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사람을 얻는 질문법 38
 저자 : 이혜범
 출판사 : 원앤원북스
 출판년도 : 2011년 04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사람을 얻는 질문법 38
저자 : 이혜범 / 출판사 : 원앤원북스
교보문고  BCMall     
이 남자가 말하는 법
저자 : 김은성 / 출판사 : 김영사
교보문고  BCMall     
킹스 스피치
저자 : 김양호 / 출판사 : 경향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이혜범 지음
원앤원북스 / 2011년 4월 / 294쪽 / 13,000원


▣ 저자 이혜범

이화여대와 연세대 언론대학원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다. 과거 아나운서로 활동하던 중 '체계적인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을 느껴 현재 변호사, 의사, 교수, 정치인 등 전문직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 강의를 하고 있다. 그동안 《중앙일보》, 《세계일보》, 《월간조선》, 《서울시의사회 의사신문》, 《대한한의사협회 한의신문》, 《월간 샘터》 등 다양한 매체에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칼럼을 연재했으며, MBC, KBS, SBS, CBS, EBS, 일본 NHK 등 다양한 방송에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소개되었다. 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직업 방송에서 커뮤니케이션 명강사로 선정되어 한국경제 TV에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강의했고, 청와대를 비롯해 유수의 정부 기관과 대기업, 로펌, 교수횡, CEO 모임 등에 초청되어 강연했다. 현재 한양대와 홍익대 학부, 서강대 교육원 등에 출강하고 있으며, 각종 의료학회와 세미나, 변호사 보수 교육, 사법 연수생 변호사 위탁 교육 등을 진행하며 전문적인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설득의 고수가 된 강 대리』, 『성공하는 의사들의 진료비법 노하우 24』, 『의사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진료면담 Q&A 100』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세계적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최고의 능력으로 각광받고 있다. 세계적인 석학자 피터 드러커는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은 자기 표현력이라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커뮤니케이션은 '너'와 '내'가 의미를 공유하는 과정인만큼 일방적으로 혼자 떠들어서는 안 된다. 실제로 말은 청산유수처럼 잘하지만 상품 판매율이 저조한 판매원을 심심치 않게 만난다. 자동차 판매원이나 FC(보험설계사) 역시 고객에게 늘 친절하며 설명은 잘해주지만, 판매율은 저조하다. 또 성형외과 의사들 역시 환자가 상담만 받고 시술은 받지 않고 간다며 상담에서 실제 시술까지 이어질 수 있는 방법을 문의해온다. 왜 이들은 청산유수처럼 말을 잘하는데도 원하는 목적을 이룰 수 없는 것일까?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을 이루는 사람은 일방적으로 자기 혼자 말을 많이 하거나 듣기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질문을 던지는 사람이다. 그것도 중요한 질문을 시기적절하게 잘 던지는 사람이다. 그것도 중요한 질문을 시기적절하게 잘 던지는 사람이다. 또한 그런 사람이 대화의 주도권을 쥐게 된다. 그렇게 볼 때 질문은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을 잘하기 위해서는 상황과 목적에 따라 시기적절한 질문을 던져 상대의 입에서 내가 원하는 이야기가 나올 수 있도록 이끌고, 그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경청해야 힌다. 이것이야말로 최고의 커뮤니케이터가 될 수 있는 방법이다. 질문은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입니다. 상대의 마음을 꿰뚫는 질문 하나로 굳게 닫혀 있던 상대의 마음을 움직일 수도 있고, 창의성을 자극하는 질문으로 며칠째 진전 없는 신상품 개발에 빛나는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도 있다. 또 논리에 반박하는 기막힌 질문으로 재판의 결과를 180도 뒤엎을 수도 있다.

이 책에서는 일상에서 접하는 다양한 상황에 맞추어 질문을 효과적으로 잘할 수 있는 질문하기 방법들을 명쾌하게 제시했다. 이 책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에서 중요한 질문을 제대로 잘해 여러분들이 진정 원하는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을 이룰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기원한다. 깨달음을 주는 것은 대답이 아니라 현명한 질문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기를….


▣ 차례

지은이의 말_ 마음을 움직이는 최고의 비법은 질문이다

Chapter 01 사람을 얻고 싶다면 질문의 고수가 되어라
01 질문만 잘해도 사람들에게 대접받는다 / 02 질문에도 매너가 있고 수준이 있다
03 다양한 목적별, 장소별 효과적인 질문법 / 04 나에게 맞는 나만의 질문법을 찾자
05 논리적으로 질문해야 대답도 술술 나온다 / 06 구체적인 질문 VS. 추상적인 질문
07 질문시 비언어 표현을 기억하라

Chapter 02 호감을 얻고 싶다면 이렇게 질문하라
08 호감을 주는 대화는 질문에서 시작된다
09 프레젠테이션시 청중에게 호감을 얻는 질문법
10 처음 만난 사람과 자연스럽게 빨리 친해질 수 있는 질문
11 상대의 패션이나 소품에 맞춰 던질 수 있는 질문
12 마음을 읽어내는 질문을 알면 소통이 쉽다
13 마음을 얻는 질문으로 내 편 만들기

Chapter 03 궁금한 것을 알고 싶다면 이렇게 질문하라
14 나에 대한 감정을 정확히 알아낼 수 있는 질문
15 노하우나 고급 정보를 센스 있게 묻는 방법
16 상대가 거짓말, 앞뒤가 안 맞는 말을 할 때 던지는 질문
17 관심사, 취미, 호불호를 파악할 수 있는 질문
18 내 이야기를 이해했는지 확인할 때 유용한 질문

Chapter 04 각별히 조심해야 할 질문 상황, 이렇게 하라
19 상대의 말을 듣지 못했거나 재확인할 때 질문하기
20 모르는 소재, 주제에 관해 질문하기
21 상대의 행동을 꾸짖는 질문, 기분 나쁘지 않게 하기
22 사적인 질문을 예의 있게 하는 방법
23 꼬리질문, 기분 나쁘지 않게 하기

Chapter 05 상대에게 맞는 맞춤 질문법, 이렇게 하라
24 상대의 스피치 방식에 맞는 맞춤 질문법 / 25 나보다 뛰어난 전문가에게 질문하기
26 싫은 사람, 어려운 사람에게 질문하기 / 27 까다로운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질문하는 법
28 DISC 성향에 맞는 맞춤 질문하기 / 29 MBTI 성향에 맞는 질문법
30 상대의 지적 수준에 적합한 눈높이 질문 / 31 남녀 성별에 맞는 지혜로운 질문법

Chapter 06 상황에 어울리는 맞춤 질문법, 이렇게 하라
32 공개적인 자리에서 멋있게 질문하기 / 33 토론이나 협상시 상대방에게 질문하기
34 상황을 180도 바꿀 수 있는 전화위복 질문
35 대화 주제를 바꿀 수 있는, 정리할 수 있는 질문하기
36 연봉, 가격, 비용 협상시 윈-윈할 수 있는 질문
37 도움 요청이 수락될 수 있도록 질문하기
38 서면, 면대면, 전화통화 등 매체 특성별 질문하기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