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3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신성한 소 죽이기
 저자 : 데이비드 번스타인 외
 출판사 : 한스미디어
 출판년도 : 2009년 07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신성한 소 죽이기
저자 : 데이비드 번스타인 외 2인 / 출판사 : 한스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So What! 쏘왓!
저자 : 수지 임 /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교보문고  BCMall     
일본의 상도
저자 : 홍하상 / 출판사 : 창해
교보문고  BCMall     

 
데이비드 번스타인 외 2인 지음
한스미디어 / 2009년 7월 / 273쪽 / 13,000원


▣ 저자
데이비드 번스타인
런던에 본거지를 둔 2억 5000만 달러 규모의 국제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 '더 게이트 월드 와이드(The Gate Worldwide)'의 수석 크리에이티브디렉터(카피라이터)다. 또한 뉴욕 지사 광고문안작성부를 관리하고 있고 게이트 미국 지사와 본사 이사직도 겸하고 있다. 게이트로 오기 전에는 BBDO, 머클리뉴먼하티, 아미라티앤퓨리스, 앙고티, 토마스, 헤지 등의 광고대행사에서 일했다. 특히 번스타인이 만든 BMW, UPS, 벨사우스, 뉴욕메츠 등의 광고는 원쇼, 클리오, 아트디렉터 등 각종 광고상 후보에 단골로 올랐다. 가장 유명한 상업광고 가운데 하나가 모던아트 박물관에 소장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에모리 대학을 졸업했으며 현재 아내 페기와 자크와 키라 등 두 딸과 함께 뉴욕 웨스트체스터에 살고 있다.

보우 프레이저 게이트의 뉴욕 지사에서 매니징 디렉터로 일하고 있다. 게이트 미국 지사와 본사 이사직도 겸하고 있다. 코레이케이와 마인드풀마케팅에서 매니징 디렉터를 역임했고, 파가노쉥크와 케이 사장직을 역임했으며 사치앤사치에서 18년간 근무했다.

빌 슈왑 런던에 있는 게이트 본사에서 근무하고 있다. BBDO, 말론엘라고트, 아미라티앤퓨리스, 차애티데이 등을 포함한 다수 광고대행사에서 카피라이터로 일하는 동안 신성한 소를 목격했고 이러한 소를 몰아내는 데 앞장섰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10년 동안 가장 인상에 남는 광고'로 선정된 BMW 로드스터 광고를 비롯하여 신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신성한 소를 죽이는 희열을 만끽한 인물이다.


▣ 역자 이은주

이화여자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으며, 현재 번역가 에이전시 하니브릿지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맬서스, 산업혁명 그리고 이해할 수 없는 신세계』, 『칵테일 이코노믹스』, 『워렌 버핏 투자노트』, 『윌리엄 오닐의 성장주 투자기술』, 『세일즈 프로모션은 왜 마케팅의 핵심인가』, 『코끼리를 잡는 계약과 협상 제안 전략』, 『변화는 성공을 부른다』, 『정치 마케팅과 선거』, 『전략적 고객 관리의 7가지 핵심 원칙』, 『신문으로 보는 세상』 외 다수가 있다.


Short Summary

신성한 소란 '일부 사람들이 존경과 숭배 의식을 가지고 보기 때문에 어떠한 형태로도 비판이 허용 되지 않는 것'을 지칭한다. 신성한 소를 비즈니스에 적용하면, 사업을 하는 방법에 관한 원칙이나 만고불변의 진리 같은 것으로 받아들여져 사람들이 감히 비판을 하지 못하는 것을 말한다. 그런데 정말 비즈니스에서 만고불변의 법칙이 존재할까? 이 책의 저자들은 광고와 마케팅 세계에서 '신성한 소'로 받들어지고 있는 명제 19가지를 골라 모순점과 실패 사례를 파헤침으로써 비즈니스계의 우상파괴를 감행했다. 예를 들어 '조사결과를 믿어라', '고객은 항상 옳다',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춰라.' '개인보다 팀워크가 중요하다'와 같이 만고불변의 진리처럼 받들어지는 원칙들을 무조건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면서 신성한 소의 정확한 개념과 그것을 발견하는 방법, 제거하고 보완하는 방법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제시한다. 또한 비즈니스 현장에 존재하는 수많은 '신성한 소'들을 찾아 비판하고, 반격하고, 수정하고, 보완하면서, 신성한 소를 무조건적으로 따를 때 어떤 폐해가 발생하는지, 신성한 소를 죽인 기업들이 어떻게 성공했는지를 생생한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자세히 설명한다. 익살스러운 문체와 재미있는 사례를 바탕으로 비즈니스의 고정관념을 격파하는 이 책을 통해 비즈니스 난국을 헤쳐 나갈 수 있는 빛나는 통찰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차례

감수의 글_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려면 우상파괴주의자가 돼라

제1부 신성한 소란 무엇인가
신성한 소란?
신성한 소 감별법
신성한 소의 활약상
신성한 소를 죽여야 하는 이유

제2부 비즈니스계의 신성한 소
조사 결과를 항상 믿어라
꼴불견이라도 재능만 있다면 참아줘야 한다
숫자에 초점을 맞추어라
개인이 아니라 팀이 해결책을 제시한다
항상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춰라
리더를 따라하라
성공은 성공을 부른다
마케팅이 전략을 이끌어서는 안 된다
마케팅의 목표는 제품을 파는 것이다
직접적인 마케팅이 최선이다
경험이 있는 사람을 뽑아라
누구에게든 한 번의 기회는 더 줘야 한다
내부 경쟁이 더 좋은 결과를 낳는다
절대 실수하지 마라
기업 문화를 창조하라
고객은 항상 옳다
브랜딩에는 돈이 많이 든다
다른 사람을 화나게 하지 마라
영업부가 판매를 담당한다

제3부 신성한 소 죽이기
4마리의 덜 자란 신성한 소
광고업계의 신성한 소
소 죽이는 문화 / 결론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