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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의 기술
 저자 : MAP 자문단
 출판사 : 해바라기
 출판년도 : 2005년 0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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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의 기술
저자 : MAP 자문단 / 출판사 : 해바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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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예병일 / 출판사 : 플루토북
교보문고  BCMall     
바보들은 운이 와도 잡을 줄 모른다
저자 : 하이브로 무사시 / 출판사 : 명진출판사
교보문고  BCMall     

 
MAP 자문단 지음
도서출판 해바라기(주)/2005년 1월/ 212쪽 / 10,000원


▣ 저자 MAP 자문단

MAP - Management Assessment Professional는 교수로 구성된 자문단으로서 국내 대기업을 포함하여 많은 조직을 대상으로 경영혁신과 품질경영에 대한 지도자문, 평가 및 교육을 수행했다. 정부투자기관경영평가, 국가품질상, 서비스품질대상, 고객만족대상, 경영품질대상, 서울시 서비스품질평가 등의 평가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또한 산업자원부 경영품질지수 연구개발팀, 국가품질상 제도개선 TFT, 정부투자기관 평가지표 개선팀 등 다양한 평가모델의 개발 및 개선에도 참여한 경험이 있다.

MAP자문단 구성위원
신완선(성균관대학교 시스템경영공학부 교수)
정영배(인천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
정규석(강원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서창적(서강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김연성(인하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이동규(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류문찬(고려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교수)
유춘번(경기대학교 첨단산업공학부 교수)
안영진(단국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이상복(서경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
최정상(강남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


Short Summary

평가란 과거의 실적을 인정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필수적인 경영요소이다. 또한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강점과 개선점을 찾아내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다. 진취적인 개인이나 조직이 평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따라서 우리는 평가를 기회로 보아야 한다. 평가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기보다는 자기계발과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기회로 전환시켜야 한다. 평가를 미리 염두에 두고 쳬계적으로 업무를 계획한다면 평가는 자신에게 분명 기회가 될 수 있다. 평가의 시대에 살고 있다면 평가에 대해 부담스러워하기보다는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이 책은 바로 그 대처법을 알려주기 위한 책이다.

조직생활을 하다 보면 공식적인 평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평가'의 대상이 되기 마련이다. 따라서 보상과 인정을 받으려면 자신의 성적표를 분명히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개개인의 가치를 높여 주고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평가를 잘 받고 평가를 잘 하는 기술'에 대해 정리하고 있다. 기업평가에 관한 구체적인 실천방법들은 기업평가 담당자, 내부평가 혹은 부서평가 담당자에게 도움을 줄 것이며, 평가의 원리는 개인평가에도 적용되도록 구성했다. 무엇보다도 기업 내에서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는 부서평가 등에 관해 쉽게 풀어 쓴 첫 번째 책이라는 데 의미가 크다.

▣차례

머리말 - 평가는 기회다
1. 올바른 평가의 기본 조건
2. 실적보고서를 잘 쓰는 7가지 기술
3. 현장실사를 잘 받는 7가지 기술
4. 평가를 잘하는 7가지 기술
5. 후속조치를 잘하는 7가지 기술
부록 - 평가지표 만드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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