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2년 1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닥터 쿡, 직장을 요리하다
 저자 : 허병민
 출판사 : 북퀘이크
 출판년도 : 2019년 02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닥터 쿡, 직장을 요리하다
저자 : 허병민 / 출판사 : 북퀘이크
교보문고  BCMall     
나는 열정보다 센스로 일한다
저자 : 최용진 / 출판사 : 이너북
교보문고  BCMall     
마흔, 나는 다시 꿈을 꾸기로 했다
저자 : 이장욱 / 출판사 : 미다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허병민 지음
북퀘이크 / 2019년 2월 / 372쪽 / 15,000원


▣ 저자 허병민

자신만의 관점으로 지식을 발굴하고 재가공해 의미와 가치가 담긴 콘텐츠로 만드는 데 인생을 건 사람. 콘텐츠 큐레이터, 인사이트 큐레이터로도 불리는 그가 하는 모든 일은 궁극적으로 큐레이션, 이 한 단어로 귀결된다. 5년간 500명이 넘는 해외의 세계적인 석학ㆍ리더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도서와 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지식 콘텐츠를 기획ㆍ제작해왔다.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제일기획 제작본부 PD로 입사했고 이후 두산동아, 라드 그룹 ‘피아노’의 보컬 겸 작사가로 활동했으며 무등일보 신춘문예 문학평론 부문에 당선, 문학ㆍ문화평론가로도 활동한 바 있다. 개개인이 비전 및 셀프리더십, 혁신 마인드를 갖출 수 있도록 코칭하고 ‘Back to Basics’, ‘한 끗 차이’, ‘곱셈 인생’, ‘The Broken Egg Project’ 등의 주제로 세미나와 워크숍을 진행하는 콘텐츠 기획ㆍ개발 전문 연구소 Talent Lab의 대표이자 해외에서 활동 중인 해당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토대로 프리미엄 콘텐츠를 기획ㆍ제작하는 에이전시 Storm Factory의 대표인 그는 삼성, LG, 현대, SK, 롯데, 한화, CJ, 금호아시아나 등의 대기업과 공기업, 대학(원)을 통틀어 연 200여 회의 강연과 집필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2010년 말에 펴낸 『1년만 버텨라』가 기업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면서 사원대리급 전문 연사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또한 변화와 혁신을 즐겨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조직의 브랜드와 창의적 기업문화를 구축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아왔으며, 현재는 대중을 상대로 자신의 저서들을 바탕으로 한 강독 클래스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퍼스널 브랜딩 관련 자문 및 라이프 코칭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최고의 석학들은 어떤 질문을 할까』, 『날을 세우다』, 『준비된 우연』, 『버려야 보인다』, 『인생이 하나의 질문이라면』, 『최고의 석학들은 어떻게 자녀를 교육할까』, 『호모 콰렌스』, 『고수의 습관』, 『100명의 세계인』, 『나의 꿈은, 내가 되는 것이다』, 『메이드 인 미』, 『넥스트 컴퍼니』각각 중국에 수출된 『1년만 버텨라』, 『20대, 네가 진짜 원하는 게 뭐야』가 있다.


Short Summary

회사가 구성원을 평가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요소가 무엇일까? 실무능력? 외국어 구사능력? 컴퓨터 활용능력? PT 능력? 종합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아부의 기술 혹은 정치의 기술? 이것들이 하나같이 중요한 역량이라는 데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다. 하지만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정답은 없는 것 같다. 회사가 구성원들이 갖췄으면 하는 제1의 조건은 다름 아닌 ‘됨됨이’다. 그리고 이 됨됨이를 구성하고 있는 세 가지 요소가 바로 성실성, 인내심, 그리고 인간성이다.

이 책은 이 시대를 이끌어갈 직장인들에게 필수적인 커리어 생존전략을 소개한다. 저자는 자신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치열하게 고민한 끝에 밝혀낸 여러 가지 생존 전략과 성장 스토리를 통해, 우리로 하여금 자신의 모습을 비추어보고 인정받는 직장인의 메커니즘을 함께 고민해보게 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소개하는 다양한 전략들을 음식 및 재료로 비유해 표현한다.

저자는 직장생활을 잘하는 방법을 한마디로 압축해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이라 강조한다. 그리고 한마디 더 얹어 깨진 유리창 법칙을 명심하라고 말한다. 쉽게 말해 우리가 작고 사소한 것들을 무시하다 보면 나중에는 이것이 하나둘 모여 자신에게 큰 화로 돌아올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첫째도 기본, 둘째도 기본, 셋째도 기본이며, 처음부터 끝까지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역설한다.


▣ 차례

애피타이저 - 직장생활 불변의 법칙

01 면 - 스스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02 피망 - 잘나가고 싶다면 쫓겨나는 시나리오를 작성하라
03 사과 - 인정(認定) 없이, 인정(人情) 없다
04 깍두기 - 무대뽀를 위한 무대는 없다
05 단무지 - 1인자가 되려면 2인자가 되어봐야 한다
06 오이 - 귀가 너덜너덜해질 때까지 들어라
07 곰탕 - 감춰라, 알려지리라
08 무 - □□□, 살아남으리라
09 회 - 피드백은 당신의 브랜드다
10 양파 - 껍질을 벗겨내면 매운맛이 나야 한다
11 샌드위치 - 위아래가 있기에 당신이 있다
명셰프 소개 - 팀 브라운 : 관계가 창조한다

디저트 - 회사에서 1년을 버티지 못하면, 당신은 그 어떤 일도 해낼 수 없다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