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2년 11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세컨드 사이클
 저자 : 라스 콜린드
 출판사 : 럭스미디어
 출판년도 : 2009년 12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세컨드 사이클
저자 : 라스 콜린드 / 출판사 : 럭스미디어
교보문고  BCMall     
아이팟의 백스테이지를 엿보다
저자 : 필 베이커 / 출판사 : 시그마북스
교보문고  BCMall     
사람이 경쟁력이다
저자 : 제프리 페퍼 / 출판사 : 21세기북스
교보문고  BCMall     

 
라스 콜린드 지음
럭스미디어 / 2009년 12월 / 286쪽 / 15,000원


▣ 저자 라스 콜린드

덴마크 국립조사연구소 소장과 세계적인 과학기기 회사인 라디오미터사의 COO를 역임했으며, 보청기 회사 오티콘의 CEO로 재직하면서 운영난에 허덕이던 회사를 세계 최고의 혁신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1996년 덴마크 '올해의 인물'에 선정되었으며, 그가 이루어낸 업적은 세계 최고의 경영대학원들이 우수 사례로 연구하고 있다.

현재는 그런포스, 우니메르코 그룹, 스캔콤 인터내셔널, 질랜드 파마, 크리스텔리트 다그블라드, 뱅크인베스트 벤처스 등 여러 기업의 비상임 이사 및 회장직을 맡고 있다. 벤처 투자를 하고 기업의 전략 및 혁신, 기업 회생에 관한 저술 활동과 강연, 자문을 하고 있다. 올바른 지식 사회를 위해 The National Business Network fo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The Copenhagen Center, Danish Competency Center를 설립했다. 수학자이면서 경영자인 그는 Q Thought Leader Network의 회장과 세계 스카우트 연맹의 부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Aarhus 경영대학원의 외래교수이기도 하다.


▣ 역자 김정수

독학으로 여러 분야의 책을 섭렵하다가 신학 서적과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한국어판 사회과학분야 번역에 참여하면서 번역계에 입문했다. 번역은 문화와 문화 사이에 다리를 놓아 사람들 사이에 소통을 돕는 일이므로, 늘 독자의 입장에서 쉽고 즐겁게 읽히는 번역을 하려고 노력한다. 현재 바른 번역 회원이며, 옮긴 책으로는 『불라사리와 거미』, 『비즈니스 지니어스』, 『글로벌 리더십』, 『협상게임』, 『컬처코드』, 『월요일 아침 20분』, 『운송의 중심, 유럽의 중심 독일』, 『성공하는 조직은 원칙을 중시한다』, 『윈트턴 처칠의 리더십』, 『해방하는 은총』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세상의 모든 것에는 흥망성쇠가 있다. 기업도 마찬가지다. 많은 기업들이 1차 수명주기에서 성장기의 화려한 스포트라이트에 도취되어 현실에 안주하면서 변화에 둔감해진다. 변화를 감지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해도 시원찮을 판국에 말이다. 따라서 제2의 전성기를 언제 어떻게 만들어가야 할 것인지는 이 시대 모든 기업 경영자들의 공통 관심사이다. 한때 활기차고 창조적이었던 성공 기업을 오만한 관료주의로 변질시키는 무엇인가가 존재한다는 사실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하지만 CEO들은 등잔 밑이 어둡다는 진리를 깨우치지 못한다. CEO들의 눈을 멀게 하는 요인은 무엇일까? 왜 이런 문제는 치유 불가능 상태에서 발견되는 것인가?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새로이 태어날 기반을 마련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은 관료주의에 빠져 쇠퇴해가는 보청기 제조업체 오티콘의 CEO를 맡아 성공적으로 부활시킨 저자의 실전 체험을 근거로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이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째 장에서는 1차 주기에서 어려움을 겪던 오티콘을 구해내고 2차 주기로 진입시킨 저자의 경험을 소개한다. 그리고 왜 성공한 것처럼 보이는 기업이 침체기로 접어드는지, 2차 주기는 어떤 것인지를 보여준다. 둘째 장에서는 2차 주기를 창조하기 위해 함께 변해야 할 네 가지 기반을 소개한다. 기업의 의미, 동반자 관계, 협동 조직, 리더십이 그것인데, 각각 자세하게 살펴본다. 셋째 세컨드 사이클의 실행 단계로 2차주기를 창조하기 위한 혁신 방법들을 소개한다.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을 이루기 위해 저자가 사용했던 7가지 혁신도구도 살펴본다.


▣ 차례

제1부 기업의 수명 주기와 세컨드 사이클

1장 경영난을 넘어 2차 주기로 진입한 오티콘
2장 1차 주기에서 성공이 실패를 낳는 까닭
3장 새로운 패러다임, 세컨드 사이클

제2부 세컨드 사이클을 위한 기반
4장 기업의 의미
5장 동반자 관계
6장 협동 조직
7장 리더십

제3부 세컨드 사이클의 실행
8장 혁신을 위한 7가지 도구
9장 세 가지 사례 연구
10장 맺는 글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