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나이키 이야기
 저자 : 트레이시 카바쇼
 출판사 : 라이온북스
 출판년도 : 2011년 09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나이키 이야기
저자 : 트레이시 카바쇼 / 출판사 : 라이온북스
교보문고  BCMall     
스티브 잡스 무한혁신의 비밀
저자 : 카민 갤로 /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교보문고  BCMall     
브랜드 아틀라스
저자 : 앨리나 휠러, 조엘 카츠 / 출판사 : 시그마북스
교보문고  BCMall     

 

트레이시 카바쇼 지음
라이온북스 / 2011년 9월 / 249쪽 / 13,000원


▣ 저자 트레이시 카바쇼

독창적인 탐사보도 능력을 인정받은 미국의 유명 저널리스트. 13년간 웨스트버지니아 주에서 한 일간 신문의 기자이자 편집자 겸 칼럼니스트로 활동한 그녀는 2000년부터 전업 프리랜서의 삶을 시작해 미국 도처에서 발행되는 경영관련 간행물과 법률 잡지에 글을 썼다. 순도 100퍼센트의 나이키 이야기에 대한 열망 하나로 나이키가 시작된 그 지점으로 돌아간 그녀는 방대한 자료를 수집했다. 일류 스포츠 선수들, 마케팅 전문가, 나이키 경영진들의 인터뷰를 통해 나이키라는 기업의 ‘역사’를 담는 일은 유독 어려움이 많았다. 이 엄청난 작업의 결과물을 세상에 내놓은 그녀는 지금 또 다른 꿈을 향해 뛰고 있다.


▣ 역자 서종기

농구, 나이키, 록음악, 기타, 만화를 좋아하는 90년대 청소년이었던 그는 마이클 조던과 농구 대잔치, 마지막 승부, 그리고 슬램덩크의 열풍이 몰아치던 그 시절에 농구와 농구화에 빠져들었고 에어 조던 11탄을 시작으로 나이키 운동화와 인연을 맺었다. 어릴 때부터 갖고 싶었던 운동화를 걱정 없이 살 수 있어서 어른이 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하는 그는 고려대학교 졸업 후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 코리아에서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역사를 바꾼 50가지 식물』, 『나를 움직이는 것은 마음에서 나온다』 등이 있다.


Short Summary

‘나이키’는 원래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날개 달린 승리의 여신이다. 하지만 이제는 누구나 아는 단어가 되었다. 그러나 이 이름을 세상에 각인시킨 회사가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를 굳힌 덕분에 우리는 지금도 나이키라는 단어를 보면서 승리라는 본연의 의미를 잊지 않는다. 사실 나이키는 수많은 운동화와 의류, 장비와 장신구를 생산하는 일류 기업이라는 점 외에도 여러 면에서 그 명성이 자자하다. 육상선수와 코치가 만든 평범한 벤처 기업에서 시작한 나이키는 세계 최고 스포츠 스타들과의 제휴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 기업이 되었다. 수십 년에 걸쳐 나이키의 이름을 세상에 널리 알리는 데에는 마이클 조던, 보 잭슨, 존 맥켄로 같은 운동선수들이 큰 힘이 되었다.

이후 나이키는 각 스포츠 분야의 인기스타들과 지속적으로 후원 계약을 맺고 이를 활용했다. 심지어 2009년 섹스 스캔들의 주인공이 된 타이거우즈는 여전히 나이키 운동복을 입고 나이키의 로고와 이름을 계속 알리고 있다. 나이키의 공동 설립자인 필 나이트와 빌 바워만은 성공을 향한 강한 열망을 품고 있었으며, 운동선수들에게 최고의 운동화를 제공한다는 명확한 사업목표가 있었다. 이러한 정신은 오늘날 나이키 경영진에게 그대로 승계되고 있다.

나이키와 관계를 맺고 있는 많은 스포츠 스타들은 어린 시절 나이키의 광고를 보면서 그들이 우상으로 여기던 스포츠 영웅과 하나로 맺어져 왔다. 이제는 그들 자신이 나이키라는 거대 기업의 일부가 되어 자신의 신발과 옷에 새겨진 그 유명한 로고를 자랑스럽게 뽐내고 있다. 선수들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환경친화적인 소재로 제품을 생산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나이키의 태도에서 기쁨을 느끼기도 한다. 나이키는 운동화 업계를 리드하며 벌어들인 엄청난 부를 세상과 나눌 줄 아는 기업이다.

나이키라는 이름은 'Just Do It'이라는 구호와 동의어로 여겨진다. 1980년대 등장한 이 유명한 문구는 여러 세대를 고무시켜 그들이 스포츠와 각자의 생활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게 해 주었다. 최고의 제품 개발을 위해 엄청난 시간, 자본, 노력을 쏟아부은 나이키는 탁월한 마케팅 능력으로 세계에서 가장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스포츠 기업이 되었다.


▣ 차례

추천사
이야기를 시작하며

story1 - 탁월한 영감을 불어넣다
story2 - 승리의 여신이 이끈 미래
story3 - Just Do It!
story4 - 전설이 되어라
story5 - 대학 스포츠에 전례를 남기다
story6 - 나이키의 선수들이 흔들린 순간
story7 - 첨단기술은 위험을 수반한다
story8 - 업계의 모범이 되다
story9 - 부자는 더욱 부자가 되고
story10 - 부를 공유하다
story11 - 결승선은 없다


옮긴이 후기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