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프레젠테이션 챔피언
 저자 : 제임스 캐플린
 출판사 : 눈과마음
 출판년도 : 2009년 03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프레젠테이션 챔피언
저자 : 제임스 캐플린 / 출판사 : 눈과마음
교보문고  BCMall     
입만 열면 호감가는 사람 사고치는 사람
저자 : 게리 시겔 / 출판사 : 명진출판
교보문고  BCMall     
미팅 파워
저자 : 데브라 파인 / 출판사 : 큰나무
교보문고  BCMall     

 
제임스 캐플린 지음
눈과마음 / 2009년 3월 / 331쪽 / 12,000원


▣ 저자 제임스 캐플린

개인과 조직의 목표 달성 및 성과를 보다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돕는 그는 전문 코치 인증 자격을 보유한 수석 코치이자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다. 종전의 연설식 프레젠테이션 형식을 타파한 새로운 기법을 개발하여 비즈니스 및 기타 조직의 프레젠테이션 방식에 놀라운 혁명을 가져왔다고 평가받는데, 20년간의 다양한 코칭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한 이 기법은 간결하면서도 꼭 필요한 내용만을 전하며 프레젠테이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정착했다. 현재 다양한 비즈니스 현장과 워크숍에서 자신이 개발한 탁월한 프레젠테이션 기법을 전하고 있다.


▣ 역자 윤재원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 및 정보방송학을 전공하였으며, 서울외국어대학교 대학원 한영과 국제회의 통역을 전공하였다. 인천 송도 경제자유구역 개발 프로젝트의 통역사로 일한 경험과 다수의 유명 잡지, 관광 홈페이지, 박물관, 전시관 등을 통한 번역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통번역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유신 코퍼레이션에서 경제자유구역 프로젝트 관련 통번역을 담당하고 있으며,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싱글즈』, 『한국의 축제』, 『인사이드 아웃 여행 시리즈-베이징(가제)』(출간 예정) 등이 있다.


Short Summary

근본적인 의미에서 비즈니스란 사람들이 서비스와 재화, 돈을 교환하는 행위다. 따라서 비즈니스가 제대로 이루어지려면 각 구성원들이 성공적으로 협력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요소가 되는 것이 바로 프레젠테이션이다.

덧붙이면 프레젠테이션은 한 사람이 다수의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방법으로서, 부서 간의 협력 및 복잡한 프로젝트 수행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프레젠테이션을 평정하는 자가 회사에서 살아남는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청중의 기대에 부합하는 프레젠테이션을 하기를 원하고, 또 보다 자신감 넘치는 프레젠테이션 발표자가 되기를 원한다. 그러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 대다수의 발표자들은 연설을 하려 하기 때문에 결국 청중으로부터 외면당하곤 한다.

이런 상황에서 코칭 전문가로 활동 중인 저자는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간결하고, 명쾌하며,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매우 유연하고도 역동적인 GOER(Goal, Outline, Elaborate, Refine)이란 프레젠테이션 기법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데, 이 기법은 다음과 같은 네 단계로 진행된다. 첫째 단계, 목표(Goal) 설정하기, 이 단계에서는 프레젠테이션의 의미를 설정한다. 즉 청중과 발표자의 목표를 설정한다. 둘째 단계, 개요(Outline) 만들기, 이 단계에서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쏟아내고, 파헤치고, 정리한다. 셋째 단계, 구체화(Elaborate)하기, 이 단계에서는 독특하고 고유한 방식으로 개요를 발전시킨다. 넷째 단계, 정리(Refine)하기, 이 단계에서는 완성된 프레젠테이션을 객관적인 시각에서 재검토한다.


▣ 차례

제1장 나는 프레젠테이션이 싫다

프레젠테이션을 왜 싫어하는가?
프레젠테이션과 연설
프레젠테이션과 작문
프레젠테이션의 새로운 길잡이 GOER(Goal, Outline, Elaborate, Refine) 기법

제2장 Goal, 목표 설정하기
청중의 목표
발표자의 목표
시간 분배

제3장 Outline, 개요 만들기
거미줄 도표
두 번째 거미줄 도표
세 번째 거미줄 도표
프레젠테이션의 배열

제4장 Elaborate, 구체화하기
구체화 단계에서 알아둘 것 / 구체화 작업을 위한 일정 세우기

제5장 Refine, 정리하기
정리하기 단계의 다섯 R
축소(Reduce / 재구성(Restructure)
연상(Recall) / 리허설(Rehearsal) / 반복(Redo)

제6장 실전
GOER 기법 적용하기
프레젠테이션 당일
긴급 상황에서의 GOER 기법 사용법

제7장 프레젠테이션의 진실
커뮤니케이션과 프레젠테이션
프레젠테이션의 챔피언으로 거듭나기

책을 맺으며 챔피언은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부록 1 GOER 기법 활용 표
부록 2 GOER 기법을 이용한 커뮤니케이션
부록 3 GOER 기법 활용 체크리스트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