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6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SNS 파워 마케팅
 저자 : 배성환
 출판사 : 명진출판
 출판년도 : 2011년 03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SNS 파워 마케팅
저자 : 배성환 / 출판사 : 명진출판
교보문고  BCMall     
페이스북
저자 : 밴더 비어 / 출판사 : 한빛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트위터 비즈니스
저자 : 신호철 / 출판사 : 아라크네
교보문고  BCMall     

 

배성환 지음
명진출판 / 2011년 3월 / 288쪽 / 15,000원


▣ 저자
배성환:
연세대학교 Global MBA 졸업 후 현재 LG전자 CD&S 사업부 마케팅팀에서 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이 시대의 스마트한 마케터 중 한 사람이다. 좋은 생각을 공유하고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TEDxSeoul의 오거나이저로 활동 중이며, 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이기도 하다. 학부 시절 관련된 분야의 경험을 바탕으로 저자공모전, 미래디지털가전창작제, 디지털영상공모전, 게임개발경진대회 등의 다양한 공모전 수상 및 멤버십과 인턴 경험을 갖고 있다. 저서로는 그러한 경험과 자신의 생각을 체계 있게 정리해 소개했던 『서태지 키드가 스펙 세대에게』가 있다. 또 다양한 UX 디자인에 대한 실무적인 고민을 보다 접근하기 쉬운 글로 녹여낸 『사용자 경험 스토리텔링』의 공동저자이다.

뉴 미디어 마케팅 연구회: 뉴 미디어 마케팅 연구회는 SERI 마케팅 포럼 출판 TF 3기 활동을 통해 구성된 팀이다. 저자인 배성환 외 김동휘, 김유리, 박진용, 이지남, 이지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자 마케팅, 홍보, SNS, UX 디자인 등의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정기적인 오프라인 세미나 활동과 온라인 활동을 통해 SNS와 마케팅의 다양한 접점을 찾고 사례를 찾아가는 작업을 진행하였고, 그 노력을 이 책 속에 충분히 포함시키고자 했다.


Short Summary

SNS는 단순한 의사소통의 도구를 넘어 쇼핑, 광고, 미디어, 게임 등 모든 것을 아우르는 거대 플랫폼으로 발전해가고 있다. 그러나 SNS 마케팅을 담당하는 많은 이들은 SNS 마케팅이 예상 외로 쉽지 않다고 입을 모은다. 이 책의 저자는 현장에서 마케팅 및 기획을 담당한 전문가로서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간과했던 SNS 마케팅의 핵심 요소를 명쾌하게 설명해줌으로써 그들의 고민을 풀어주고 있다.

"SNS를 실무에선 과연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SNS를 활용한 마케팅, 어떻게 하면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을까?"
"누가, 어떻게 SNS를 마케팅에 사용하고, 지금 어떤 수준일까?"

이 책은 이러한 질문에서 시작되었다. 그리고 이에 대한 대답을 개인 혹은 기업을 위한 마케팅 관점에서 살펴보았다. 아울러 다양한 사례를 통해 SNS의 실체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홍보나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들을 알아보고 정리하였다.

많은 책들이 소셜미디어 혹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 일반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데 집중했었다면, 이 책은 개인적인 측면이든 기업적인 측면이든 경영 또는 마케팅이라는 관점에서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고민한 책이다. 이미 알려졌더라도 꼭 필요한 내용이라면 소개하여 지금의 변화를 이해하고자 하였고 최근의 이야기 중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있는 사례들을 담고 있다. 특히 마케팅 믹스나 브랜드 그리고 고객과 같은 마케팅이라는 관점에서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바라볼 수 있을지, 각종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정리하였다.

저자는 마케팅의 도구이기 전에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본질을 가지고 있는 SNS를 어떻게 적재적소에 활용할 것인지를 알려주고 적재적소에 활용되어 좋은 성과를 가져온 국내외의 SNS 마케팅의 최신 사례들을 살펴보고, 반면 SNS를 단순히 마케팅의 도구로만 생각했다가 오히려 독이 된 사례들도 두루 고찰하며 바람직한 SNS 마케팅에 대한 통찰을 제시해준다. 이를 통해 마케팅 실무자는 물론 일반 독자들까지도 그동안의 SNS 마케팅에 가졌던 여러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 차례

지은이의 글_ 고객의 마음에 태그하라! SNS 마케팅
들어가며_ SNS의 등장과 마케터 지훈 씨의 하루

CHAPTER 1. 전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세상이 열리다
온라인과 네트워크, 강풀을 구원하다 / 고객과 대화하는 세상이 오다 / 소셜미디어? 또는 SNS?
SNS는 과연 반짝 유행일까? / SNS는 이야기를 실어나른다 / 파랑새의 쉼 없는 재잘거림, 트위터
SNS 세상의 촉매, 스마트폰의 성공 / SNS를 통해 하나 되는 사람들
* SNS 키노트: 소셜, 네트워크 그리고 서비스 : 싸이월드부터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까지

CHAPTER 2. SNS와 마케팅의 결합
마케팅의 대전제, 고객 / 총성 없는 전쟁터, SNS 마케팅 시장
SNS 마케팅 핵심 가이드 / SNS의 도입과 마케팅 믹스의 변화
SNS를 활용한 코카콜라의 브랜드 관리 노하우 / '좋아요'를 클릭한 고객의 마음을 읽어라!
* SNS 키노트: 쉬운 듯 쉽지만은 않은 SNS 세상

CHAPTER 3. SNS 마케팅 100억 매출 올리기Ⅰ: 트위터, 미투데이 그리고 요즘
트위터 전후의 소셜 마케팅 / 트위터, 어떻게 활용해야 스마트할까? / 미투데이의 역습은 시작될까?
* SNS 키노트: SNS 세상에서 다함께 놀자 -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CHAPTER 4. SNS 마케팅 100억 매출 올리기Ⅱ: 페이스북 & 블로그
변화의 막다른 골목, 필사적인 기업들 / 지구촌 5억 명이 열광했다! 페이스북
* SNS 키노트: 페이스북의 CEO 마크 주커버그, 해킹당하다!

CHAPTER 5. 지나치기는 쉬우나 잊어서는 안 되는, SNS 마케팅 유의점
고객과 더 가까워지려면 / 마케팅 이전의 Social, Network /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SNS
SNS 마케팅, 생각만큼 만만하니? / 피자의 난: 판타지아의 교훈
* SNS 키노트: 매스 미디어와 소셜미디어 연결 - 라면 봉지에도 찍혀 있는 QR 코드

CHAPTER 6. 그리고 주목하고 있는 세상의 변화
10년 후 또 어떤 변화가 생기게 될까? / 스마트 디바이스: IT기술 발전에 따른 다양한 변화
네트워크 세상에서 당신을 기다리다
* SNS 키노트: TED 그리고 TEDxSeoul: 선의에 의해 좋은 지식이 모이다

마치며_ 에디슨도 사실은 집합명사이다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