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7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마케터의 무기들
 저자 : 초인 윤진호
 출판사 : 예미
 출판년도 : 2024년 02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마케터의 무기들
저자 : 초인 윤진호 / 출판사 : 예미
교보문고  BCMall     

 

초인 윤진호 지음
예미 / 2024년 2월 / 328쪽 / 19,000원


▣ 저자 초인 윤진호

CJ ENM, 월트디즈니, GFFG(노티드)까지 미디어, 캐릭터, F&B 브랜드로 14년을 함께한 마케팅 디렉터 초인입니다. 나를 더 뛰어넘는 자라는 의미로 ‘초인’이 탄생해 다양한 콘텐츠로 세상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일을 하면서 맨손 싸움을 하다가 무기로 싸우면서 알게 된 초성장의 비결을 세상에 전하고 있습니다. 무기연구소 〈초인 마케팅랩〉과 초성장 커뮤니티 〈워스픽〉의 리더로 세상을 성장시키는 무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Short Summary

한 무리가 있습니다. 이 무리는 다 함께 강가에서 물고기를 잡기로 합니다. 무리 중에는 무기로 싸우는 ‘무기’와 맨손으로 싸우는 ‘맨손’이 있습니다. 맨손이 바로 뛰어들어 이리저리 물고기를 잡으러 다니기 시작합니다. 물고기를 잡아 무리에서 인정받기 위해서죠. 무기도 ‘맨손’이와 함께 물고기를 잡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자신만의 시간에는 다른 걸 합니다. 그물망을 만들고, 뾰족한 무언가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누군가는 맨손이 일을 잘한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무언가를 만들고 있는 무기가 못마땅합니다. 맨손이가 무리에서 먼저 인정을 받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얼마 후 다른 맨손이 등장해서 처음의 맨손이보다 물고기를 더 많이 잡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물고기가 잘 잡히는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맨손들끼리 치열한 다툼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무기가 무언가를 들고 강물에 들어옵니다. 그걸 던지자 한 마리 잡기 어렵던 물고기가 서너 마리 잡힙니다. 맨손이들은 놀랍니다. 자신이 먼저 뛰어들어 열심히 하나씩 잡던 물고기를 무기는 단번에 여러 마리씩 잡고 있는 것입니다. 결과는 무기의 압도적 승리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뭘까요? 바로 맨손으로 싸우는 자는 무기로 싸우는 자를 이길 수 없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여러분은 무기가 될 것인가요? 아니면 맨손이 될 것인가요? 변화를 만드는 과정이 귀찮고 힘들다고 계속 ‘맨손’으로 남아있으면 새로운 세계를 만날 수 없고, 성장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세계를 만나 더 성장하고 싶다면, 과감하게 무기를 찾으셔야 합니다. 여기서 무기를 가지고 싸우는 자는 맨손이들과 싸우는 게 아니라. 더 큰 세상으로 키우기 위한 싸움을 하기 때문에, 시작부터 결과물까지 다르게 만듭니다.

이 책에 담은 무기들은 접하기 어렵거나 쌓기 힘든 희귀한 무기가 아닙니다. 진짜 필요한 무기는 일상에서, 일을 하면서 바로 여러분의 주위에 숨어있습니다. 제가 직접 경험하고 쌓고 휘둘러 온 일상의 ‘무기들’ 30가지를 이 책에 담았습니다. 마케팅을 전혀 모르는 사람도 최고의 마케터로 만들어줄 30가지 일의 무기, 그 비법을 전합니다. 또한 이 책은 결코 마케터만을 위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일을 만들고, 성과를 키우는 모든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무기로 싸워 얻고자 하는 것은 결국 ‘성장’입니다. 크리에이터, 프로젝트 기획자부터 영업 담당자, 개인사업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들이 이 책을 통해 성장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무기를 얻게 될 것입니다.

▣ 차례

추천사
프롤로그

1부. 무기를 발견하다 : 나의 무기는 어디에 있을까?

01 커리어 : 마케터의 변신에 대하여 / 02 생각을 담는 습관 : 기록으로 미래를 만드는 무기03 영감의 아이템 : 책/뉴스레터/아티클이라는 무기 / 04 루틴 : 일상을 상상으로 만드는 무기05 카피캣 : 강자로부터 배우는 무기

2부. 무기를 활용하다 : 나의 무기를 어떻게 만들까?

06 글쓰기 : 세상에 나를 꺼내는 무기 / 07 스토리텔링 :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무기08 시나리오 기획법 : 작품 같은 프로젝트를 만드는 무기 / 09 말 : 실시간으로 나를 꺼내는 무기10 취향 : 나를 브랜드로 만드는 아비투스의 무기 / 11 스위치 : 성과를 만드는 시간 관리의 무기

3부. 무기는 일을 키운다 : 나의 무기를 어떻게 키울까?

12 일의 정의 : 시작할 때 알아야 하는 무기 / 13 일의 브랜딩 : 나를 정의하고 일을 키우는 무기14 버전업 : 일의 성공을 위한 빌드업 무기 / 15 페어링 : 일의 짝을 무기로 활용하는 법16 플랫폼 : 레벨업시켜 주는 무기 사용법 / 17 상사 : 윗사람을 무기로 활용하는 법

4부. 무기는 나를 바꾼다 : 나의 무기를 어떻게 강화할까?

18 중독 : 나를 변화시키는 몰입의 무기 / 19 단순함×복잡함 : 문제를 해결하는 강력한 무기20 밸런스 : 단단함을 만드는 무기 / 21 철학 : 나를 만드는 생각의 무기
22 비주류 : 나만의 차별화로 오래 살아남는 비결 / 23 빌런 : 빌런을 무기로 활용하는 법24 부캐 : 마케터의 사이드 프로젝트

5부. 무기는 세상을 바꾼다 : 나의 무기로 무엇을 만들까?

25 마케터의 맛 : 마케터를 만드는 무기의 키워드 / 26 콘텐츠 : 1,300개의 무기로 싸우는 비결27 콜라보 : 브랜드와 세상을 잇는 무기 / 28 캐릭터 : 커리어를 관통하는 하나의 무기29 콘셉트 : 세계관을 만드는 무기 / 30 기획자의 무기들 : 팔리는 콘텐츠의 비밀

에필로그
부록 _무기를 만드는 원칙
부록 _세상의 여러 마케터들
부록 _커뮤니케이션이라는 무기를 키우는 법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