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6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모바일 트렌드 2015
 저자 : 커넥팅랩
 출판사 : 미래의창
 출판년도 : 2014년 11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모바일 트렌드 2015
저자 : 커넥팅랩 / 출판사 : 미래의창
교보문고  BCMall     
그들이 시장을 뒤흔든 단 한 가지 이유
저자 : 버나넷 지와 / 출판사 : 지식공간
교보문고  BCMall     
트렌드 코리아 2015
저자 : 김난도 외 / 출판사 : 미래의창
교보문고  BCMall     

 

커넥팅 랩 지음
미래의창 / 2014년 11월 / 311쪽 / 15,000원


▣ 저자 커넥팅 랩

주요 IT 기업의 실무자들이 참여하는 모바일 전문 포럼으로 통신사, 포털, 커머스, SNS, 증권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고 있다. 30여 명의 멤버들이 정기적인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IT 관련 지식 공유를 위해 칼럼 기고, 블로그 운영, 팟캐스트 등의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hort Summary

스마트폰이 도입된 지 5년이 흘렀다. 스마트폰으로 대표되는 모바일 혁명은 우리의 삶과 일상을 송두리째 바꿔놓았으며, IT 산업과 비즈니스 세계를 뒤흔들고 있다. 그 변화의 핵심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 붕괴와 새로운 융합에 있다. 그렇다면 2015년을 관통하는 모바일 트렌드의 화두는 무엇일까?

바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 붕괴와 옴니채널 시대의 도래다. 옴니채널(Omni Channel)이란, 상거래와 정보 소통, 고객 접점의 축이 과거처럼 오프라인 매장, TV, PC 등에 개별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 지속적으로 연결되는 것을 뜻한다. 상거래 채널 간의 경계를 없애고 유기적인 화합을 이룬 것이 옴니채널이라면, 이를 서비스와 상품으로 구성해주는 것이 O2O(Online to Offline, Offline to Online)다. O2O는 원래 오프라인 매장의 활동을 지원해주는 온라인상의 광고, 기술 등을 의미했지만, 최근에는 온ㆍ오프라인의 채널 간 경계가 사라지면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개념이 추가되었는데, O2O는 단지 커머스 영역뿐만 아니라 전체 산업에도 파급되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온ㆍ오프라인 경계 붕괴와 O2O 서비스의 확산이 커머스, 모바일 결제,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콘텐츠,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네트워크, 이동통신 유통 등 개별 분야에서 어떻게 실현될 것인지 구체적으로 전망한다. 커머스에서는 구체적인 기업 사례를 통해 온ㆍ오프라인 연계 채널이 어떻게 실현되고 있는지 보여주고, 모바일 결제에서는 IT 기술과 금융산업의 융합으로 인한 핀테크(Fintech) 시대가 활짝 열릴 것을 예고한다. 아울러 모바일 결제, 디바이스, 네트워크 분야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알리바바, 텐센트 등 중국 ICT 기업과 플랫폼 전쟁을 하고 있는 한국의 다음카카오와 SK플래닛에도 주목한다.


▣ 차례

추천사 / 여는 글 / 프롤로그_ 모바일 트렌드 2014 리뷰

1 2015 전반적 전망

2015년은 옴니채널의 원년

2 옴니채널 커머스

O2O 커머스의 태동 / O2O 커머스의 성장-중국ㆍ한국ㆍ미국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주도하는 O2O 커머스 / 오프라인 유통 시장의 빅뱅이 시작된다
IPS로 완성되는 O2O 기반의 커머스 지도

3 모바일 결제

모바일 화폐 시대가 열리다 / 금융과 IT의 결합, 핀테크 시대가 온다
간편결제가 모바일 결제를 지배한다

4 옴니채널 커뮤니케이션

고객과 기업의 종합 커뮤니케이션, 옴니채널 서비스 / 옴니채널 시대의 소비자 마케팅

5 미디어 콘텐츠

콘텐츠와 플랫폼의 경계를 넘어서 / 경계에 선 방송사들
공급자와 수요자의 경계를 넘어서 / 소비자의 삶을 점유하는 ‘라이프 셰어’에 주목하라

6 사물인터넷

우리는 이미 사물인터넷 시대에 살고 있다 / 초연결에서 초융합으로
사물인터넷 시장 리더의 조건 / 애프터 마켓에서 시작될 사물인터넷 대중화

7 디바이스

성숙기의 스마트폰 시장, 선도 기업의 깊어지는 고민
스마트 워치, 웨어러블 기기의 선구자가 될 것인가 / 웨어러블 기기에도 영혼이 필요하다

8 통신 네트워크

2015년, H-LTE 시대가 열린다 / 이동통신사의 새로운 수익원
통신과 방송의 경계가 무너진다

9 이동통신 유통

이동통신 30년, 규제의 틀에 갇히다 / 2세대 알뜰폰의 탄생
단통법 시대, 하이브리드 유통점이 살아남는다

10 창조경제의 씨앗, 모바일 스타트업

모바일이 낳은 스타트업 신대륙, O2O와 전자상거래

찾아보기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