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4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저자 : 이승민
 출판사 : 이코노믹북스
 출판년도 : 2019년 09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마케팅 해부실험
저자 : 황성욱 / 출판사 : 휴먼큐브
교보문고  BCMall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저자 : 이승민 / 출판사 : 이코노믹북스
교보문고  BCMall     
인스타그램 마케팅, 그렇게 하는 게 아닙니다
저자 : 김종영 / 출판사 : e비즈북스
교보문고  BCMall     

 

이승민 지음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 251쪽 / 15,000원


▣ 저자 이승민

학력 : 한국교원대학교 일반사회교육과 졸업.
기업 운영 : (현) 애드리절트(온라인 광고대행사) 대표, (현) 리치웨이(부자교육 플랫폼) 대표, (현) 미 다웍스(웹솔루션 개발) 이사, (전) 인문계 고등학교 사회과 교사.매체운영 : 페이스북페이지 다수 운영중(웃싸몰 외) - 100만 팔로워, 카카오채널 운영(뭐 입고 나가 지) - 40만 팔로워, 네이버카페 다수 운영(네이버 대표카페 포함).
광고대행사들의 의뢰를 맡는 광고실행사 (주)애드리절트 대표이사. 페이스북, 카카오채널의 팔로워를 최단기간 140만 명으로 늘리고, 게시물 하나로 국내에 치즈등갈비 열풍을, 독특한 전략으로 쇼핑몰 서버를 다운시키는 쾌거를 이뤄낸 온라인마케팅 최고수다. 네이버 및 각종 SNS를 아우르는 통합 마케팅으로 ‘죽어가는 회사도 살려낸다’는 그는,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전무후무한 방식으로 현 소비시장에서 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의 효과와 역할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현재는 주업인 광고대행 외에도 기업이 직접 온라인마케팅팀을 꾸려 외주 광고비는 줄이고 효율은 더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케팅컨설팅과 기업 및 대학의 초청에 의한 실전마케팅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리얼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습득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국내 유일의 실전마케팅 강사’라는 타이틀답게,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다양한 기법들을 잘 알려주는 것이 그의 강의의 특징이다. 최근에는 오너 중심으로 해오던 마케팅 교육에서 취준생들을 위한 취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마케팅 교육까지 대상의 범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숨겨진 멋진 상품과 훌륭한 콘텐츠들이 제대로 된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세상에 나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판매자는 더 많은 매출을, 소비자는 더 큰 유익을 누릴 수 있는 세상, 저자는 온라인마케팅이 그 가교 역할을 해줄 수 있다고 믿는다.

Short Summary

소비자들은 점점 스마트해지고, 온라인의 영향으로 창업의 문턱이 낮아지는 만큼 경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그리고 경기는 계속 안 좋아지고, 중소기업들은 아예 살아남기조차 힘든 시기라고 한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꿋꿋하게 살아남아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의 고객들과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며 매출을 올리는 곳들이 있는데, 그들은 마케팅을 소홀히 하지 않는 사람들이다.

이 책은 마케팅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에게 실전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노하우를 온라인마케팅 위주로 알려준다. 저자는 똑같은 마케팅을 하고도 왜 누구는 매출 10배를 올리고 왜 누구는 매출 부진으로 가게 문을 닫는지, 그 이유를 마케팅완성 6단계 핵심원리로 설명한다. 아울러 비록 큰돈을 들이지 않더라도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면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역설한다.

구체적으로 파트 1에서는 매출 공식에 대해 설명하고, 파트 2에서는 잠재고객을 구매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전략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파트 3에서는 내부광고를 통해 고객을 잡아야 한다고 강조하고, 파트 4에서는 상위노출과 키워드의 개념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준다. 아울러 파트 5에서는 고객은 좋은 콘텐츠를 원한다는 사실을 설명하고, 파트 6에서는 측정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한다.


▣ 차례

프롤로그 - 온라인마케팅, 6가지만 알면 됩니다!

Part 1 매출공식도 이해하지 못한 채 사업 시작하지 마라

01 매출공식은 사업의 기본이다
02 공식 1. 유입량을 올려라
03 공식 2. 구매전환율을 높여라
04 공식 3. 합리적인 객단가를 설정하라

Part 2 잠재고객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01 잠재고객 분석이 최우선이다!
02 잠재고객님, 나의 당신은 누구신가요?
03 잠재고객님, 당신은 지금 어디에 계신가요?
04 감정이입을 잘하는 자가 승리한다!
05 잠재고객을 구매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3가지 전략

Part 3 내부광고를 통해 고객을 꽉 잡아라

01 고객의 재방문이 없는 건 고객이 아니라 당신 잘못이다
02 ‘당신을 만난 건 내 인생에서 가장 잘한 선택이야!’
03 내부광고에 신경 쓰면 실제 서비스도 좋아진다
04 신규고객보다 기존고객 관리에 더욱 신경 써라

Part 4 상위노출에는 기본 원리가 있다

01 ‘상위노출’, ‘상위노출’한다, 상위노출이 뭔지도 모르면서
02 키워드의 개념부터 이해하자
03 알고리즘을 분석할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한다
04 상위노출 몰라도 할 수 있는 노출 마케팅

Part 5 고객은 좋은 콘텐츠를 원한다

01 콘텐츠를 제작하기 전 답해야 하는 두 질문
02 내 얘기가 아니라 그들이 원하는 이야기를 하라
03 잘 터지는 게시물을 만들려면?
04 콘텐츠 제작에 도움 되는 팁들

Part 6 측정불가 → 관리불가 → 개선불가

01 잘못을 알아야 고친다
02 측정이 빠진 마케팅의 결말은?
03 CPA 광고를 내 사업에 적용하기
04 CPA 솔루션 활용하기
05 당하지 말고, 이겨내세요!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