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4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고객이 찾아오는 세일즈 브랜딩 법칙
 저자 : 유은지
 출판사 : 이새
 출판년도 : 2023년 06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고객이 찾아오는 세일즈 브랜딩 법칙
저자 : 유은지 / 출판사 : 이새
교보문고  BCMall     

 

유은지 지음
이새 / 2023년 6월 / 288쪽 / 18,000원


▣ 저자 유은지

남성들도 버텨내기 힘들다는 험난한 중고차 시장에서 여성으로서 남다른 스타일로 승부해 자신만의 독특한 브랜드 ‘차파는걸’을 구축했다. ‘차파는걸’은 현재 연매출 100억 원을 자랑하며 중고차 업계를 대표할 만한 브랜드로 성장했다. 신한은행의 파트너 업체로서 은행장 표창 및 골든글러브를 수상한 바 있으며, ‘10년 연속 최우수딜러’로 선정되기도 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로서 ‘똑똑한 차량 구매 이야기’를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에 올리고 있다. 그녀의 SNS 일일 방문자는 총 30만 명이 넘는다. 또한 〈신영일의 비즈정보+〉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중고차 관련 정보를 전하고 있다.

Short Summary

“반지하에서 포르쉐까지” “신한은행 신한마이카 10년 연속 최우수 딜러 선정” “연 매출 100억의 여자 CEO” “10년간 고객만족도 최우수" “재방문율 90%의 신화” 나를 대변하는 이런 표현을 보고 누군가는 “와, 영화 같은 삶이네요” 하며 눈을 동그랗게 뜨곤 한다. 영화는 정해진 세트장에서 치밀하게 짜인 각본대로 흘러가는데 내 삶은 그렇지 않았다. 덜덜거리며 비포장도로 위를 운전하듯 겨우겨우 위태롭게 나아갔다. 헤매거나 정체의 늪에 빠질 때면 주변에 묻고 물어서 가야 할 길을 찾았다. 그러므로 위의 문구들은 극적 감동의 예고편 같은 것이라기보다는 발품 팔아 중고차 사업을 성공시킨 삶의 압축적 표현이라 하겠다.

중고차 딜러가 연 매출 100억의 CEO로 성장하기까지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 나는 애벌레가 누에고치에서 나와 나비가 되듯 허물을 벗고 변화의 과정을 통과해야 했다. 멋모르고 뛰어든 중고차업계. 망망대해 같은 현실에서 버티려니 숨 가쁘고 허우적거리는 일상을 반복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 과정을 거치며, 사업에서 길게 호흡하고 멀리 나아가는 법을 터득할 수 있었다. 사업에 성공하려면 ‘나’를 잘 판매할 줄 알아야 하고, 그것이 끊임없이 이어져야 한다. 수백 개 업체가 경쟁하는 중고차 영업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프로가 되기 위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고객에게 나의 브랜드를 각인시키기 위해 수많은 과정을 거쳤다.

세일즈는 장거리 달리기, 곧 마라톤이다. 우리가 달리는 그 땅은 평평하기도 하고 가파르기도 할 것이다. 때로는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오겠지만, 그 순간마저도 성공의 과정이다. 모쪼록 나의 이야기가 독자들의 달리는 길에 시원한 물과 영양분이 되어주길 바란다. 꿈을 사랑하며 열렬히 실천하라. 그대들은 반드시 해내고야 말 것이다.

▣ 차례

prologue 세일즈는 마라톤이다

1장. 돈도 인맥도 없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하지?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것들 / 지속적 돈벌이는 어떻게 가능할까?
‘영업’이라는 신대륙을 향하여! / “다음엔 제가 일등 할게요!”
절실함은 가장 큰 무기 / ‘시크릿’ 프로젝트, 모험하지 않고서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문제는 ‘해결’하라고 있는 것 / ‘찾아가는 영업’에서 ‘찾아오는 소비자’ 만들기로

2장. 세일즈에 필요한 것은 ‘고객중심’ 전략

고객을 설득하기 전에 고객을 이해하라 / 고객을 유혹하는 핵심 방법, ‘송곳’ 마케팅과 스토리텔링
이제 막 세일즈를 시작하는 영업자에게 / 영업이란 결국 상품을 파는 게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사는 것
내 영업의 가장 큰 밑천은 ‘키맨’ / 솔루션 공부와 코어 콘텐츠 발굴하기
영업 번아웃과 매너리즘은 누구에게나 찾아온다 / 나는 공허와 씨름하며 산다

3장. 세일즈에 ‘브랜딩’ 더하기

세일즈를 위한 가장 강력한 무기, 브랜딩 / 브랜딩의 시작, 온라인 콘텐츠 만들기
대체할 수 없는 ‘나’ 되기 / 고객이 ‘나’를 찾게 하라 / 차별화된 서비스로 새로운 돌파구 찾기
“지금처럼 열정 있는 모습이라면 꼭 성공하실 거예요”
‘기쁨과 의지의 선순환’을 가져오는 프러포즈 마케팅 / 돈을 잘 쓰면 고객이 제 발로 온다

4장. ‘이미지 브랜드’ 메이킹

이미지 브랜드란 무엇인가 / 옷차림에 신경 써라 / 사소한 부분까지 좀 더 근사하게
향기를 낼 것인가, 냄새를 풍길 것인가 / 언어에도 디자인이 필요하다 / 평판 브랜드 메이킹

5장. 불황에도 매출을 올려주는 SNS 마케팅

고객을 끌어오는 SNS 마케팅은? / ‘블로그’로 브랜딩하기 /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은?
노출을 극대화하는 블로그 포스팅 노하우 / 블로그 관리, 이것이 핵심이다
인스타그램은 감성을 담은 무기 /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ABC
페이스북으로 타깃광고 잘하는 법 / 페이스북 광고 만들기
유튜브 활용법과 유용한 콘텐츠 만들기 / SNS 마케팅은 ‘거미줄’ 전략으로
측정되지 않는 것은 관리되지 않는다 / 세밀한 측정을 통한 홍보 관리의 중요성

6장. 세일즈의 완성은 마음을 사는 것

관계의 목적과 역할에 충실하라 / 상호작용의 법칙 / “배려에는 끝이 없다”
‘미안하다’라는 그 말 한마디 / 불편해져라 / 김 대표님이 들려준 이야기
공감형 의견과 배움

7장. 배우는 리더는 실패가 두렵지 않다

CEO라서 힘들다 / CEO라서 참 좋다 / 우리의 공동목표는 ‘행복한 삶’
거짓말이 아니다, 지혜다 / 능동적인 미래 vs. 수동적인 미래
행복은 기다리는 게 아니라 찾아가는 것 / 돈 모아서 잘 쓰기 프로그램
내가 힘들면 남들은 두세 배 더 힘들다 / 유능한 리더가 해야 할 일 / 나는 어떤 리더인가
나는 운이 좋았던 걸까? / 나의 노력이 ‘혼신의 노력’이 되려면 / 배움에는 끝이 없다

epilogue 열정과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