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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이다
 저자 : 안은재
 출판사 : 이코노믹북스
 출판년도 : 2021년 0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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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이다
저자 : 안은재 / 출판사 : 이코노믹북스
교보문고  BCMall     

 

안은재 지음
이코노믹북스 / 2021년 8월 / 291쪽 / 18,000원


▣ 저자 안은재

주식회사 폴프랑 대표이사. 인생을 바꿔 주는 건 세일즈라고 생각하며 내성적인 성격까지 바꿔 가며 22년 동안 꾸준하게 세일즈를 하고 있다. 에어로빅강사, 강원랜드 카지노딜러, 맘카페에서 공동구매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면서 ‘다이소’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또한 메리케이코리아에서 4개월 반 만에 팀원들과 4억이 넘는 매출을 달성하여 핑크그랜저를 수상하며 4년 동안 억대 연봉이었다. 『미치도록 팔고 싶다』 저자이며 책이 출간되고 나서는 대기업에서 세일즈 명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정연아이미지메이킹강사로도 활동했다. 성형외과 상담실장으로 10년 넘게 근무한 경력을 살려 2년 전부터는 인스타그램에서 남들이 하지 않는 1:1 맞춤상담으로 해서 화장품을 판매했다. 현재 그립,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매일 정해진 시간에 한 번도 쉬지 않고 현재 8개월째 혼자 판매를 하고 있으며 한 달에 3억이 넘는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로 개인이 혼자 한 달에 이러한 매출을 낸다는 것이 흔치 않아서 네이버 잡스앤잡 메인에 인터뷰 기사가 실리기도 했으며, 그립 라이브커머스에서 가장 처음으로 유튜브 인터뷰를 했다. 또한 혼자 30분 만에 3,700만 원 판매를 하기도 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네이버카페 〈한국세일즈마케팅코칭협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강의와 세일즈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Short Summary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경제 체제가 침잠하는 가운데, 유일하게 이득을 본 업계가 라이브커머스다. 우리나라도 e커머스 시장을 둘러싼 판이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포털부터 유통 대기업, e커머스 업계까지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나아가 2020년부터는 민간 기업뿐만 아니라 정부 기관까지 라이브커머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언텍트 경제가 활성화되고, 소비 판로를 뚫기 위한 가장 흥미로운 세일즈 채널 중 하나가 라이브커머스이기 때문이다.

라이브커머스는 온라인으로 생방송하면서 상품을 파는 행위를 통칭하는 말이다. 그러므로 온라인 홈쇼핑 또한 어찌 보면 라이브커머스의 일환이라고는 하겠다. 따라서 라이브커머스는 예전부터 있어 왔고, 코로나19와 함께 급부상하면서 성장한 개념이다. 시대적으로 ‘언텍트’가 중요해졌다는 점, ‘모바일’을 이용한다는 점, 그리고 ‘인플루언서’가 생생한 후기를 들려준다는 차이가 있을 뿐이다. 여기서 기존 커머스와 차별을 둔다면, 작은 화면에 흥미를 끄는 콘텐츠로, 흥미롭게 팔아야 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기획에서 쇼 진행, 구매 및 배달이 한꺼번에 모두 일련의 프로세스처럼 일어나야 한다.

이 책은 언제 어디서나 무엇이든 누구나 쉽게 판매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에 대해 알려준다. 현재 셀러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나’라는 사람을 제대로 알림과 동시에 내가 취급하는 상품에 대한 홍보와 판매를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에 하나가 라이브커머스라면서, 역사, 플랫폼의 종류, 방송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 방송 현장의 치열함, 구매자를 녹이는 기술 등등을 자세하게 알려준다.


▣ 차례

프롤로그

part 1 라이브커머스, 신조어가 아니라고?

01 라이브커머스, 그 장황한 역사
02 한국의 라이브커머스 시장
03 쇼호스트 VS 라이브커머스 셀러
04 누가, 언제, 무엇을, 어떻게, 왜?
05 한 시간에 천만 원, 가능할까?

part 2 라이브커머스, 셀러로 도약하기

01 가게 오픈 전, 사전 준비
02 어떤 플랫폼이 어울릴까?
03 최적의 세팅을 찾아라
04 철저한 사전 마케팅과 완벽한 콘셉트
05 대본대로 굴러가지 않는 현장, ‘말’ 잘하는 법
06 혼잣말할 거면 라이브방송을 왜 하니?

part 3 현장, 결코 만만하지는 않다!

01 방송 전, 준비해야 하는 것들
02 방송 중, 현장의 치열함
03 방송 끝, 디테일한 성공 마무리
04 판매부터 환불까지, 파이프라인 구축
05 진짜 고객과 가짜 고객 구분하기

part 4 구매자 녹이는 올킬 노하우

01 라이브방송은 체력과 더위의 동반 사투
02 소통하는 셀러, 대화하는 셀러
03 앵무새는 금지! 피드백을 피드백하라
04 창의적으로 대화의 물꼬를 트는 기술
05 해야 하는 것 VS 해서는 안 되는 것

에필로그
부록 - 그립, 네이버쇼핑 라이브 최고전문가에게 배우는 라이브커머스
저자의 라이브커머스 채널 안내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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