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5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처음 5분이 프레젠테이션의 운명을 결정한다
 저자 : 정하열
 출판사 : 원앤원북스
 출판년도 : 2006년 03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처음 5분이 프레젠테이션의 운명을 결정한다
저자 : 정하열 / 출판사 : 원앤원북스
교보문고  BCMall     
생산적인 삶을 위한 자기발전 노트 50
저자 : 안상헌 / 출판사 : 북포스
교보문고  BCMall     
시간을 파는 남자
저자 : 페르난도 트리아스 데 베스 / 출판사 : 21세기북스
교보문고  BCMall     

 
정하열 지음
원앤원북스 / 2006년 3월 / 216쪽 / 13,000원


▣ 저자 정하열

헬싱키경제경영대학에서 e-Business 전공 MBA과정을 이수했다. 유럽과 미국의 다국적기업에서 20여 년간 근무했으며, e-러닝 업체의 마케팅본부장 및 대표이사, 헬싱키경제대학 5대 한국총동창회장을 지냈다. 현재는 브랜드포럼 및 한국핀란드상공인회의 회원이자, 컨설팅 업체 HY Communication 소장 및 ㈜Solar & City의 대표로 재직 중이다. 대한상공회의소, 산업정책연구원, 국방대학원, SCM연구회, 한일MBA포럼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과 연구기관 및 경영대학원 등에서 수많은 특강을 해왔고, 성신여자대학교에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강의하고 있다.


Short Summary

신제품 발표회나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경쟁부터 상사에게 업무 상황을 보고하는 데 이르기까지 프레젠테이션 기술은 일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 경쟁력이다. 시간이 곧 돈이고, 효율적인 회의가 최대 화두인 기업들은 최근 신입사원 입사 전형에서부터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평가한다. 프레젠테이션의 달인으로 이름 높은 진대제 전 정보통신부 장관의 경우 '3초 내 관심을 유발하고, 3분 내 설명하고, 30분 동안 집중시키는 프레젠테이션 능력'으로 대통령의 마음을 사로잡기도 했다.

이처럼 직장인의 프레젠테이션 능력이 상향표준화 된 만큼 기본기만으로는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 이 책은 세계 유수의 다국적기업에서 다양한 프레젠테이션 노하우를 체득한 저자가 고안해낸 5단계 프레젠테이션 기법을 통해 박빙의 승부에서 성공을 담보하는 비법을 소개한다. 특히 초두 효과, 최신 효과, 각인 효과 등 이 기법과 직결된 심리학적 근거를 수시로 밝히고 다양한 실전 사례를 들어 난해한 이론서와 달리 자연스럽게 체득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5단계 프레젠테이션 기법은 일상에 바쁜 직장인도 즉각적인 습득이 가능하다. 우선 1장에서는 노력무과형, 수면유도형, 허무양괄형, 전반무미형, 후반무미형 등 비효율적인 전통 프레젠테이션 기법과 BOSS 모델의 확실한 차별화 전략 및 심리학적 근거에 대해 분석했다. 이어서 2장에서는 필승 기법인 BOSS 모델의 특징을 개괄적으로 요약해 당장 하루 앞으로 다가온 프레젠테이션에서 사용할 발표 기술이 시급한 사람도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했다.

3~7장은 BOSS 모델을 구체적으로 풀어놓은 심화 단계다. 3장에서는 핵심 키워드를 포함한 헤드라인 작성 방법 및 발표 효과를 극대화하는 스킬을 소개했다. 4장에서는 메시지의 로드맵인 개요의 역할 및 비즈니스 유머의 사용에 대해 서술했고, 5장에서는 고객의 집중도가 가장 낮은 본론 단계에서 전략적으로 약점을 발표하는 방법 등을 설명했다. 6장에서는 본론의 장점을 반복 강조하는 요약 단계의 활용과 세련된 질문 대응 등을 실전 사례를 들어 전달하고, 7장에서는 최후의 각인 효과를 노리는 클로징뱅에 대해 해설했다.

마지막 8장에서는 5단계 프레젠테이션 기법을 실전에 적용시킨 사례 5가지를 슬라이드 자료와 함께 시각적으로 구성해놓았다. 실제 프레젠테이션에서 이 사례집을 참고로 원고를 작성하면 BOSS 모델의 정수를 체험할 수 있다.


▣ 차례

추천의 말 _ 최고의 프레젠터를 꿈꾸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프롤로그 _ 프레젠테이션은 시간과 심리의 상호작용이다

1장 당신이 이제껏 알고 있던 프레젠테이션 방법은 틀렸다
전통적인 프레젠테이션과 무엇이 다른가
당신은 왜 이제껏 실패를 반복했을까
5단계 프레젠테이션 vs 전통적 프레젠테이션
5단계 프레젠테이션의 효과적 실전 사례

2장 5단계 프레젠테이션 기법으로 승부하라
5단계 프레젠테이션 기법이란 무엇인가
BOSS 모델의 강력한 5단계 전략
BOSS 모델로 승리를 쟁취하라

3장 1단계 _ Bang, 5분의 승부수
Bang이란 강한 설득력이 있는 충격 메시지다
5분의 승부수 Bang,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Bang 원고 작성시 3가지 사항을 기억하라
Bang의 업종별 실전 사례 6가지
Bang 발표, 자신감이 성공을 좌우한다
밝고 생생한 목소리로 상대를 끌어들여라
상황에 맞는 제스처가 발표 효과를 극대화 한다
고객의 코드에 따라 발표 방법을 달리하라
다양한 문화와 관습에 대한 지식을 쌓아라

4장 2단계 _ 개요, 메시지의 로드맵
전체 내용에 대한 메시지를 예고하라
목차는 최대한 간결해야 한다
재미있는 발표를 위한 비즈니스 유머

5장 3단계 _ 본론, 메시지 전달
본론은 이해하기 쉽고 간결해야 한다
실감나는 사례로 고객의 반응을 끌어내라
발표 원고를 외우려고 하지 마라
질문은 분위기 전환의 비밀병기다
침묵의 위력을 최대한 이용하라
본론에서 약점을 발표하는 것도 기술이다
고객의 반응을 섬세하게 관찰하라

6장 4단계 _ 요약, 장점을 반복
장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하라
간결하고 세련된 언어를 사용하라
고객의 까다로운 질문에 응대하는 기술

7장 5단계 _ 클로징뱅, 각인 효과
5분의 충격을 반복·강조하라
클로징뱅으로 의사결정을 유도하라
고객이 의사결정을 내리는 심리를 이용하라
클로징뱅, 마무리가 중요하다

8장 5단계 프레젠테이션 기법 실전 사례집
사례 1 _ 커뮤니케이션 훈련센터의 프로그램 홍보를 위한 PT
사례 2 _ 종합 광고대행사의 신제품 광고 유치를 위한 PT
사례 3 _ 인력 전문 회사의 기업 고객 대상 홍보를 위한 PT
사례 4 _ e-러닝 기업의 온라인 교육 제휴 목적 공개 경쟁 PT
사례 5 _ 이태리 패션 수입 업체의 브랜드 런칭을 위한 PT

에필로그 _ 당신도 프레젠테이션의 달인이 될 수 있다
감사의 말 _ 관심과 후원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