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6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페이스북 비즈니스
 저자 : 구창환, 최규문, 정단비
 출판사 : 더숲
 출판년도 : 2011년 04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페이스북 비즈니스
저자 : 구창환, 최규문, 정단비 / 출판사 : 더숲
교보문고  BCMall     
모바일컨버전스는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
저자 : 송민정 / 출판사 : 한스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SNS 파워 마케팅
저자 : 배성환 / 출판사 : 명진출판
교보문고  BCMall     

 

구창환, 최규문, 정단비 지음
더숲 / 2011년 4월 / 352쪽 / 16,900원


▣ 저자
구창환:
대한민국 최고의 인맥경영 교육을 이끌어가는 인맥경영연구원의 원장이자 소셜미디어컨설팅협회 회장. 충남대학교 재학 시절, 벤처 기업 (주)클릭클릭코리아를 설립하여 벤처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현재는 (주)넷피아에서 넷피아마케팅센터 센터장으로 기업들을 위한 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진행해온 소셜 네트워크 분야의 교육과 컨설팅에서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지식경제부, 한국능률협회인증원, 중앙일보, 한국경제신문, 코오롱그룹 등 다수의 기업과 정부기관에서 교육과 세미나를 주최하며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비즈니스 네트워킹과 휴먼 네트워킹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공저 『페이스북,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저서 『Social Networking 인맥특강』 등이 있다.

최규문: 서울대학교 수의학과 졸업. 아마사소프트에서 모바일 문자입력방식 개발에 참여했고, (주)웹플랜에서 Plan Plus for MS-Outlook 한글화 프로젝트 매니저로 근무했다. 한국리더십센터에서 기업교육 전문컨설턴트 및 셀프리더십 코치로 활발히 활동하다가 현재는 (주)넷피아마케팅센터 연구소장으로 소셜미디어를 '사람과 비즈니스가 숨쉬는 소통의 도구'로 만드는 일에 매진하고 있다.

정단비: 현재 인맥경영연구원 수석연구원이자 (주)넷피아마케팅센터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학교에서 작업치료를 전공하고 서울에서 직장 생활을 하던 중 운명처럼 소셜미디어를 접한 후 인생의 터닝 포인트로 삼아 자신의 진로와 비전에 변화를 선택했다. 작업치료사에서 소셜미디어 연구원으로 인생의 1단계 변신을 꾀해 소셜 분야의 연구와 저술 작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Short Summary

소셜네트워크가 발전하면서 페이스북 사용자가 전 세계적으로 6억 명을 돌파하였다. 페이스북은 이제 자연재해 앞에서 사람들의 생사를 확인해주는 최후의 통신수단인 동시에 지구촌 건너편에서는 혁명의 무기로 쓰인다. 처음에는 단순한 친구맺기에서 시작한 페이스북이 2011년 2월, 중대한 정책 변화를 선언한다. 핵심은 개인 프로필 외에 페이지 이름으로도 프로필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것이다. 실명의 개인에게만 주어졌던 프로필과 홈(뉴스피드)이 페이지에도 주어진 것이다. 한 마디로 '페이지 독립 선언'인 셈이다.

페이스북에서 페이지의 독립은 양날의 칼이다. 개인들 사이의 친교 도구로 시작된 페이스북이 사람들과 사귀는 것이 아니라, 상품이나 제품, 혹은 회사나 단체의 브랜드와 관계를 맺는 것을 허용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잘 쓰면 최고의 광고수단을 가져오는 수단이지만 못 쓰면 최악의 스팸 도구로 외면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정책 전환은 페이스북이 사실상 광고와 비즈니스의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것을 공개 선언한 것이다. 이처럼 페이스북의 정체성을 근간에서 흔드는 사건이 어떤 식으로 귀결되든 향후 페이스북의 진화 방향은 명확하다. 페이지들이 독립 주체로 등장하는 흐름이 계속 팽창할 것이라는 점이다. 이는 6억 명의 사람을 기반으로 두고 그 몇 배를 넘는 '페이지 SNS'가 파생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책은 이러한 페이스북의 중대한 변화 흐름에 맞추어 홈페이지에서 제품홍보 마케팅, 개인 브랜딩 도구에 이르기까지 소셜네트워크로 할 수 있는 최강의 비즈니스 툴로 자리잡을 '페이지'에 관한 모든 것을 정리하였다.

페이지는 일종의 '제품 브랜드 프로필'이다. 페이지의 가장 큰 장점은 개인 프로필로는 최고 5천 명 이상의 친구를 맺을 수 없는데 페이지는 이러한 제한이 없다. 내가 만든 페이지가 즐겁고 유익한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는 '좋은 페이지'로 인정받기만 하면, 6억 명의 페이스북 가입자뿐만 아니라, 그 6억 명이 만들어내는 새로운 페이지(브랜드 프로필)들과도 얼마든지 자유롭게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이제 페이지는 기업이든 단체든 이를 제대로 알고 활용할 줄 아는 이들에게 가장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자신만의 광고매체를 제공하는 핵심 도구가 될 것이다. 또한 그들이 소셜미디어의 주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다. 오늘날 비즈니스 및 광고 플랫폼을 진화하고 있는 페이지의 무한한 잠재 가능성을 읽어내지 못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앞으로 변화하는 SNS 환경에서 또 한 번 낙오될 수밖에 없다. 페이지의 가능성을 먼저 보는 이가 비즈니스 전쟁의 승자가 될 것이다.


▣ 차례

머리말 페이스북,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하다

1부 페이스북 페이지란 무엇인가
1장 천하통일: 페이스북의 역사와 진화
2장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페이지
3장 페이지의 원리와 마케팅 응용전략

2부 페이지 구축 및 운영 노하우 따라잡기
4장 페이스북 페이지, 이렇게 만든다
5장 페이스북 페이지, 이렇게 운영한다_ 전략편
6장 페이스북 페이지, 이렇게 운영한다_ 실전편
7장 페이스북 페이지, 이렇게 알린다

3부 페이지 마케팅과 비즈니스 응용전략
8장 페이지 마케팅, 이렇게 한다.
9장 페이지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10가지 팁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