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기획 특강 교실
 저자 : 노동형
 출판사 : 경향미디어
 출판년도 : 2008년 09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기획 특강 교실
저자 : 노동형 / 출판사 : 경향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맥킨지 문제 해결의 이론
저자 : 다카스기 히사타카 / 출판사 : 일빛
교보문고  BCMall     
비즈니스 글쓰기 클리닉
저자 : 히구치 유이치 / 출판사 : 전나무숲
교보문고  BCMall     

 
노동형 지음
경향미디어 / 2008년 9월 / 294쪽 / 14,800원


▣ 저자 노동형

성균관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한 후 1991년 삼성그룹 공채 32기로 삼성전자 국내영업 마케팅팀 판촉파트로 입사하면서 프로모션을 시작하였다. 2000년 말까지 삼성전자에서 10여 년 동안 판촉업무를 하면서 파브, 지펠, 하우젠, 센스, 애니콜 등 전략브랜드에 대한 프로모션 전략 및 이벤트, 그리고 현장판촉을 기획, 진행하였으며, 판촉과장으로 재직하던 1998년에는 현장판촉, 고객관리, 매장연출 등의 프로모션전략을 하나로 엮은 『신나는 맞춤판촉 매뉴얼(3권-사내간행)』을 공동 집필하였다.

2002년부터 2006년까지 삼성전자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대행사인 (주)양컴에서 기획실장으로 재직하며 삼성전자, 삼성전자 서비스, 삼성전자 리빙프라자, KTF 등의 기업을 대상으로 다수의 프로모션, 디자인 프로젝트를 기획, 진행하였다. 프로모션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현장에 적극 적용하고 실천하고자 2006년 3월 (주)지투지커뮤니케이션을 창업하였으며, 현재 삼성전자, 삼성전자 리빙프라자, 삼성테스코 등의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유통, 현장판촉에 대한 프로모션 관련 전략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삼성전자 재직시절부터 (주)양컴에서 수행했던 프로젝트 및 경험을 정리하여 프로모션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하고자 출판한 『프로들의 기획노트(2005, 청년정신)』, 『최강기획팀장의 기획노트(2007, 경향미디어)』가 있다.


Short Summary

회사 임직원의 교육을 맡은 최강기획팀장. 자신의 전문분야인 기획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목적은 기획에 대한 차별화된 개념 적용과 기획자로서의 능력을 심어주는 것이다. 기획에서 프레젠테이션까지, 숨가쁘게 펼쳐지는 기획 강의에 빠져보자. 이 책은 성공적인 기획을 위한 기획 원칙과 단계, 프레젠테이션 스킬을 한 회사 내의 강의 형식으로 소개한다.

기획에 대한 개념을 서술한 다음, 여러 가지 사례를 통해 기획 노하우를 전수한다. 노하우를 실질적인 기획에 어떻게 반영하고 즐겁게 기획할 것인가, 트렌드를 어떻게 기획에 활용할 것인가, 기획을 보다 쉽게 잘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를 가르쳐준다. 그리고 실전 기획서를 작성하는 것에서부터 프레젠테이션으로 상대방을 설득하는 과정까지 연습한다.

마지막에는 현장탐방을 통해 기획력 및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보강을 클리닉한다. 강의안을 중간중간 게재하여 참고하도록 했다. 부록 부분에는 기획서 사례를 제시하였다. 전체적으로 이론적인 부분을 뛰어넘어 실질적인 성공 사례들을 바탕으로 어떻게 기획이 차별화되고 업그레이드되었는가를 분석했다.


▣ 차례

프롤로그
들어가기 전에 - 최강기획팀장 강단에 서다

Chapter One : 기획과 기획자
01. 프로가 되기 위해 미쳐라 / 02. 과거와 현재를 분석하라
03. 기획은 모든 일의 출발점이다 / 04. 기획 요소들을 MIX하라
05. 당신은 어떻게 기획하는가? / 06. 업그레이드된 것을 모방하라
07. 차별화는 기획의 힘이다 / 08. 기획의 중심은 고객이다
09. 기획의 3요소로 성공하라 / 10. 기획으로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1강 요약> 기획과 기획자 / 기획 Talk! Talk! - 마스시타 고노스케의 250년 계획

Chapter Two : 기획 업그레이드 노하우
01. 기획의 작은 차이를 주시하라 / 02. 선견지명이 기획을 빛낸다
03. 트렌드를 알면 기획이 보인다 / 04. 즐기면서 기획하라
2교시 요약> 기획 업그레이드 노하우 / 기획 Talk! Talk! - 기회의 신 '카이로스'

Chapter Three : 기획 잘하기
01. 기획의 기본은 데이터이다 / 02. 데이터 캘린더로 정리하라
03. 아이디어를 차별화하라 / 3교시 요약> 기획 잘하기 / 기획 Talk! Talk! - 공항에서 골프를!

Chapter Four : 실전 기획 특강 I
01. 순서에 따라 기획서를 작성하라 / 02. 3C 분석 후 세부 작성을 한다
4강 요약> 실전 기획 특강 I / 기획 Talk! Talk! - 삼성기획서 작성 8가지 비법

Chapter Five : 실전 기획 특강 II
01. 프레젠테이션 노하우란? / 02. 실행 매뉴얼을 작성하라
03. 실행 후 사후관리는 필수다 / 5강 요약> 실전 기획 특강 II
기획 Talk! Talk! - 봉준호 감독과 맥킨지사의 특별한 프레젠테이션

Chapter Six : 현장탐방 및 기획력 클리닉
01. 현장에 답이 있다 / 02. 1차 현장탐방 및 조사결과 발표
03. 2, 3차 현장탐방 및 조사결과 발표 / 04. 기획력 클리닉 시간
6강 요약> 현장탐방 및 기획력 클리닉 / 기획 Talk! Talk! - 세계를 기획하라

Appendix-기획서 사례
에필로그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