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9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당신의 글에 투자하라
 저자 : 송숙희
 출판사 : 웰북
 출판년도 : 2009년 03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당신의 글에 투자하라
저자 : 송숙희 / 출판사 : 웰북
교보문고  BCMall     
생각을 SHOW 쇼 하라
저자 : 댄 로암 / 출판사 : 21세기북스
교보문고  BCMall     
비즈니스 글쓰기 클리닉
저자 : 히구치 유이치 / 출판사 : 전나무숲
교보문고  BCMall     

 
송숙희 지음
웰북 / 2009년 3월 / 304쪽 / 13,000원


▣ 저자 송숙희

CEO의 퍼스널 브랜드 구축을 돕는 PB코칭센터 아이디어바이러스 대표이다. 경희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여성지 편집장, 여성 포럼 사이트 콘텐츠 디렉터, 출판기획자 등의 커리어를 쌓으며 이십 수 년 동안 미디어 현장에서 저널라이팅으로 잔뼈가 굵었다. 덕분에 언론이 탐하고 대중이 환호하는 매혹적인 글쓰기의 원칙과 노하우를 체득했고, 계층과 지역을 가리지 않는 다양한 강연을 통해 생생한 사례를 모으고 그 사례들이 부여하는 의미와 가치를 해석한 다음, 이론의 살점을 보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집필을 즐긴다. 그 덕분에 『워딩파워』,『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관찰습관』, 『당신의 책을 가져라』, 『돈이 되는 글쓰기』,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등의 저작과 역서 『로지컬라이팅』처럼 '새끈하게' 책들을 출간했다.


Short Summary

혹시 당신은 아는가? 시대를 막론하고 리더의 힘은 언어에서 나온다는 것을, 리더는 언어로 대중을 장악하고 언어로 기억되며 언어로 전승된다는 것을, 리더의 통찰력은 말보다 글로 쓰였을 때 가장 강력하게 표현되어 단번에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것을, GE의 이멜트, 구글의 슈미트 같은 세계 굴지 기업의 CEO들이 세계 최고의 부자 워런 버핏에게 글쓰기 과외를 받는다는 것을. 그러니 당신도 성공하고 싶다면 우선 당신의 글쓰기를 돌아봐야 한다. 즉 당신의 글에 투자해야 한다는 얘기다.

한편 조직의 리더가 쓰는 글은 그 사람의 세계관과 주제 의식, 지적 능력을 나타낸다. 또한 조직 구성원들의 정서와 의지에 영향을 미쳐 함께 목표한 것을 이뤄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리고 당신이 동의하든 하지 않든 이제는 디지털 시대, 즉 웹에서 문자로 소통하는 시대다. 따라서 쓰기라는 커뮤니케이션이 아니고선 당신은 소통할 수도 표현할 수도 없다. 그런 시각에서 이 책은 학교에서나 가르칠 법한 작문 교과서가 아니라, 당신의 생각이나 주장을 대변하는 똑떨어지는 한 편의 글을 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덧붙이면 저자는 이 책에서 글 잘 쓰는 이들이 저마다 터득한 비결, 즉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훈련하면 아무리 글 쓰는 데 소질이 없는 사람도 글 쓰는 기본이 잡히고, 기본이 잡히면 비로소 쓰기가 만만해지고, 쓰기가 만만해지면 더 나은 글을 쓰는 건 시간문제라고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글을 잘 쓴다는 것은 대중을 이해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성과 보편성을 두루 갖춘 T자형 인재라는 증거이므로, 이제 당신도 당신만의 콘텐츠를 생산함으로써 지적 생산성을 지닌 퍼스널 브랜드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당신의 글에 투자하라고 역설하고 있다.

참고로 저자는 세계에서 가장 손꼽히는 부자이면서 투자자이자 기업인인 워런 버핏과 그를 '경제 분야 사부'로 모신 버락 오바마 대통령에게 반해 이 책을 썼다고 하는데, 워런 버핏은 한 편의 글로 주주를 예우하고 자신의 회사를 홍보하며 전 세계 투자자들에게 투자의 묘를 설파했고, 버락 오바마는 오래전부터 의도적으로 단련한 글쓰기 실력으로 두 권의 책을 출간하여 학자금 융자를 갚고 상원의원 출마 비용까지 마련하는 등 저자가 주장하는 글쓰기 경쟁력의 산 증인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 차례

프롤로그_ 리더라면 당신의 글에 투자하라

STEP1 POWER 표현과 소통의 비밀 - 문자의 힘
워런 버핏이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된 비결은 / 한국의 리더들은 정말 글쓰기가 두렵다
하버드 대학은 왜 글쓰기 수업에 목을 매나 / 리더의 글은 사람들을 움직이게 만든다
글이 말보다 더 큰 영향력을 미친다 / 연설을 잘하려면 글쓰기 훈련부터
리더가 글을 써야 하는 일곱 가지 이유 / 독자들은 이런 글을 원한다
리더라면, 글 쓸 때 버려야 할 핑계거리들

STEP2 DELIVER 매혹적으로 표현하라 - 마음 흔들기
버락 오바마처럼 논리적으로 설득하라 / 스티브 잡스처럼 척 보면 알게 하라
워런 버핏처럼 쉽게 써라 / 빌 클린턴처럼 딱 한 사람을 위해 써라
처칠처럼 간명하게 써라 / 노무현처럼 조곤조곤 써라 / 헤밍웨이처럼 군살 없이 써라
링컨처럼 편지로 소통하라 / 한비야처럼 마음의 소리를 써라 / 이찬진처럼 블로그를 써라

STEP3 DISCOVER 창의적으로 생각하라 - 뒤집어 상상하라
보게 하라, 쇼를 하라 / 감성으로 유혹하라 / 생생하게 표현하라 / 경험한 것을 써라
진솔하게 써라 / 친절하게 써라 / 살갑게 써라 / 당신을 아주 비싸게 파는 글쓰기
소소한 글감으로 마음을 낚아라 / 비유로 힘을 실어라 / 재미있게 쓰려면 많이 읽어라
어떤 글도 만만하게 쓸 수 있다, WHAT 활용술 / 글쓰기 전에 밑그림부터 그려라
첫 한 줄에 반하게 하라 / 어휘력을 길러라 / 읽을수록 더 읽고 싶어지는 글맛 내는 법
글쓰기 그 마지막 승부, 뒤끝을 강하게 / 원하는 대로 다 팔 수 있는 마케팅 글쓰기
1페이지 메모의 원칙 / 마음을 얻는 이메일 쓰는 법

STEP4 TRAINING 리더를 위한 글쓰기 훈련 프로그램 - 누구나 잘 쓸 수 있다
글쓰기가 만만해지는 1,000자 칼럼 쓰기 / 어떤 글이든 80점은 넘는 4A기법
리더가 피해야 할 잘못된 글쓰기와 처방 / 글 잘 쓰는 생활 습관 7
똑떨어지는 글 한 편 쓰는 법 / 글쓰기 트레이닝 코스워크 HOW
자꾸자꾸 읽고 싶은 문장 스타일 5 / 메시지가 돋보이는 문장 표현 규칙 7
독자를 유혹하는 제목 만들기 훈련 / 거부할 수 없는 도입부 쓰는 법
이만하면 됐나? 마침표 찍기 전 파이널 체크 / 잘 쓴 글로 평가받는 고쳐 쓰기 노하우

에필로그
참고문헌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