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6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사물인터넷 빅뱅
 저자 : 연대성
 출판사 : 제이펍
 출판년도 : 2016년 04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사물인터넷 빅뱅
저자 : 연대성 / 출판사 : 제이펍
교보문고  BCMall     
세상을 바꾸는 14가지 미래기술
저자 : 한국경제TV 산업팀 / 출판사 : 지식노마드
교보문고  BCMall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저자 : 강한나, 김보름 / 출판사 : 미래의창
교보문고  BCMall     

 

연대성 지음
제이펍 / 2016년 4월 / 208쪽 / 14,000원


▣ 저자 연대성

현재 이동통신사와 카드사에서 모바일 및 사물인터넷 관련 신사업과 마케팅 제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대학원에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연구를 시작으로 IT 비즈니스 현장과 이론을 병행하는 연구도 하고 있다. 특히 이종 산업 간의 컨버전스 모델 연구, 사람을 중심으로 한 인문학 기반의 새로운 패러다임 연구에 관심이 많다. 미래 사물인터넷의 중심은 결코 ‘사물’이나 ‘연결’ 그 자체가 아니며, 결국 ‘사람’을 향한 새로운 관점의 서비스를 지향해야 한다. 언뜻 보면 거창하지만, 우리네 부모님과 주변의 소외된 계층에까지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구조가 만들어지면 충분하다. ‘사람’을 중심에 둔 서비스를 만드는 데 학문적 연구와 비즈니스 현장은 독립적일 수 없다. 따라서 학문과 현장의 컨버전스 연구를 확장하는 것은 물론, 그동안 지양해 왔던 오픈 세미나, 소셜 등의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저서로는 『The Next 모바일 비즈니스』가 있다.


Short Summary

당신이 새로운 LTE 폰의 탄생에 지갑을 여는 지금 이 순간, LTE 시대는 이미 새로운 패러다임을 준비하고 있다. 당신이 알고 있는 ‘모바일 플랫폼’과 ‘모바일 온리(mobile only)’, 나아가 ‘온디맨드(on demand)’ 패러다임은 ‘사물인터넷’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과 연계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과거의 모바일 빅뱅과 앞으로의 사물인터넷 세상을 똑바로 보고 읽지 못하면 무너질 수도 있다. 요즈음의 뉴 패러다임 시프트를 간과해서는 안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여기에 당신과 당신이 사랑하는 가족의 생계가 함께하기 때문이다. 사물인터넷은 잠시 머물다가 가는 뜬구름으로 치부할 만한 것이 결코 아니다. 각국 정부와 IT 기업들을 포함한 다양한 시장 참여자의 움직임은 모바일 빅뱅 초기의 그것보다도 더욱 크고 날카롭다. 사물인터넷이 가져올 일상 전반의 파괴력 역시, 당신이 겪었던 그 어떤 사회 변화의 흐름보다 거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생명이 없는 기기 간의 통신, 혹은 수백억 기기가 주체가 되어 창조하는 사회적 변화를 부정하고 싶은 마음만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큰 관심 없이 넘겨서는 안 되는 중요한 한 가지가 있다. 새로운 IT 기술과 함께하는 혁명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울 수 있는 개체란 사실상 존재하지 않으며, IT혁명은 그 태동부터 우리 개인의 취향과 크게 관련이 없음을 인정해야만 한다. 앞으로 우리의 삶은 미래의 사물인터넷 비즈니스 현장과 결코 무관할 수 없을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이 책은 국내외 사물인터넷 사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사물인터넷 방향성 등을 제시하여 사물인터넷이라는 큰 그림을 우리가 어떻게 받아들이고 준비해야 할지에 대해 소중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 차례
1부 3C로 통하는 세상

1장 3C 시대의 도래

3S, 3P를 넘어 3C 시대로 / 콘텐츠, 24시간 함께하는 친구
커넥션, 연결을 넘어 관계의 확장으로 / 컨트롤, 사물인터넷 생존의 핵심 이슈

2부 글로벌 기업의 사물인터넷 전략

2장 모바일 빅뱅의 핵심 기업이 그리는 사물인터넷 신세계

구글의 MVNO 진출이 갖는 숨은 의미 / 애플 신화 창조, 비콘 그리고 NFC
스마트폰 제조사의 숙명, ‘모바일 기기 제조사를 넘어’
3장 ‘메이드 인 차이나’를 넘어 ‘메이드 위드 차이나’의 시대로
코드네임: Made With China 2016 / 중국이 만드는 사물인터넷 표준
알리바바가 주유소 5,000개를 통째로 사들인 이유 / BAT가 그리는 사물인터넷
4장 국내외 이동통신사의 생존 방정식
이동통신사를 넘어 / 시장 침투 전략 / 그들은 과연 살아남을 수 있을까?
레거시 기반의 서비타이제이션

3부 사물인터넷 핵심 비즈니스

5장 들지 말고 입어라, 웨어러블 디바이스

구글 글라스의 비즈니스 가치 / 스마트워치 빅뱅 / 헬스케어 플랫폼을 만나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의 닷컴, 페블
6장 스마트카
자동차, 사물인터넷을 입다 / 인공지능과의 융합 / 구글 vs 벤츠
7장 스마트홈
스마트홈 쉽게 이해하기 / 안드로이드의 구글, ‘모바일을 넘어’를 공표하다
애플이 하면 다르다
8장 빅데이터를 구매하는 시대
빅데이터 세대 구분 / 실제 사례를 통해 보는 빅데이터
사람이 행하는 예측의 예술, 사물인터넷을 향하다

4부 사물인터넷의 처음과 끝, 디지로그

9장 디지로그가 비즈니스가 되는 세상

디지털, 아날로그를 호출하다 / 사물인터넷 비즈니스의 본질을 묻다
사물인터넷에 묻어나는 디지로그

에필로그 / 찾아보기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