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6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몰랑몰랑
 저자 : 이장우
 출판사 : 올림
 출판년도 : 2018년 02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몰랑몰랑
저자 : 이장우 / 출판사 : 올림
교보문고  BCMall     
카피 공부
저자 : 핼 스테빈스 / 출판사 : 윌북
교보문고  BCMall     
천재들의 창의력
저자 : 로드 주드킨스 / 출판사 : 새로운제안
교보문고  BCMall     

 

이장우 지음
올림 / 2018년 2월 / 200쪽 / 13,000원


▣ 저자 이장우

국내 최초의 퍼스널브랜드 ‘Idea Doctor(아이디어닥터)’의 소유자이자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 트렌드를 통찰하는 특별한 안목으로 ‘트렌드 몬스터(Trend Monster)’로 불리며, 최근에는 강연여행가로서 새로운 길을 열어가고 있다. ‘2016 글로벌마케팅 리더’, ‘2015 올해의 브랜드대상(퍼스널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 경희대에서 영문학을 전공하고, 연세대 경영학 석사, 경희대 경영학 박사, 성균관대 공연예술학 박사, 홍익대 디자인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한국3M에서 수세미 영업사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여 39세에 이메이션코리아 CEO로 발탁되었다. 31년간 한국 최고의 명강사로 브랜드, 마케팅, 아이디어와 창의력, 트렌드, 디자인, SNS, 자기계발, 여행에 관한 강의와 기업자문을 계속해왔다. 저서로는 『세상은 문밖에 있다』, 『아이 러브 커피』, 『비자트 3.0』, 『디자인+마케팅』 등이 있다.


Short Summary

당신이 어느 분야에 종사하든, 어떤 지위에 있든 아이디어는 당신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한다. 한마디로 아이디어는 모든 성패의 시작과 끝이다. 세상을 뒤집어놓을 참신한 아이디어를 창안해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누구나 아이디어에 대해 갈증을 느끼며 창의적이기를 바라지만 아이디어라는 미꾸라지는 쉽사리 손에 잡히지 않기에 더 간절히 원하게 되는 것이다. 그동안 아이디어닥터로 활동해오면서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도 ‘어떻게 하면 아이디어를 잘 만들어낼 수 있는가?’였다. 그때마다 내가 해준 답변은 다음과 같다. “아이디어는 지나치기 쉬운 아주 작은 단초에서 시작되는 것으로. 그것을 다른 것과 어떻게 연결할지를 고민해야 한다. 아울러 아이디어는 혼자서 독창적으로 만들어낼 수도 있지만, 이미 존재하는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를 큐레이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런데 나의 이런 조언을 듣고 만족해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었다. 뭔가 특별한 비결을 기대했는데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반응이었다. 그래서 나는 아이디어에 대한 사람들의 갈증과 현실적 어려움을 어떻게 해결해줄 수 있는지를 고민하기 시작했다. 아이디어의 탄생과 실험 과정을 좀 더 명확하게, 체계적으로 알려주기 위해 오랜 시간 탐색과 연구에 몰두했다. 이 책은 그 결과물이다.

우리는 그동안 하나의 ‘정답’에 충실한 삶을 살아왔다. 사회가 요구하고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열심히’ 일하는 삶에 길들여졌다. ‘튀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 대세를 따르거나 침묵으로 일관해왔다. 지금도 사정은 크게 다르지 않다. 개인은 자신의 의사를 자유롭게 이야기하지 못하고, 새로운 시각은 과거의 기준에 따라 거부당하기 일쑤다. 모두가 딱딱한 조직문화 탓이다. 그런 조직문화에서 아이디어가 나올 리 만무하다. 아이디어는 부드러운 토양 위에서 솟아나는 새싹과 같은 것이다. 경직된 분위기, 굳어진 머리를 ‘몰랑몰랑’하게 바꾸어야 한다.

모든 아이디어는 몰랑몰랑에서 나오고 몰랑몰랑으로 구현된다. 창의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면, 창의적인 조직을 만들고 싶다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몰랑몰랑해져야 한다. 내가 평사원으로 시작하여 CEO가 될 수 있었던 것도, 아이디어닥터라는 개인브랜드 인정을 받으며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었던 것도 모두가 몰랑몰랑 덕분이었다.이 책은 아이디어에 목말라 있는 당신과 당신의 조직을 몰랑몰랑하게 바꾸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다. 자유롭게 생각을 주고받고, 다듬고, 깨고, 손보고, 만져가며 아이디어를 만들어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를 통해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 세상을 움직이는 주인공이 된다는 사실을,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몰랑몰랑해져야 한다는 교훈을 직접 확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


▣ 차례

프롤로그_ 왜 몰랑몰랑인가

1부 그들은 어떻게 세상을 뒤집어놓았을까 - 몰랑몰랑한 사람상품ㆍ조직의 10가지 특성
2부 연결하고, 지우고, 스위칭하라! - 나와 조직을 몰랑몰랑하게 만드는 10가지 방법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