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2년 1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바로 매출이 오르는 판매마케팅 법칙
 저자 : 전준혁
 출판사 : 나비의활주로
 출판년도 : 2021년 05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바로 매출이 오르는 판매 마케팅 법칙
저자 : 전준혁 / 출판사 : 나비의활주로
교보문고  BCMall     

 

전준혁 지음
나비의활주로 / 2021년 5월 / 304쪽 / 18,000원


▣ 저자 전준혁

대한민국 1호 셀링마케터. (사)한국마케팅진흥원 원장으로 재직하면서 제조사, 유통사의 상품을 온라인 판매하는 현업 셀러다. 동시에 창업진흥원, 한국표준협회의 감사 및 멘토로 창업자, 제조사, 유통사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도 연 100회 이상 병행하고 있다. 중소기업 전략ㆍ기획실을 시작으로 17년 넘게 세일즈ㆍ마케팅 외길을 걸으며 잘 파는 방법을 연구해왔다. 셀링마케팅을 완성한 이후 판매계의 4할 타자가 되어서 연매출 100억 원의 가도를 달리는 중이다. 자기 상품을 가진 창업자, 제조사가 셀링마케팅의 DNA를 이식해 직접 소비자에게 제품을 팔 수 있는 미래를 꿈꾸며, 오늘도 중소기업의, 중소기업을 위한, 중소기업에 의한 강사 및 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다. 경력 ? 현) 사단법인 한국마케팅진흥원 원장, 현) ㈜세이프스펙 대표, 현) 창업진흥원 예비창업패키지 전담 멘토, 현) 한국표준협회 강사, 멘토 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강사, 멘토, 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사, 멘토, 현) 서울 벤처 창업기업 민간협력파트너 위원, 현) 건국대학교 LINC+사업단 KU창업 육성지원 교수단 교수, 전) 썬라이즈, 지앤지비, 지피트리 CMO


Short Summary

지금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계속해서 변하고 있다. 스마트 폰이 생기더니, AI가 체스와 바둑을 제패했고, 곧 있으면 운전자가 사라져서 나중에는 자율주행을 한다고 한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와 비대면 문화도 가속되고 있다. 따라서 잠재고객들의 집합소도 달라지고 있다. 예전에는 주로 TV·신문·잡지·라디오에 몰려있었다면, 지금은 네이버·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에 모여 있다.

그렇다면 미래에는 어떻게 바뀔까? 또 다른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이 나올 수도 있고, 아예 인터넷을 버리고 VR 세계로 떠날지도 모른다. 하지만 트렌드가 계속 변하는 와중에 변하지 않는 것도 분명히 있다. 예로 세상이 바뀌어도 사람의 본성은 그대로이다. 그러므로 판매자에게는 불변하는 구매의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이를 기획할 수 있는 역량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 책은 온라인 시장에서 제품의 구분 없이 더 많이 팔 수 있는 판매마케팅(셀링마케팅)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는 셀링마케팅은 제품을 소비자의 입장에서 분석해서 콘텐츠를 만들고 타깃 소비자들에게 노출시켜 매출을 올리는 팔리는 마케팅이라고 말하면서, 판매를 잘하려면 결국 마케팅의 원론적인 측면, 전략 기획적 측면, 마케팅 채널까지 모두 알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온라인에서 제품을 팔기 위한 원론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나날이 경쟁이 치열해지는 지금 작은 기업이 생존을 도모하는 데 필요한 경영 방침에 관해서도 설명한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본격적으로 제품을 잘 팔기 위한 상품 기획, 콘텐츠 기획을 다루는데, 온라인은 오프라인과는 다른 특성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이해하고 내 제품이 부각될 수 있게 기획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기획이 이후 제품을 마케팅해서 널리 알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네 번째 파트에서는 그동안 배운 이론을 체득하기 위해 실제 제품 하나를 놓고 기획에서부터 트리플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까지 하는 일련의 과정을 보여준다.


▣ 차례

PROLOGUE_ 마케팅 실행 착오를 최소화하고 최대의 성과를 내게 하는 진짜 실전 안내서

PART 1 잘 팔릴 수밖에 없는 판매 마케팅의 원리

당신이 제대로 제품을 못 파는 진짜 이유
팔리는 마케팅의 핵심 원리는 이런 것
카테고리 리더의 기본 원리 이해하기
마케팅을 필요 없게 만드는 브랜딩의 원리

PART 2 성공할 수밖에 없는 기획 프레임 짜기

어떤 상황에서건 성공하는 베스트셀러의 법칙
당신의 제품을 선택할 수밖에 만드는 차별화의 법칙
이 제품만을 살 수밖에 없는 아우라, 콘셉트의 법칙
지금을 넘어 영원히 사랑받는 제품으로 거듭나는 콘텐츠의 법칙

PART 3 온라인 시장이라는 바다에서 확 눈에 띄는 노출법

온라인 시장에서 이기는 전략 마케팅 채널의 법칙
어떻게 내 제품을 사게 된 걸까? 소비자 구매경로의 법칙
이것만 알고 가면 키워드 고민 끝, 키워드의 법칙
유행에 따를 것인가, 내 것을 가꿀 것인가 고민된다면, 트리플 미디어의 법칙

PART 4 성공할 수밖에 없는 기획부터 실전까지 대해부

개방형 실리콘 빨대 오투롤-카멜로우로 살펴보는 마케팅 스텝

EPILOGUE_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성공을 돕는 마케팅계의 제갈량을 꿈꾸며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