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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부자를 잡아라
 저자 : 한동철
 출판사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출판년도 : 2005년 0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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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부자를 잡아라
저자 : 한동철 / 출판사 : 국일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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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동철 지음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05년 7월 / 236쪽 / 10,000원


▣ 저자 한동철

서울대에서 경영학 석사, 미국 센트루이스대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대그룹 경제연구소 경영실장을 지냈으며 국내 유수 기업의 자문교수와 사외이사로 활동했다. 국내 최초로 '부자학'과 'VIP마케팅' 개념을 창안하였다. 현재 서울여자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2004년부터 시작한 <부자학개론> 강의는 학생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부자학' 열풍을 가져왔다. 저서로『소매관리』,『전략적 소매경영』,『VIP마케팅』,『머천다이징』,『부자도 모르는 부자학개론』이 있다.

Short Summary

이제 대한민국에서 어지간한 장사를 해서 부자가 되는 것은 하늘에서 별따기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부자에게 팔아서 부자가 되어야 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품 브랜드 업체들의 1년 매출액이 약 2조 원인데, 이는 우리나라 가전업체의 국내 매출액과도 같다. 또 우리나라 최고 명품 브랜드 업체의 매출액이 1,000억 원 정도인데, 국내에서 판매되는 간장이나 스낵의 매출액 역시 이 정도이다. 겉으로만 보면 부자 마케팅이 다른 마케팅에 비해 탁월하다고 할 수 없을 것 같지만 순이익의 관점에서 보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부자 마케팅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들의 순이익률은 아무리 적어도 50~80%에 육박한다. 10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면 법인세 등을 제하고도 수십억 원이 남는 것이다. IMF 이전 국내 제조업의 전체 평균 순이익률이 7%였고, 유통업이 1%였던 것에 비하면 부자 마케팅을 통해 판매된 제품의 수익률은 엄청나다.

그렇다면 '知富知己면 백전백승'이라! 부를 알고, 부자를 알고, 나를 알면 반드시 부자에게 팔 수 있다. 이 책에는 우리나라 부자들이 어떤 사람들이고, 어떻게 부자가 되었으며,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자세하고도 흥미롭게 씌어져 있다.


▣ 차례

저자 서문

1장 - 우리가 몰랐던 부자의 진실
전 세계의 부자, 그들은 누구인가
한국의 부자, 그들은 누구인가
부자는 어떤 사람들인가
그들은 어떻게 부자가 되었는가
부는 대물림된다
부자가 일반인과 같은 이유, 다른 이유
부자는 마음을 나눌 상대를 원한다
부자의 가장 큰 관심사는 더 많은 부(富)이다
부자는 자기 것을 확실하게 챙긴다
부자도 속이 편하지는 않다
부자는 죽는 것이 너무나 두렵다
부자의 행동은 예측하기 어렵다
부자의 노력과 인내심은 인정해야 한다
부자는 만남에서도 수익을 따진다
텔레비전을 보지 않는 부자
부자의 지갑에는 신용카드가 없다
대한민국에서 부자되기 : 1. 부자도 처음처럼

2장 -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부자의 구매와 소비
부자는 물건의 구매 목적이 분명하다
부자의 소비 형태를 살펴라
한 명의 부자는 그대로 충분한 시장
우리 주위에는 소문 안 난 부자가 훨씬 더 많다
자수성가형 부자는 짠돌이, 상속형 부자는 낭비쟁이
부자와 부자 마케터의 비즈니스 관계
부자와 부자 마케터의 인간관계
돈을 쓰는 부자는 칭찬받아야 한다
대한민국에서 부자되기 : 2. 물질적으로만 풍요로운 부자

3장 - 부자 마케터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
솔직하게 대하라
먼저 주어라
그들의 가족이 되어라
부자의 마음을 읽어라
용기를 가져라
적지 말고 외워라
본업과 부업을 확실히 구분하라
고객에게 이득이 되는 것만 해라
신규 고객을 늘리기 위해 기존 고객에게 소홀해서는 안 된다
대한민국에서 부자되기 : 3.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

4장 - 베일 속 부자를 찾아라
부자가 되려거든 부자에게 팔아라
부자에 대한 고정관념을 바꿔라
내가 찾는 부자는 어디에 있는가
부자를 찾으려면 서울시 강남구에 집중하라
강남의 부자를 잡았다면 전국으로 영역을 확대한다
부자에게는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부자 고객의 관심사를 파악하라
부자에게 인정받는 것은 5배나 더 힘들다
첫 번째 고객은 애인처럼 섬세하게 대하라
조금씩 관계를 강화시켜나가라
모든 만남을 소중히 여겨라
아무리 친해도 부자는 나의 고객이다
부자에 대한 고객관계관리를 철저하게 하라
대한민국에서 부자되기 : 4. 학력과는 무관한 부자의 길

5장 - 실전! 부자에게 팔기
부자 마케팅의 중요성
결과로 비교하는 부자 마케팅과 대중 마케팅
부자 마케팅의 성공 조건
다양한 부자 공략법
불경기에는 부자를 노려라
부자, 동시다발적으로 접근하라
열정이 부자의 마음을 움직인다
지적 풍부함으로 무장하라
부자 마케터가 갖추어야 할 능력
부자 마케팅, 앞으로 어떻게 변할 것인가
대한민국에서 부자되기 : 5.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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