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6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혁신의 유혹
 저자 : 토니 다빌라 외
 출판사 : 럭스미디어
 출판년도 : 2007년 05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혁신의 유혹
저자 : 토니 다빌라 외 / 출판사 : 럭스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그룹 지니어스
저자 : 키스 소여 / 출판사 : 북섬
교보문고  BCMall     
헤일로 이펙트
저자 : 필 로젠츠바이크 / 출판사 : 스마트비즈니스
교보문고  BCMall     

 
토니 다빌라, 마크 엡스타인, 로버트 셀턴 지음
럭스미디어 / 2007년 5월 / 391쪽 / 18,000원


▣ 저자
토니 다빌라 -
스탠퍼드 경영대학원 교수이며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세계적인 대기업이나 실리콘밸리 신생 벤처 기업들의 경영 관리 시스템 및 성과 평가 시스템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들을 공동으로 추진해왔고 이 분야에 있어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와 『리서치 폴리시』를 비롯한 세계적인 저널에 논문이 다수 소개되어왔다.

마크 엡스타인 - 하버드 경영대학원 객원교수이자 연구교수이며 라이스 경영대학원 연구교수이다. 지난 25년 동안 정부 주요 기관 및 세계적인 기업들을 위해 컨설팅을 해왔으며 전문 분야는 사업전략, 혁신, 지배구조, 성과 평가 및 보상 등이다. 스탠퍼드 경영대학원과 INSEAD에도 출강하고 있다.

로버트 셀턴 - 네비건트 컨설팅의 임원으로 재직 중이다. 그의 고객 명단에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의 주요 경영자들이 상당수 포함되어 있다. 전자, 에너지, 건강, 자동차, 생활용품, 소프트웨어, 항공우주 등 다양한 산업 분야 기업들의 최고 경영자들과 교유하고 있는 셸턴은 아서디리틀의 부사장, SRI 인터내셔널 임원 등의 자리를 거쳤으며, 그가 수행한 컨설팅 프로젝트들은 『월스트리트 저널』이나 CNN 〈파이낸셜 뉴스〉 같은 주요 언론에 의해 자주 인용되고 있다.


▣ 역자 김원호

서강대 공과대학을 졸업했으며 고려대 경영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삼성물산 상사 부문에서 근무했으며 현재는 경제 경영 분야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비저닝』, 『매니지먼트 바이블』, 『코카콜라의 진실』, 『타이거 우즈 성공 철학』, 『월마트 방식』, 『CEO와 성직자』, 『기업 스파이 전쟁』, 『당신의 고객을 업그레이드하라』, 『합의의 기술』 외 다수가 있다.


Short Summary

혁신은 기업의 빠른 성장과 견실한 이익에 있어 중요한 원동력이 된다. 기업이 혁신을 통해 변화하지 못한다면 장기적으로 생존 자체를 걱정해야 할 것이다. 그런데 혁신은 특별한 비법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혁신은 통상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얼마든지 이루어질 수 있다.

다른 기업과의 경쟁에서 승리하려면 모든 제품, 모든 서비스, 모든 업무 기능에 대해 혁신을 이루어야 한다. 그러나 한 기업의 의미 있는 혁신은 우연히, 혹은 한두 사람의 창의성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의미 있는 혁신은 경영자의 '관리'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럼에도 혁신 추진 과정에 대한 관리를 효과적으로 행하는 기업이 별로 없는 것이 오늘날의 현실이다. 이를 염두에 두고 저자들은 혁신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이끌어내는 체계적인 관리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혁신을 이루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 그리고 혁신 추진 과정을 관리하고 그로부터 창출되는 가치를 극대화하는 여러 가지 경영의 도구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혁신 전략을 수립하고, 조직을 구성하고, 혁신 추진 과정을 통제하고, 조직 구성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등 혁신을 이끌어나가는 방법론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그리고 경영자들이 기억해야 할 혁신 조언으로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혁신과 기업 전략을 연계하고, 창의성과 시장성 사이에 발생하는 긴장을 통제하고, 구조적으로 발생하는 저항을 최소화하고, 혁신의 성공적인 추구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적절한 평가 기준과 보상 시스템을 만들 것"을 제안한다.


▣ 차례

머리말
1 혁신에 있어서도 방법이 중요하다
2 어떤 유형의 혁신을 추구할 것인가
3. 구체적인 혁신 전략을 수립하라
4. 혁신에 더 적합한 조직 구조
5. 혁신 프로세스의 설계
6. 길을 밝혀라: 혁신을 어떻게 측정할 것인가
7. 혁신에 대한 참여를 이끌어내는 보상 시스템의 설계
8. 혁신을 더 잘 이루는 기업
9. 혁신적인 기업의 조직문화
10. 혁신의 법칙을 여러분의 회사에 적용하라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