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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저자 : 라이언 대니얼 모런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출판년도 : 2021년 0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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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저자 : 라이언 대니얼 모런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라이언 대니얼 모런 지음
비즈니스북스 / 2021년 6월 / 368쪽 / 17,800원


▣ 저자 라이언 대니얼 모런

수백 개의 100만 달러 비즈니스를 탄생시킨 연속사업가. 저자는 다섯 살 때 처음 사업을 시작했다. 직접 그린 그림을 집집마다 다니며 1페니에 팔았다. 열두 살에는 교사였던 아버지에게 100만 달러를 벌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었다. 그의 아버지는 자신이 25년 동안 받는 월급을 한 푼도 쓰지 않고 모아야 한다고 답했다. 저자는 큰 충격을 받고 빠르게 백만장자가 되는 법을 고민하기 시작했다. 그는 고등학교 졸업 선물로 받은 1,000달러로 온라인 마케팅 사업을 시작했고, 대학교를 졸업할 쯤 그의 계좌에는 10만 달러가 찍혀 있었다. 본격적으로 시작한 사업은 요가용품 회사 젠 액티브 스포츠로 연매출 100만 달러를 달성하기도 전에 매각에 성공했다. 다음 사업인 단백질보충제 회사 시어 스트랭스는 연매출 100만 달러를 기록하고 1,000만 달러에 매각했다. 당시 그는 29세였다.

이후 스킨케어 및 헤어제품 회사 폭스브림 역시 연매출 100만 달러 기업으로 성장시켰는데, 이 모든 일은 직원을 고용하지 않고 이뤄낸 것이었다. 이 과정에서 혼자서도 마이크로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매각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개발한 저자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 및 창업자 커뮤니티인 캐피털리즘닷컴을 설립했다. 이를 통해 300명 이상의 초보 사업가가 팀원 없이도 연매출 100만 달러를 올리는 데 성공했으며, 6,000만 달러에 회사를 매각하는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저자가 개발한 프로세스에 수백 명의 성공 경험이 더해져 탄생한 ‘100만 달러 비즈니스 만들기 프로젝트’는 더욱 효율적으로 발전해왔다. 이렇게 완성한 비즈니스 성공 공식을 이 책에 담았다. 30달러 내외의 제품 3~5종을 하루에 25~30개씩 팔면 1년에 100만 달러 매출을 달성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사업가로 성장하는 마인드셋부터 내 제품을 구매하고 입소문을 내줄 핵심 고객을 찾는 법, 사업의 규모를 확장시켜 수익을 극대화시키는 법 등을 비즈니스 성장 단계에 맞춰 차근차근 알려준다. 이 책을 읽고 따라만 해도 1년에 100만 달러, 즉 10억 원을 버는 사업가가 되어 있을 것이다.


▣ 역자 신솔잎

바른번역 에이전시에서 근무했고 숙명여대에서 테솔 수료 후 영어 강사로 활동했다. 다양한 외국어를 접하며 느꼈던 언어의 섬세함을 글로 옮기기 위해 노력한다. 역서로는 『더 리치』, 『사이드 프로젝트 100』, 『최강의 인생』, 『유튜브 레볼루션』,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 『무엇이 성과를 이끄는가』(공역)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이제는 대기업마저도 온라인에서 생겨나는 마이크로 비즈니스에 관심을 갖고 있다. 왜냐하면 소비자가 요구하는 제품의 기준이 높아지고 제품의 종류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어, 대기업이 이를 발 빠르게 따라가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핵심 고객의 니즈를 맞춘 제품을 판매하는 마이크로 비즈니스는 재구매율이 높은 충성 고객을 바탕으로 틈새시장을 형성하며, 고객과의 친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용해 그들의 요구에 맞춰 빠르게 제품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 한편 대기업은 이렇게 형성된 시장을 마이크로 비즈니스를 인수하는 방법으로 흡수한다. 예로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하고, 유니레버가 일회용 면도기 구독 서비스 회사인 달러 셰이브 클럽을 매입한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이 책은 마이크로 비즈니스라서 가능한 시장을 형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저자는 고객을 기준으로 사업을 계획하고, 내 제품을 사줄 고객을 찾는 방법부터 고객과 소통하는 법, 첫 구매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법 등 단순한 판매자에서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틈새시장을 장악하는 방법 등을 소개하며, 1년 만에 10억 매출의 비즈니스를 만들 수 있는 간단한 공식을 알려준다.

구체적으로 평균 가격 30달러인 3~5가지 제품을 보유하고, 각 제품을 하루 25~30개 판매하면, 100만 달러 비즈니스가 된다면서. 1년을 3기간으로 나누어 목표를 정해주고 이를 달성하도록 돕는다. 첫 번째는 그라인드(Grind) 단계인데, 판매할 제품을 정하고 단 한 개만 팔면 성공이라 말한다. 두 번째는 그로스(Growth) 단계로 첫 제품을 25개씩 꾸준히 판매하는 것이 목표이며, 세 번째는 골드(Gold) 단계로 제품의 종류를 늘림으로써 스노볼 효과를 일으켜 매출 10억을 달성할 수 있다고 말한다. 덧붙이면, 이 책은 자본도 직원도 없는 초보 사업가의 눈높이에 맞춰, 누구에게 무엇을 팔지, 어떻게 초기 자금을 마련하고 가격을 결정할지, 어떻게 고객과 관계를 맺으며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을지, 그리고 어떻게 수익을 극대화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을지 등 사업의 모든 것에 대해 알려준다.


▣ 차례

성공의 길을 먼저 걸어간 사업가들의 찬사
추천의 말 - 다음 세대의 사업가들에게 고전이 될 책
머리말 - 자유를 향한 모험을 시작하라

STEP 0 사업하기 전 알아야 할 것들
STEP 1 누구나 작게 시작할 수 있다
STEP 2 사업가의 마인드셋
STEP 3 당신이 정해야 할 것은 고객이다
STEP 4 첫 상품으로 비즈니스 흐름 만들기
STEP 5 사업 초기 자금 마련하기
STEP 6 제품 출시 전에 고객을 끌어들이는 법
STEP 7 당신의 첫 고객에게 올인하라
STEP 8 하루 25개 판매를 달성하는 법
STEP 9 10억 비즈니스로 도약하기
STEP 10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 형성하기
STEP 11 1년에 10억 버는 3G 프로세스
STEP 12 현명한 엑시트를 위한 조언

맺는말 - 모험은 영원히 계속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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