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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를 위한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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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개발과 서비스 기획 불변의 법칙 - 공감을 디자인하라
 저자 : 이원주
 출판사 : 미래와경영
 출판년도 : 2017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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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개발과 서비스 기획 불변의 법칙 - 공감을 디자인하라
저자 : 이원주 / 출판사 : 미래와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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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원주 지음
미래와경영 / 2017년 10월 / 244쪽 / 15,000원


▣ 저자 이원주

저자는 사람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와 상품을 만들고, 이를 통해 사람들과 교류하고자 하는 공감 크리에이터이다. SK그룹에서 고객 통찰(Insight) 기반의 혁신적인 상품, 서비스 개발 컨설팅 및 고객 이해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업무를 오랫동안 수행해 왔다. 세계적 디자인스쿨인 Institute of Design, IIT에서 혁신 디자인 방법론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대형 마트를 이용하는 중국 소비자들의 특성 파악, 유선 인터넷 세그먼트 상품 개발, 해외 시장 대상 온라인 쇼핑몰 컨셉 개발 등 소비자 이해를 기반으로 한 상품, 서비스 개발 및 비즈니스 기회 발굴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이외에도 SK그룹에서 혁신 방법론과 인사이트 발굴 방법을 전파하였으며, KAIST, 티 아카데미 등에서 혁신, 소비자 이해, 창의력에 대한 노하우를 전파하는 강사로 활동하였다. 현재는 업무 수행 중 얻은 경험과 노하우 및 사람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소비자로부터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인기 있는 앱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우리는 혁신이라는 이름으로 또는 남들과 다름을 내세워 세상에 새로이 나오는 수많은 상품과 서비스 등을 매일 접한다. 그런데 그중 경쟁 속에서 살아남아 소비자의 관심을 끌거나 사용이 되는 상품, 서비스는 극소수에 불과하다. 왜 대다수의 상품과 서비스가 살아남지 못할까? 성공하지 못한 이유는 단 한 가지이다.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소비자와의 공감을 끌어내기 위한 공감 프로세스 및 공감 도구를 소개한다. 저자는 공감은 소비자가 해결하지 못한 문제 또는 충족되지 않은 욕구를 찾아 제공했을 때 이루어지는데, 이는 ‘사람 이해하기’, ‘문제 파악하기’, ‘해결책 만들기’의 공감 프로세스와 관찰, 경험, 질문, 분석, 융합, 창의적 아이디어, 컨셉 등의 7가지 공감도구를 통해 가능하다고 강조한다.

공감은 사람에 대한 이해에서 출발한다는 점에서 인적 네트워크 형성의 기본원리이며, 사람들이 해결하고자 하는 진짜 문제를 찾아내어 해결방안을 제공한다는 관점에서 디자인 씽킹의 근본이기도 하다. 그런 이유로 이 책은 공감 프로세스와 7가지 공감도구는 상품, 서비스 개발 외에도 창의적 아이디어, 인적 네트워크 형성, 자기소개서 작성 및 자녀와의 관계 개선 등에 적용할 수 있다고 역설한다.


▣ 차례

PART 01. 첫 번째 질문 - “왜 공감이 필요한가?”
PART 02. 두 번째 질문 - “공감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PART 03. 세 번째 질문 - “어떻게 공감을 형성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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