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2년 11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생각 하나 바꿨을 뿐인데
 저자 : 나이토 요시히토
 출판사 : 아이템하우스
 출판년도 : 2022년 08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생각 하나 바꿨을 뿐인데
저자 : 나이토 요시히토 / 출판사 : 아이템하우스
교보문고  BCMall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아이템하우스 / 2022년 8월 / 288쪽 / 16,500원


▣ 저자 나이토 요시히토

일본 최고의 심리학자. 릿쇼대학 객원 교수이자 유한회사 앙길드의 대표 이사. 게이오기주쿠대학 사회학 연구과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비즈니스 심리학의 일인자로서 심리학을 실용적으로 응용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저서로 『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88가지 심리실험: 자기계발편』,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62가지 심리실험: 욕망과 경제편』 등 다수가 있다.

▣ 역자 박수현

일본 와세다대학교 제1문학부 영문학과를 졸업하였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셰익스피어의 말』, 『UX/UI 디자이너의 영어 첫걸음』, 『혼자 공부하는 영어습관의 힘』,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통계학』, 『잘 그리기 금지』, 『보석상 리처드씨의 수수께끼 감정 1, 2』가 있다.

Short Summary

‘비즈니스 심리학’은 상당히 포괄적인 학문입니다. 심리학에는 다양한 영역이 있는데 조직 심리학, 신경 심리학, 경영 심리학, 문화 심리학, 광고 심리학, 소비자 심리학, 산업 심리학, 행동 경제학 등으로 분류되는 영역에서 비즈니스에 관련된 심리학들을 모아서 ‘비즈니스 심리학’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비즈니스 심리학’은 ‘여러 심리학의 총합’ 같은 학문이어서 이 책에서도 되도록 폭넓고 다양한 비즈니스 심리학을 다루고자 합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100가지 소재는 전부 심리학 전문 잡지에서 발표한 논문에 근거한 내용들입니다. 하지만 딱딱하지 않도록 구성했으니 부디 편히 읽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분명 여러분의 마음에 드실 것입니다. 가능한 한 폭넓은 영역의 연구를 소개하며 비즈니스 심리학을 재미있게 소개하려고 했는데, 너무 다양성이 넘쳐나서 오히려 비즈니스 심리학이 어떤 학문인지 더 알 수 없게 되어 버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듯합니다. 하지만 딱히 이렇다고 할 것 없이 감각적으로 ‘무엇이든 가능한 학문’이라고 생각하시면 아마 거의 정답일 것입니다.

이 책에 담은 지식을 조금이라도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활용해 주신다면 저자로서 그만큼 기쁜 일이 없겠습니다. 그리고 이 책이 조금이라도 비즈니스 심리학에 흥미를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면 그 역시 저자로서 기대 이상으로 행복한 일입니다.

▣ 차례

시작하며

Part 1 과학적으로 올바른 ‘협상’의 심리 법칙

1 사람은 안심이 되면 ‘예스’라고 하기 쉽다 / 2 거울에는 부탁을 더 쉽게 들어주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3 단체 메일로 보내지 않는 편이 좋다 / 4 주문 제작 상품을 판매할 때 조언하는 요령
5 ‘손수 만들고 싶다’는 욕구를 충족시켜라 / 6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는 견본을 준비해 둬라
7 쿠폰의 유효 기간은 짧게 설정하라 / 8 이동이 귀찮으면 쿠폰을 사용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9 배가 고프면 사람은 인색해진다 / 10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은 ‘보수’에 민감하다
11 약속을 잡을 때 메일과 전화 중 어느 것이 더 좋을까 / 12 고객이 선택하는 수고를 덜어줘라
13 말을 잘하기보다 잘 들어주는 판매원일수록 실적이 좋다

Part 2 호감이 가는 ‘커뮤니케이션’의 심리 법칙

14 호감이 가는 사람은 상대방과 같은 말을 쓴다 / 15 고급 매장에서 ‘친절한 접객’은 역효과가 난다
16 사람은 상대를 알면 알수록 차갑게 대할 수 없다 / 17 자기소개에는 ‘적을수록 더 좋다(Less is more) 효과’를 써라
18 사람의 인상 평가는 옷차림보다 표정으로 정해진다 / 19 고객을 미소 짓도록 하기 전에 자신이 먼저 미소 지어라
20 난처한 표정을 지은 사람을 도와주고 싶어지는 심리 / 21 컴퓨터로 메모하지 않는다
22 회의는 서서 해야 한다 / 23 의견의 좋고 나쁨보다 목소리 크기로 결정된다
24 상대의 일을 중단시키더라도 말을 걸면 좋은 점 / 25 왜 연배가 있을수록 실언을 할까
26 트집을 잡는 사람은 지적으로 보인다 / 27 악의가 없어도 사람을 놀리지 않는다
28 왜 동성에게 고민을 상담하면 안 될까 / 29 실수가 허용되는 사람의 ‘후광 효과’
30 여성의 긴 이야기와 높은 실적에는 상관관계가 있다

Part 3 성공하는 ‘경영’의 심리 법칙

31 의식을 추가하면 같은 음식이라도 더 맛있게 느껴진다 / 32 ‘대기 시간’을 즐기는 장치를 해 둬라
33 되도록 무게감이 있는 식기를 내놓아라 / 34 ‘만지는 상품’과 ‘사는 상품’을 나누어 진열하라
35 경고문보다 보안 효과가 높은 방법은 거울을 놓는 것이다 / 36 고객층에 따라 2도 이상 바뀌는 ‘체감 온도’의 비밀
37 ‘감정 증폭 효과’로 맛있게 느껴진다 / 38 맛은 함께 있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평가된다
39 창업한다면 갑자기 독립하기보다 부업부터 시작하라 / 40 패션 업계에서 성공하려면 해외에 살아야 한다
41 훌륭한 가게여서 재방문하지 않는 심리 / 42 젊었을 때 불량하던 사람일수록 사업을 잘한다
43 경영자의 80%에게는 성공을 의심하지 않는 위험이 있다 / 44 대기업일수록 ‘성공 패러독스’에 빠지기 쉽다

Part 4 ‘조직과 팀’을 강화하는 심리 법칙

45 계층이 존재하면 팀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 46 ‘리더십’은 필요 없다!?
47 중간급보다 신인에게 새로운 프로젝트 리더를 맡겨라 / 48 결과를 내는 리더는 팀원의 이런 점을 본다
49 너무 많은 의견을 들으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없다 / 50 조명만 바꾸어도 더욱 의욕이 난다
51 ‘깨진 유리창 이론’을 활용하여 직장 환경을 개선하라 / 52 조직의 부정을 바로잡을 수 없는 심리
53 준법 교육은 과연 효과적인가 / 54 ‘간호사=백의의 천사’설을 검증한다

Part 5 의욕과 성과를 높이는 ‘일하는 방식’의 심리 법칙

55 짜증 나면 눕는다 / 56 창의력을 높이는 의외의 방법
57 의욕이 나지 않을 때는 ‘돈’을 생각해 본다 / 58 품질이 좋은 기획은 양에서 나온다
59 작업은 ‘동시에 하기’보다 ‘한 번에 하나씩’ / 60 세계적으로 인프라 계획의 예산 초과율은 100%이다
61 ‘중압감에 약하다’고 콤플렉스를 느낄 필요가 없는 이유
62 ‘마음을 꿰뚫어 보는 것은 환상’이라고 생각하면 사람들 앞에서 긴장하지 않는다
63 열정만 있으면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 / 64 어떤 사회에서든 ‘연줄’이 전부이다
65 ‘부자일수록 일하지 않는다’는 완전히 틀린 말이다 / 66 번아웃 될 정도로 노력하지 않는다

Part 6 감정으로 움직이는 ‘경제 행동’의 심리 법칙

67 기온이 10도 오르면 검은 차의 매출이 떨어진다 / 68 일기 예보로 주가도 예상할 수 있다
69 국제 경기에 지면 주가가 하락하는 패자 효과란 / 70 경제 뉴스는 ‘거꾸로’ 읽어야 한다
71 세계에서 고위험성 투자를 가장 선호하는 나라는 어디일까 / 72 자신감을 잃으면 이를 되찾기 위해 소비한다
73 남성은 친구와 함께할 때 돈을 많이 쓴다 / 74 어떨 때 할인권을 사용하는 데 거부감을 느낄까
75 누군가가 주문한 것은 고르기 어렵다 / 76 시장 조사에서는 대답보다 대답하는 데 걸린 ‘시간’에 주목한다
77 사춘기가 되면 쇼핑 행동은 어떻게 달라질까
78 앞으로 미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상품이 탄생하기 어려워진다!?
79 아이들은 TV 광고에서 본 상품을 갖고 싶어 한다 / 80 미식의 진화론-몸에 좋은 것을 맛있게 느끼도록 진화해 왔다
81 여성의 월경 주기와 소비 행동의 변화 / 82 여성이 비싼 물건을 사 버릴 때
83 남성은 미녀를 봤을 때 돈 낭비에 주의하라! / 84 자란 가정 환경이 소비 행동에 미치는 영향
85 고가의 물건을 몸에 두르기만 해도 손쉽게 ‘자신감’이 붙는다 / 86 고독하면 유대감을 느끼는 상품과 서비스를 찾는다
87 맥주의 세금이 높아지면 사회가 좋아지는 이유

Part 7 ‘행복’과 ‘풍요’를 손에 넣는 심리 법칙

88 시간 절약에 돈을 쓴다 / 89 ‘시간은 돈이다’ 그 예외는?
90 다른 사람에게 돈을 쓸수록 행복을 느낀다 / 91 부자일수록 이기적인 사람이 많다
92 ‘지위’가 진상 고객을 만든다 / 93 이사를 계기로 돈 씀씀이를 다시 본다
94 부자가 되고 싶다면 고급 주택가에 살아서는 안 된다 / 95 지출의 고통은 진짜 ‘고통’이다
96 ‘낙관적인 사람은 성공한다’는 말은 사실일까 / 97 비싼 물건을 살 때야말로 빠르게 결정하라
98 내 안의 ‘현상 유지 편향’에 주의하라 / 99 사실 큰 꿈을 갖지 않는 편이 좋다
100 풍요의 대가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