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애플, 성공 신화의 비밀
 저자 : 김정남
 출판사 : 황금부엉이
 출판년도 : 2010년 12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애플, 성공 신화의 비밀
저자 : 김정남 / 출판사 : 황금부엉이
교보문고  BCMall     
싸우는 조직
저자 : 와타나베 미키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스티브 잡스 무한혁신의 비밀
저자 : 카민 갤로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김정남 지음
황금부엉이 / 2010년 12월 / 378쪽 / 15,000원


▣ 저자 김정남

국내외 IT기업과 CEO들을 명쾌하게 비교 분석하는 것으로 유명한 IT 전문작가이자 칼럼니스트로 여러 언론사에 글을 기고하고 있다. 또한 블로그 '유쾌한 멀티라이터'를 운영하면서 자신이 분석한 자료를 공개하고 다양한 의견을 쏟아내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Daum에서 시행한 '2008년 ITㆍ과학 분야 블로거 기자상'을 수상했으며,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선정한 '2009년 파워블로거 Top 100', 야후 탑 블로그에 선정되기도 했다. 지은 책으로 『IT 삼국지』,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닌텐도처럼 창조한다는 것』, 『세계 최고의 디지털리더9인의 이야기』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애플은 애플II 컴퓨터로 개인용 컴퓨터의 혁명을 이루었고, 아이팟으로 음악 산업을 뿌리부터 바꾸었으며, 또 아이폰을 통해서 휴대폰의 산업구조 자체를 변화시키고 있고, 아이패드로 다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하지만 한 때는 회생이 불가능하다고 낙인찍힐 정도로 위기를 맞기도 했고,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는 자신이 만든 회사에서 쫓겨나고, 또 새로 세운 회사의 참혹한 실패를 경험하기도 했다. 이렇게 거듭되는 추락 속에서 그들은 어떻게 헤쳐 나왔고, 어떻게 더 성장할 수 있었을까?

이 책에는 스티브 잡스에 의해 가려졌던 애플, 애플에 의해 가려졌던 스티브 잡스의 진짜 이야기들이 소개되어 있는데, 저자는 애플과 스티브 잡스의 창조와 혁신은 '와해성 기술(disruptive technology)과 그에 따른 일하는 방식'에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애플은 제품을 개발할 때 시장조사를 하지 않는다고 한다. 왜냐하면 소비자에게 물어보고 제품을 만든다는 것은 결국 이미 시장에 나와 있는 상품을 개량하는 정도에 그칠 뿐이기 때문이다.

시장조사를 하지 않는 애플은 항상 실패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그러나 애플은 실패의 위험을 최소화하기보다는, 위험을 감수하고 창조를 통해 더 큰 성공을 이뤄낸다는 경영방식을 가지고 있다고 저자는 역설하고 있다. 개인이든 회사든 직선으로 성장하는 시대는 종말을 고했다. 그래서 더욱 애플과 스티브 잡스의 사례가 중요하다고 저자는 강조하면서, 애플을 통해 우리나라 기업들이 창조와 혁신의 실천적인 의미를 깨닫게 되기를 바라고 있다.


▣ 차례

프롤로그

1장 스티브 잡스 1.0 애플을 시작하다
잡스를 잡스답게 만든 부모님의 사랑 / 또 한 명의 스티브, 워즈니악과의 만남
포기하지 않는 열정 / 그리고 스승 마이크 마쿨라

2장 애플 몰락의 길을 걷다
존 스컬리의 시대 / 길 아멜리오의 시대
스티브 잡스 2.0의 시대

3장 애플 부활하다
돌아온 황제, 애플의 르네상스를 열다
아이팟의 탄생
아이폰이라는 이름의 혁명
아이폰 4 안테나 게이트와 스티브 잡스의 승부수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애플 IT 삼국시대의 개막

4장 애플의 창조성은 무엇이 다른가
위대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Think Different
매킨토시는 소프트웨어다
소프트웨어는 사용자 경험이다
궁극의 최종 사용자 스티브 잡스의 독재 / 통합과 조합의 힘

5장 애플은 왜 개발에 강한가
철저히 추구되는 소수정예
개발자 중심의 기업 문화
잡스 아래 모두가 평등하다
애플이여, 해적이 되자
세상을 바꾼다는 사명감

6장 애플의 디자인은 어떻게 다른가
애플 로고로부터 아이팟까지 / 디테일이 살아있는 단순함에 대한 철학
기술적인 디자이너와 예술적인 개발자 / 아낌없는 지원과 투자

7장 애플은 무엇을 어떻게 파는가
기술에 감성을 불어넣는 명품 마케팅 / 잡스와 함께 가는 브랜드 파워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다 / 역발상이 빛나는 애플스토어 / 후광 효과 마케팅

8장 애플은 어떻게 시장을 만드는가
1단계, 게임의 법칙을 바꿔라 / 2단계, 생태계를 창조하라
3단계, 울타리를 쳐라

9장 기획자로서의 스티브 잡스를 만나다
스티브 잡스는 기획자다 / 비전이라는 무기를 품어라
스티브 잡스처럼 말하라 / 실패라는 위험을 감수하라
다빈치형 인간이 되라 / 협상의 달인이 되라
자신의 일을 사랑하라 / 일과 가정의 균형을 찾아라

애플 연혁 / 참고 문헌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