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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
 저자 : 조연심
 출판사 : 힘찬북스
 출판년도 : 2020년 0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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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
저자 : 조연심 / 출판사 : 힘찬북스
교보문고  BCMall     
여자의 자존감
저자 : 조연심 외 지음 / 출판사 : 중앙북스
교보문고  BCMall     
어떤 브랜드가 마음을 파고드는가
저자 : 수잔 피스크 외 / 출판사 : 전략시티
교보문고  BCMall     

 

조연심 지음
힘찬북스 / 2020년 5월 / 325쪽 / 16,000원


▣ 저자 조연심

“지식소통가 조연심은 당신의 브랜드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코칭하여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의 중심에 가도록 돕는다.” 이 문장은 지은이 조연심이 누구인지 정의하고, 강점을 어필하고, 혜택을 약속하는 한 문장으로 된 자기소개이며 이 책을 통해 말하고 싶은 모든 것이다. ‘놀고, 먹고, 글 쓰며 살고 싶다’라는 소박한 꿈을 꾸며 지식소통가로 불릴 때 가장 행복하다. 모든 사람은 ‘지식’이고, 그들을 적재적소에 연결할 때 조연심은 그것을 ‘소통’이라 부른다. 스스로를 고용하고 해마다 새로운 책을 내고 자신의 능력과 재능을 온ㆍ오프라인에 연결시키며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온 지 12년째, ‘조연심’은 자신의 이름 그대로를 브랜드로 만들었다. 개인 브랜딩 전문가로 수백 명의 사람들이 자신만의 퍼스널브랜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왔다.

퍼스널브랜딩 그룹 MU 대표이사, 작가, 강사, 토크쇼 MC, 칼럼니스트로 활약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많은 리더들의 개인 브랜딩을 컨설팅하고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로까지 그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다. 현재 네이버 오디오 클럽 ‘당신브랜드연구소’를 운영하며 바이오융합플랫폼 ‘산타바이오’ 대표이사와 사단법인 ‘출산육아교육협회’ 홍보국장을 역임하고 있고, ‘엄마마켓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며 틈틈이 브랜드 특강과 컨설팅, 방송 활동을 하며, 여성 및 청년, CEO들의 멘토로도 활약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나를 증명하라』, 『과정의 발견』, 『300 프로젝트(공저)』, 『나는 브랜드다』, 『여자, 아름다움을 넘어 세상의 중심에 서라』, 『퍼스널브랜드로 승부하라(공저)』, 『여자의 자존감(공저)』, 『나의 경쟁력(공저)』, 『M리더십』 등이 있다.

Short Summary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가장 빠르게 연결되도록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개인화된 쇼핑경험을 서비스한다.” 이는 제프 베조스가 1994년 시애틀에서 설립했고, 현재 3억 명의 가입자와 2019년 매출 2805억 달러를 달성한 ‘아마존’이 내건 슬로건이다. 거대 공룡기업 ‘아마존’을 이 한 줄의 메시지로 정의할 수 있는데, 이 한 문장에는 아마존의 비전, 열망, 강점, 미래 등이 드러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왜 원샷 메시지가 필요한지, 그 메시지에 무엇을 담아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자신만의 특별한 메시지를 만들 수 있는지 알려주고, 성공한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도 소개한다. 저자는 성공하는 브랜드가 되려면 아마존의 슬로건처럼 짧고, 강력하게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원샷 메시지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성공적인 브랜딩을 위해 창안한 공식인 파브(FAB)를 소개한다.

참고로 마케팅에서 셀링 포인트를 정리할 때 사용하는 단어 중에, 특징(Feature), 장점(Advantage), 이익(Benefit)이 있다. 이는 특징을 정의하고, 차별화되는 강점을 통해 어떤 서비스를 해줄 수 있는지 어필하고, 소비자(상대)가 얻게 될 혜택에 대해 약속하는 것을 말하는데, 파브(FAB)는 세 단어의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용어로, 원샷 메시지를 작성하기 위한 3단계 문장 공식을 말한다. 즉, 3단계는 다음과 같다. ‘① Feature: 정의하고 / 일반적인 요소 3~4가지로 특징을 나타내라. ② Advantage: 어필하고 / 그리고 특출난 장점 한 가지를 강조하라. ③ Benefit: 약속하라 / 고객이 원하는 것을 약속하라.


▣ 차례

프롤로그 - 강력한 자기소개, 한 문장이면 족하다

PART 1 왜 한 문장이어야 하나요?

1 원샷이면 충분하다
2 뇌는 언제나 피곤하다구요
3 상품 과잉 시대, 품질은 거기서 거기
4 정보 과잉 시대, 광고는 안 믿어요
5 기술복제 시대, 원본이 가진 아우라가 있나요?
6 자기증명 시대, 당신의 직업적 본질은 무엇인가요
7 당신은 자기소개 문장을 가지고 있나요?

PART 2 자기소개 문장에 필요한 여섯 가지 질문

첫 번째 질문 -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
두 번째 질문 - 당신의 고객은 어떤 문제를 가진 사람인가요?
세 번째 질문 - 당신은 무엇을 해줄 수 있나요?
네 번째 질문 - 그럼 이제 무엇을 어떻게 하면 되나요?
다섯 번째 질문 - 고객의 문제가 해결되면 고객의 삶은 무엇이 달라지나요?
여섯 번째 질문 - 당신의 약속은 무엇인가요?

PART 3 자기소개 문장을 만드는 다섯 번의 워크숍

첫 번째 워크숍 AS IS 진단 - 현재의 나는 어디에 있는가?
두 번째 워크숍 TO BE 설정 - 미래의 나는 어떤 분야에 머물 것인가?
세 번째 워크숍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정의하는 Feature 명사 찾기
네 번째 워크숍 ‘누구를 대상’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 어필하는 Advantage 동사 찾기다섯 번째 워크숍 ‘무엇을 줄 것인지’ 약속하는 Benefit 형용사 찾기

PART 4 원샷 마케팅 성공을 위한 일곱 가지/
1 Product
2 Platform
3 Price
4 Project
5 Social Performance
6 Portfolio
7 Prestige

에필로그 - 세상에서 가장 작은 벤처, 바로 당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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