즈니스란?
2장 10억 달러짜리 문제를 해결하라
3장 ‘더 나은 방법이 있어야 한다’는 끈질긴 추구
4장 파괴적 가격 : 숨을 곳이 없다
5장 고객에게 집중하라

4부 무엇이 성공하게 만드는가?

1장 구축할 준비를 하라
2장 호기심을 가지고 올바른 질문을 하라
3장 전문 영역 지식을 확보하라
4장 적합한 인재를 버스에 태워라
5장 주밍
6장 미래 계획에서 물러나기
7장 궁지에 몰려도 빠져나올 구멍은 있다
8장 반드시 멘토를 가져라

문샷 : 요약과 맺음말
이 글을 마치며
주석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