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온워드 Onward
 저자 : 하워드 슐츠,조앤 고든
 출판사 : 8.0
 출판년도 : 2011년 04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온워드 Onward
저자 : 하워드 슐츠,조앤 고든 / 출판사 : 8.0
교보문고  BCMall     
막걸리 CEO 배혜정
저자 : 배혜정 / 출판사 : 창해
교보문고  BCMall     
일본에서 가장 수익률 높은 공장 에이원 이야기
저자 : 우메하라 가쓰히코 / 출판사 : 지식공간
교보문고  BCMall     

 

하워드 슐츠, 조앤 고든 지음
8.0 / 2011년 4월 / 512쪽 / 17,000원


▣ 저자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의 회장 겸 CEO. 뉴욕 출신으로 1982년 시애틀에서 스타벅스의 마케팅 책임자로 일하기 시작했다. 후에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켰으며 지역사회 공헌을 기업의 주요 가치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와 같은 그의 노력은 대외적으로도 널리 인정받아 역경을 극복하고 훌륭한 자질을 갖춘 리더에게 주는 호레이셔 앨저 상, 노트르담대학교의 멘도자 경영대학에서 수여하는 시어도어 M. 헤스버그 기업윤리 상, 컬럼비아 경영대학원에서 수여하는 보트위닉 기업윤리 상, UCLA 앤더슨 경영대학원에서 수여하는 존 우든 글로벌 리더십 상 등 많은 상을 받았다. 그는 《타임》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속한다. 아내 셰리와 두 자녀와 함께 시애틀에 거주하고 있다.

조앤 고든: 《포브스》에서 기자로 일했으며, 10년 넘게 많은 기업과 비즈니스 리더들의 저술 작업을 도왔다. 그동안 다섯 권의 책을 집필했다.


▣ 역자
안진환:
경제경영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 번역가. 1963년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를 졸업했다. 명지대학교와 성균관대학교에 출강한 바 있으며, 2009년 현재 번역에이전시 인트랜스(www.intrans.co.kr)와 번역 아카데미 트랜스쿨(www.transchool.com)의 대표로 있다.

장세현: 서강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과 정치외교학을 전공했다. 현재 인트랜스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옮긴 책으로는 『맥도날드 사람들』, 『Great Company 500: 세계 명문기업들의 흥망성쇠』, 『지금 경계선에서』, 『Grinding It Out』(근간) 등이 있으며 『Men's Health』, 『Top Gear』 등의 잡지에 번역기사를 제공하고 있다.


Short Summary

온워드(onward)는 '전진' 이라는 뜻으로 스타벅스 창업자 하워드 슐츠가 커피사업을 처음 시작하였을 때 직원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사용했던 표현이다. 이것은 사업에 있어 핵심가치와 초심을 잊지 않고 미래에 집중하는 긍정적인 태도로 나아가는 그의 여정을 보여준다. 1982년 하워드는 스타벅스에서 마케팅 매니저로 일하기 시작했다. 그는 이탈리아 출장 중 경험했던 열정적인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일지오날레라는 커피 회사를 창업한다. 1987년 스타벅스를 합병한 그는 새로운 커피 문화를 선도하며 스타벅스를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로 성장시킨다.

2000년 하워드는 CEO자리를 전문 경영인에게 내주고 이사회 의장으로 회사의 글로벌 전략과 사업 확장에 집중한다. 그런데 2007년 어느 순간 스타벅스는 고꾸라졌다. 성장에만 집착한 나머지 핵심가치를 놓치고 있었던 것이다. 경영진의 결정에서, 매장에서, 고객들의 모습에서 스타벅스의 설립기반이 되어준 고유 특성들이 사라져갔다. 외부 상황도 좋지 않았다. 세계 금융위기와 경기 불황으로 소비자들이 커피 한 잔을 위해 지갑을 여는 데에도 신중을 기하기 시작한 것이다. 급기야 2007년 스타벅스는 수익성이 악화되고 주가가 42퍼센트나 하락하는 등 총체적인 위기에 휩싸인다.

하워드는 위기에 빠진 회사를 구하고자 2008년 1월 CEO로 전격 복귀하고 스타벅스를 송두리째 바꿔놓은 혁신 프로젝트를 감행한다. 그는 먼저 2008년 2월 미국 전역의 스타벅스 매장 문을 일제히 닫게 한 후 모든 바리스타를 재교육시켰다. 그리고 스타벅스의 초기 경영 이념과 핵심가치를 되살린 혁신 어젠다들을 정립하고 2년에 걸쳐 이를 착실하게 실행한다. "우리의 포부,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고 존경받는 브랜드의 하나로서 고객의 영혼을 고취하고 이에 자양분을 공급하는, 영속적이고 위대한 기업이 된다."라는 전략적 비전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것이다. 그 결과 스타벅스는 2010년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다. 이 책은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 재건을 위해 사활을 걸고 단행한 혁신과 도전의 기록이자 감동적인 한 편의 역전 드라마다.


▣ 차례

시작하는 글

Part1 사랑
Chapter1 진실의 음료 Chapter2 러브 스토리 Chapter3 드러나기 시작하는 문제들
Chapter4 비밀은 없다 Chapter5 마법 Chapter6 헌신 Chapter 7 믿음

Part2 자신감
Chapter8 축적된 신뢰 Chapter9 새로운 관점 Chapter10 승리를 위한 플레이
Chapter11 핵심을 끌어올리다 Chapter12 진흙에 손을 넣다 Chapter13 존재의 이유
Chapter14 박애주의 Chapter15 안주를 넘어 혁신으로 Chapter16 과감한 변화

Part3 고통
Chapter17 혼란 Chapter18 총체적 난국 Chapter19 경의
Chapter20 특효약은 없다 Chapter 21 이것이 진실이다

Part4 희망
Chapter22 위기속의 진실 Chapter 23 활력을 불어넣는 순간
Chapter24 민첩함 Chapter25 플랜 B Chapter26 끝까지 달려라

Part5 용기
Chapter27 혁신하라 Chapter28 신념 Chapter29 점을 연결하다
Chapter30 균형 Chapter31 양심 Chapter32 승리 Chapter33 니하오

맺는 글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