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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크루팅의 정석
 저자 : 문충태
 출판사 : 중앙경제평론사
 출판년도 : 2016년 0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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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크루팅의 정석
저자 : 문충태 / 출판사 : 중앙경제평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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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프랭크 세스페데스 / 출판사 :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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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충태 지음
중앙경제평론사 / 2016년 2월 / 238쪽 / 15,000원


▣ 저자 문충태

경영학 박사, 리크루팅 최고 전문가. 현 마케팅 액션 연구원 원장. 대한민국 리크루팅 최고 전문가로 생명보험, 손해보험, 화장품, 학습지, 건강보조식품 등의 회사에 영업 조직 구축을 위한 컨설팅과 함께 연 200회 이상 강의를 하고 있다.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한국형 리크루팅 표준 패러다임을 만들었으며, 그의 조직 도입 및 신인 육성에 대한 독특한 노하우는 정평이 나 있다. 많은 기업체에서 그의 선별 도입, 배양 도입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다. 세일즈에 감성 세일즈 기법을 처음으로 도입하여 감성 세일즈라는 돌풍을 일으켰으며, 다양한 현장 사례와 아이디어를 접목한 그의 강의는 슬럼프에 빠진 사원들도 다시 태어나게 만든다. 저서로 『프로는 리크루팅을 하고 아마추어는 영업을 한다』, 『리크루팅 명장을 찾아서』, 『내 인생을 바꾼 기적의 습관』, 『리크루팅 119』 외 다수가 있다.


Short Summary

리크루팅이란 조직에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고 육성·정착시키는 일을 말한다. 스카우트, 하이어링, 초빙 등 회사에 따라 다양한 용어를 사용하고 있으나 리크루팅이라는 용어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 책은 리크루팅 전문가인 저자의 리크루팅 실전 매뉴얼이다. 저자는 리크루팅은 대상자를 찾아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선별하고, 그 가능자를 중심으로 3개월 또는 6개월의 배양기간을 통하여 친분관계를 만들어 후보자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그 과정을 인통, 심통, 소통으로 설명한다.

1장 인통(人通)에서는 리크루팅이 성공하기 위해 알고 있어야 할 기본적 개념과 체계적 접근 방법 등을 소개한다. 2장 심통(心通)에서는 리크루팅 대상자와 어떻게 친분관계를 맺어 가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즉, 리크루팅 대상자와 어떻게 접촉할 것이며, 또 어떻게 서로 마음이 통하게 행동할 것인가에 대한 접근 방법을 소개한다. 3장 소통(疏通)에서는 리크루팅 대상자와의 상담 방법 등을 소개한다.


▣ 차례

프롤로그 - 3가지가 통했느냐?

1장 인통(人通) - 인맥이 통했느냐?

1. 성공하려면 반드시 극복해야 하는 것은? - 고정관념
2. 왜 ‘뻥 리크루팅’인가? - 기본기 부족
3. 리크루팅에서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은? - 대인 비즈니스
4. 리크루팅 성공의 기본 원칙은? - 3개월 마인드
5. 리크루팅의 80%는 어디에서 나오나? - 대상자 카드
6. 리크루팅에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은? - 숙성과정
7. 리크루팅 활동의 본격적인 출발점은? - 리스트업

2장 심통(心通) - 마음이 통했느냐?

8. 대인 비즈니스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 감성적 접근
9. 첫 번째 만남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 이미지 관리
10. 두 번째, 세 번째 만남의 활동 목표는? - 눈도장 찍기
11. 마음이 통하는 지름길이 있다면? - 상생정신
12. SNS 활용의 근본적인 목적은? - 이름 석 자 알리기
13. 사람을 내 편으로 만드는 효율적인 방법은? - 애경사 관리
14. 한 번 만남으로 만리장성을 쌓는 방법은? - 선물 활용

3장 소통(疏通) - 말이 통했느냐?

15.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제1요건은? - 공감지수
16. 가슴을 파고드는 상담 화법은? - 죽이는 한마디
17. 결심을 빨리 하게 하는 상담 전략은? - 가치 제시
18. 잘할 자신이 없다는 사람에게는? - 신데렐라 요정
19. 영업은 싫다고 하는 사람에게는? - 스마트 블루오션
20. 왜 옮기느냐고 하는 직장인에게는? - 유통기한
21. 인생의 전환점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 절대적 기회

에필로그 - 먼저 산을 보고 그 다음에 나무를 보라. 그래야 열매를 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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