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2년 11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실시간 혁명
 저자 : 제이 베어 외
 출판사 : 더숲
 출판년도 : 2011년 09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실시간 혁명
저자 : 제이 베어 외 / 출판사 : 더숲
교보문고  BCMall     
스마트 모바일이 미래를 바꾼다
저자 : 양재수, 권희춘 외 /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교보문고  BCMall     
서드 스크린
저자 : 척 마틴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제이 베어, 앰버 나스룬드 지음
더숲 / 2011년 9월 / 319쪽 / 16,000원


▣ 저자
제이 베어: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디지털 마케팅의 선구자이자 미국 3대 소셜 미디어 전략 컨설턴트 중 한 명이다. 재치 있는 말솜씨와 많은 사례들, 청중과 함께 호흡하는 맞춤형 프리젠테이션으로 매년 5000명 이상의 청중들과 마케터들을 대상을 75회 이상 연설을 하는 호평 받는 연설자이기도 하다. 그는 현재 컨설팅 회사 Convince & Convert를 운영하면서 기업들을 대상으로 소셜 미디어의 전략적 플랜과 소셜 미디어의 가공할 만한 힘을 이용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있다. 그가 운영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 전략 블로그, 컨빈스앤컨버트닷컴(ConvinceandConvert.com)은 최고 순위의 인기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 블로그 중 하나다.

앰버 나스룬드: 소셜 미디어 리스닝과 참여 플랫폼인 라디안6(Radian6)의 소셜 전략 부문 부사장이다. 소셜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 전략이라는 주제에 대해 매년 수차례의 강연을 하면서, 그녀는 이제 좀 더 넓은 소셜 비즈니스 시각을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그녀의 블로그 브라스택싱킹닷컴(BrassTackThinking.com)은 《포브스》를 비롯한 유수 언론들을 통해 콘텐츠 관련 소셜 미디어와 커뮤니티 부문에서 그 탁월함을 인정받은 바 있다.


▣ 역자 이영래

이화여자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리츠칼튼 서울에서 리셉셔니스트로, 이수그룹 비서팀에서 근무했다. 트랜스쿨을 이수하고 현재 인트랜스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머니랩』, 『워너비 샤넬』. 『2012』, 『칼 사이먼튼의 마음 의술』, 『좋은 투자 나쁜 투자 이상한 투자』, 『히트 메이커』, 『2009 세계대전망』 등이 있다.


Short Summary

과거 고객들은 회사에 대한 불만이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 센터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보내거나 전화를 걸어 불만이나 불평을 토로했다. 그러면 회사는 고객 불만을 듣고 그 가치를 고려한 뒤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했다. 하지만 이제 그런 시절은 지나갔다. 인터넷과 IT 기술이 진보하면서 세계는 즉각적이고 동시 발생적인 특성을 보이는 시대로 변하고 있다. 하루 24시간 실시간으로 모든 이들이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로 인해, 고객이 느끼는 분노는 즉각적, 대중적이며 영구적인 영향력을 낳는다.

고객과의 소통을 기반으로는 하는 모든 비즈니스는 단 1초도 숙고할 시간을 갖지 못한다. 고객이 엔터키를 누르는 순간, 온 세상은 회사와 고객 간에 발생한 모든 문제들과 상호작용을 볼 수 있게 된다. 회사가 어떤 대응을 하기도 전에 수많은 사람들은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그 누군가의 글을 통해 회사를 판단하고 구매 결정을 내린다.

바야흐로 실시간으로 모든 비즈니스가 전개되는 실시간 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어떤 고객이든 마음만 먹으면 당장 회사를 지지하거나 공격함으로써 회사의 인지도와 잠재적인 수익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제 사람들은 실시간 웹을 이용해서 회사와 상호작용을 한다. 그것이 트위터건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블로그, 토론 포럼, 리뷰 사이트건 기업을 끌어들일 수 있는 메커니즘들은 다른 어떤 시대보다 빠르고 많다. 이러한 고객의 새로운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기업은 어떻게 변해야 하는가?

이 책은 실시간 혁명의 시대를 맞아 기업이 더 빠르고, 더 현명하게, 더 고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7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 차례

머리말_ 실시간 혁명, 준비되었는가

첫 번째 전환_ 문화라는 새로운 기반을 구축하라
두 번째 전환_ 신뢰할 수 있는 인재를 찾아라
세 번째 전환_ 효율적인 소셜 미디어팀을 구축하라
네 번째 전환_ 새로운 전화에 응답하라
다섯 번째 전환_ 대응력에 집중하라
여섯 번째 전환_ 위기를 넘길 수 있는 소화기를 개발하라
일곱 번째 전환_ 계산기를 만들어라

맺음말_ 이제 여기에서 어디로 가야 할까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