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2년 1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TAKE OFF 테이크 오프
 저자 : 이상규
 출판사 : 나비의활주로
 출판년도 : 2021년 10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TAKE OFF 테이크 오프
저자 : 이상규 / 출판사 : 나비의활주로
교보문고  BCMall     

 

이상규 지음
나비의활주로 / 2021년 10월 / 302쪽 / 18,000원


▣ 저자 이상규

마케팅 컨설턴트, 저자, 기업가로서 대한민국 리더들이 마케팅의 함정에서 벗어나, 매출이 비약적으로 높아지고 안정적인 사업을 하도록 돕고 있다. 11번가 해외 물류ㆍ유통업계에서 일하다가 다양한 세일즈 경험을 거쳐서 마케팅에 입문했다. 현재는 <리더의 마케팅> 대표로 8년 넘게 마케팅 광고 대행사를 운영하면서 마케팅 대행, 컨설팅, 교육을 진행 중이다. 가전제품, 교육, 학원, 병원, 맛집, 건강식품, 미용실, 쇼핑몰 등 대기업부터 소상공인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업체의 공식 마케팅 광고 대행과 교육을 담당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첫 저서 『대한민국 리더들이 모르는 온라인 마케팅의 함정』은 회사 대표가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할 때 어려움에 처하는 4가지 함정을 밝혀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책은 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 1위,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 7위를 기록했다.


Short Summary

어떤 회사는 마케팅을 시작하자마자 대박이 터진다. 매출이 급상승하고 더 나아가 브랜딩까지 이루어진다. 하지만 어떤 회사는 다소의 매출 증진은 있을지언정 큰 성공은 거두지 못하곤 한다. 이 책의 저자는 이 차이에 관한 이유를 중점적으로 분석하고 그 공통점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누적된 경험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큰 성공은 채널과 광고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라는 결론을 내린다.

즉 온라인 마케팅 이전에 독보적인 상품, 비즈니스 기획이라는 시스템을 얼마나 잘 짜느냐에 따라 성과가 달라진다는 말이다. 마치 비행기에 우수한 날개(마케팅)를 달아도 엔진(사업 아이템, 비즈니스 시스템)의 출력이 약하면 성공이라는 이름의 하늘로 날아오르지 못하는 것과 같다는 것이다.

이 책은 리더가 되기 위한 마케팅이라는 전제 하에 ‘남들과는 정말 다르다’라는 임팩트를 보여주기 위한 최상의 차별화 전략, 즉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 마케팅 차별화를 위한 12가지의 법칙을 소개한다. 저자는 비즈니스(비행기)가 성공(비상)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엔진(차별화 전략)과 알맞은 날개(마케팅)를 장착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12가지 차별화 전략인 ‘PSH-4D 전략’을 소개한다.

PSH-4D는 비즈니스를 구성하는 3요소인 제품(Product), 서비스(Service), 사람(Human)이라는 3가지 변수에 4개의 다른 점(Difference)을 합친 말인데, 이는 제품, 서비스, 사람이라는 비즈니스를 구성하는 3요소에, 더해보고, 빼보며, 결합해보고, 분할해보는 4방법을 통해 차별화의 실마리를 찾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테이크 오프란 200톤이 넘는 비행기를 날아오르게 하는 힘이자, 마케팅적으로는 당신의 아이템을 성공적으로 날아오르게 하여 안정적인 궤도에 들어서게 하는 힘을 의미한다.


▣ 차례

프롤로그_ ‘리더가 되기 위한 마케팅’의 핵심, 테이크 오프 트레이닝

PART 1 제품과 서비스가 시장에 안착하기 위한 필수 동력, 테이크 오프

Chapter 1 어떻게든 스스로 테이크 오프하라

PART 2 진정한 제품의 차별화를 위한 4가지 방법

Chapter 1 제품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하라
Chapter 2 제품을 결합(×)하여 마케팅 포인트를 파악하라
Chapter 3 제품을 분할(÷)하여 마케팅 포인트를 파악하라

PART 3 확실한 서비스의 차별화를 위한 4가지 방법

Chapter 1 서비스에 서비스를 더하라
Chapter 2 서비스의 단점(-)을 과감하게 빼라
Chapter 3 서비스에 서비스를 결합(×)하라
Chapter 4 서비스를 서비스로 분할(÷)하라

PART 4 독보적인 사람의 차별화를 위한 4가지 방법

Chapter 1 사람의 장점(+)을 강조하고 단점(-)을 보완하라
Chapter 2 사람과 사람을 결합(×)하라
Chapter 3 사람을 분할(÷)하여 차별화하라

PART 5 제품과 서비스에 날개를 달아주는 도구들

Chapter 1 검색포털 활용의 모든 것
Chapter 2 SNS, 딱 이것만 알고 시작하자
Chapter 3 핫 채널 유튜브와 효과 만점 카카오 비즈니스 광고 파헤치기

PART 6 서비스와 제품의 성공을 돕는 활주로

Chapter 1 어떻게든 테이크 오프에 성공하는 법

에필로그_ 당신의 비즈니스가 진정으로 비상(飛上)하길 바라면서

부록_ PSH-4D 엔진 설계도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