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3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톱 비즈니스맨은 거꾸로 생각해
 저자 : 노구치 슈이치
 출판사 : 황금물고기
 출판년도 : 2012년 10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톱 비즈니스맨은 거꾸로 생각해
저자 : 노구치 슈이치 / 출판사 : 황금물고기
교보문고  BCMall     
알짜들의 성공법칙 9
저자 : 이상헌 / 출판사 : 중앙경제평론사
교보문고  BCMall     
성공하는 한국인의 7가지 습관
저자 : 조신영 / 출판사 : 한스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노구치 슈이치 지음
황금물고기 / 2012년 10월 / 224쪽 / 13,000원


▣ 저자 노구치 슈이치

비즈니스 트레이닝 전문가, 경영기획 전문가. 대학에서 국제관계론을 전공하고 졸업 후 항공회사에 입사했다. 기업경영에서 개혁의 중요성과 인재개발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껴 인재개발 벤처기업으로 전직한 후, 하버드 대학 경영대학원의 교수법을 바탕으로 한 인재개발 업무에 종사하고 있다. 이후 미국으로 건너가 인재개발 컨설턴트 회사인 Inter Dependence를 설립하고 300건에 달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일본, 미국, 홍콩, 한국에서 5만여 명의 직장인 연수를 실시했다. 조직행동학, 심리행동 메커니즘을 주축으로 한 행동변혁계의 연수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비전공유, 리더십, 팔로워십, 협업, 조직개발, 서비스 개선,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 등에서 탁월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동기부여와 자기계발 프로그램 ‘휴먼 브랜딩’을 개발해 인터넷, 메일 매거진, SNS로 수많은 직장인들을 계몽하고 있다.


▣ 역자 양혜윤

상명대학교 일어교육과 졸업. SBS 번역과정을 수료하고, 일본 각지를 여행하며 여러 가지 체험을 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옮긴 책으로는 『너와 나의 일그러진 세계』, 『정년을 해외에서 보내는 책』, 『100년 기업』, 『한국 마누라가 최고야!』, 『하우징 인테리어』, 『알기 쉬운 일본의 역사』 등이 있다.


Short Summary

기업체 연수 강의 등을 통해 5만 명 이상의 비즈니스맨을 지도하는 한편 수많은 경영자와 관리자들과 함께 비즈니스를 전개해온 저자는 그동안 만났던 비즈니스맨들에 대한 세밀한 관찰을 통해 남보다 탁월한 성과를 내는 소위 톱 비즈니스맨들에게는 공통적인 행동패턴과 사고방식이 있다고 강조한다. 언뜻 보기에 이것들은 상식 밖의 것으로 느껴질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 책은 톱 비즈니스맨들의 상식을 뛰어넘는 사고와 행동이 놀라운 성과나 수입 증가로 이어지는지를 보여주고 이를 통해 우리들 자신이 얼마나 세상의 상식에 얽매여 있었는지를 깨닫게 해 줄 것이다.

예를 들어 보통 잘나가는 비즈니스맨이라고 하면 끊임없이 전화가 걸려오고, 최신 IT 장비로 긴밀하게 연락을 주고받는다는 모습을 연상할 것이다. 그러나 톱 비즈니스맨들은 사람을 앞에 두고 전화 통화를 하지 않는다. 톱 비즈니스맨은 사전에 용건이나 트러블의 근원이 될 만한 것에 대처하고 있기 때문에 전화가 걸려오는 건수도 적고, 또 지금 자신의 앞에 있는 사람에게 최대한 집중하기 때문이다.

오늘날 기업에 브랜드가 필요한 것처럼 개인에게도 자기 브랜드가 절실하게 필요한 시대이다. 자신만이 창조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회사나 고객 등 사회에 공헌하는 사람은 개인의 브랜드화를 실현할 수 있고 주위에서 톱 비즈니스맨이라고 평가받게 된다. 어제까지 잘되던 방법이 내일도 계속 잘된다는 보장은 없다. 세상의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지금, 어제의 상식이 내일은 궤변이나 비상식이 되는 시대로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톱 비즈니스맨이 되기 위해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상식을 뒤집는 역발상과 연동으로 자기변혁을 꾀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역발상은 개인의 브랜드화로 인도하는 방법들이다. 역발상이야말로 당신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만든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당신의 비즈니스 인생을 호전시킬 수 있는 유용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 차례

머리말_ 상식을 뛰어넘는 역발상에서 답을 얻다

1장 톱 비즈니스맨은 왜 휴대전화 착신이 적을까?

바빠 보이는 사람이 톱 비즈니스맨이다?
휴대전화 착신이 많은 사람은 일 못하는 사람이다
휴대전화 수신은 시간과 효율을 빼앗는다
휴대전화를 우선시하면 신뢰를 잃는다
착신이 많은 사람은 일에 끌려간다
착신이 적은 사람은 일을 끌고 간다
휴대전화는 받는 것이 아니라 거는 것이다
매너 하나로 상대의 인상이 달라진다
휴대전화 사용법으로 업무 방식이나 성과를 알 수 있다

2장 톱 비즈니스맨은 왜 자기중심적일까?

자기중심적인 사람은 자기 멋대로다?
자기중심적인 사람은 목표가 확실하다
자기 일에 집중하는 사람이 매력적이다
자기중심적인 사람은 ‘내가 빛나는 곳’을 안다
마음의 문을 열면 자기중심적이 된다
하고 싶은 일을 주위에 말하면 목표에 가까워진다
개인 생활도 우선순위에 두자
톱 비즈니스맨은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만 한다

3장 톱 비즈니스맨은 왜 매일 같은 일을 반복하는 걸까?

톱 비즈니스맨은 매일 변화가 넘친다?
의지가 강한 사람이 톱 비즈니스맨이다?
마음을 바꿔야 행동이 바뀐다
잠재의식에 주문 걸기: 나는 할 수 있다
자기 신뢰 연습 / 자기계발서와 세미나는 참고서일 뿐이다
아는 것과 할 수 있는 것의 차이
OS가 없으면 애플리케이션도 소용없다
무의식중에도 할 수 있는 게 전문가다
골인 지점은 항상 멀리 둔다

4장 톱 비즈니스맨은 왜 분 단위 스케줄을 짜지 않을까?

약속은 하루에 두 건까지 / 중요한 시간은 울타리를 치자
높은 성과를 내는 사람은 지하철을 타지 않는다
약속 날짜보다 하루 전에 이동한다
약속 시간보다 1시간 전에 이동한다
평상심을 되찾기 위한 촉매제를 준비한다
자신과 조직의 신선도를 높이자 / 자신의 신선도가 곧 신뢰도다

5장 톱 비즈니스맨은 왜 유명해지려고 하지 않을까?

가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유명해지는 것이다
평판이 좋은 사람이 유명해진다
핑계와 변명은 금물 / 먼저 자신을 브랜드화하자
주위의 기대치를 넘어서는 일을 하자
상대방의 기대치를 직접 듣자
호감을 얻으면 평판은 따라온다
네트워크를 넓히는 것이 브랜드화하는 것이다?
선생님이라고 불릴 때를 조심하라

6장 톱 비즈니스맨은 왜 신문을 읽지 않을까?

신문을 많이 보는 사람이 톱 비즈니스맨이다?
불필요한 정보는 시간을 뺏는다
톱 비즈니스맨은 정보에 가치를 더한다
획기적인 상품과 서비스는 정보에서 나온다
아이디어는 마음의 사각지대에 숨어 있다
각도와 높이를 바꾸면 아이디어가 보인다
역발상이 아이디어다 / 질적 상승을 위한 포지셔닝

7장 톱 비즈니스맨은 왜 잘 잘까?

체력이 좋은 사람이 톱 비즈니스맨이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이 불러오는 악순환
톱 비즈니스맨은 하고 싶은 일에 몰입한다
톱 비즈니스맨은 수면의 질이 다르다
먹고 자는 것도 잊고 일에 열중해 보자
하고 싶은 일을 발견하기 위한 5단계
톱 비즈니스맨은 끊임없이 변혁한다

맺음말_ 불확실한 미래에 필요한 자기변혁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