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2년 1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픽사 스토리텔링
 저자 : 매튜 룬
 출판사 : 현대지성
 출판년도 : 2022년 01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픽사 스토리텔링
저자 : 매튜 룬 / 출판사 : 현대지성
교보문고  BCMall     

 

매튜 룬 지음
현대지성 / 2022년 2월 / 219쪽 / 15,000원


▣ 저자 매튜 룬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심슨 가족> 제작사에서 만화를 그리는 애니메이터로 일하다가, 스토리텔링의 매력에 푹 빠져 스토리 제작자로 전향한 뒤 픽사에서 20년 동안 근무했다. <토이 스토리 1, 2, 3>, <몬스터 주식회사>, <몬스터 대학교>, <니모를 찾아서>, <업>, <카>, <라따뚜이> 등 픽사의 히트작을 만들어냈고, 이외에도 다양한 할리우드 영화와 TV 프로그램의 스토리를 개발했다. 픽사 스토리텔러 커리어를 바탕으로 지금은 작가, 비즈니스 스토리텔링 컨설턴트, 인기 강연자로 활동하고 있다. 애플, 구글, 디즈니, 레고, 넷플릭스,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코카콜라, 소니, 워너브라더스, BBC, 폭스바겐, 아디다스, 푸르덴셜 등 《포춘》 500대 기업에서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비즈니스 컨설팅 작업에 참여했다. 2017년 TED 강연에 출연해 스토리텔링의 매력을 널리 알렸고, 2021년에는 미국의 유명 강연 플랫폼 ‘빅스피크(BigSpeak)’에서 올해의 강연자 TOP 20에 선정되기도 했다. 월트 디즈니가 세운 칼아츠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공부했으며, 샌프란시스코 예술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해 학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 거주하고 있다.


▣ 역자 박여진

주중에는 주로 번역을 하고 주말에는 여행을 다닌다. 파주 번역가 작업실 ‘번역인’에서 번역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는 『토닥토닥, 숲길』, 『슬슬 거닐다』가 있고, 번역서는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더 터치』, 『의미 수업』, 『빌 브라이슨의 발칙한 영국 산책 2』, 『인생 전환 프로젝트』, 『익스트림 팀』 외 수십 권이 있다.


Short Summary

인간은 누구나 스토리를 갈망한다. 스토리를 듣고 보고 말하고 다시 이야기하기를 좋아한다. 스토리는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의미를 부여한다. 우리가 트위터에 글을 올리는 행위도 일종의 스토리텔링이다. 인스타그램이나 스냅챗에 사진을 올리는 것도 스토리텔링이다. 소설을 비롯해 영화, 홍보 연설, 브랜드 광고 이미지, 가족이 운영하는 장난감 가게까지 우리가 사는 세상은 온통 스토리로 둘러싸여 있다.

그렇다면 기업들은 왜 스토리텔링에 열광하는가? 바로 스토리가 가진 힘 때문이다. 똑같은 메시지나 데이터라도 날것 그대로 전달하는 것과 스토리를 결합해 전달하는 것은 효과가 천지 차이다. 인지심리학자 제롬 브루너에 따르면, 사람은 스토리를 통해 정보를 접할 때 무려 22배나 잘 기억한다고 한다. 이처럼 스토리는 힘이 세다. 매력적인 스토리는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공감을 사고, 가슴을 뛰게 하고, 궁극적으로 삶을 변화시키는 마법 같은 힘을 지니고 있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는 스토리의 힘을 누구보다 잘 활용한 탁월한 스토리텔러였다. 2001년 아이팟을 소개할 때 “만약 여러분 주머니에 수천 곡의 노래를 담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라는 말을 던진다. 기껏 10곡정도 담긴 카세트테이프를 주로 사용하던 시절,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로 청중의 관심을 사로잡은 후크를 활용한 것이다. 그리고 2007년 프레젠테이션에서 아이폰을 처음 소개할 때는 도입-전개-결말의 스토리 구조를 적용했고, 청중은 흥분과 감동의 도가니에 휩싸였다.

이 책은 마케팅, 브랜딩, 세일즈, 기획, 프레젠테이션, 리더십 등 모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탁월한 스토리텔러가 되는 핵심 비법을 아낌없이 알려준다. 픽사에서 스토리텔러로 그리고 수많은 기업의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깨달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 법칙을 저자는 후크, 변화, 교감, 진심, 구조, 영웅, 조연, 혁신, 영감 등 9가지 키워드로 정리하여 알기 쉽게 알려준다.


▣ 차례

들어가며

1장 후크 - 8초 안에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으려면
2장 변화 - 변화는 고객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3장 교감 - 당신의 고객은 어떤 사람인가
4장 진심 - 부족한 모습을 숨기지 말자
5장 구조 - 모든 스토리는 시작-중간-끝이 있다
6장 영웅 - 우리는 어떤 영웅에게 푹 빠지는가
7장 조연 - 주인공인 고객을 어떻게 도울 것인가
8장 혁신 - 일터의 문화가 창의력을 결정한다
9장 영감 - 스토리텔러를 위한 창조적 글쓰기

에필로그
감사의 말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