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2년 12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크리에이티브 지니어스
 저자 : 피터 피스크
 출판사 : 빅북
 출판년도 : 2019년 08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크리에이티브 지니어스
저자 : 피터 피스크 / 출판사 : 빅북
교보문고  BCMall     
크리에이티브 R
저자 : 서승교 / 출판사 : 와이즈베리
교보문고  BCMall     
크리에이티브 블록
저자 : 루 해리 / 출판사 : 토트
교보문고  BCMall     

 

피터 피스크 지음
빅북 / 2019년 8월 / 480쪽 / 25,000원


▣ 저자 피터 피스크

경험이 풍부한 비즈니스 전략가이며 세계적으로 리더들에게 널리 알려진 컨설턴트 및 칼럼니스트이다. 영감이 넘치는 비즈니스 연사이며 기업가이기도 하다. 그는 여러 해 동안 브리티시 항공사와 코카콜라, 막스&스펜서와 마이크로소프트, 버진과 보더폰 등 여러 기업과 협업하기도 하였다. 또한 ‘더 지니어스 웍스’의 창립자 겸 CEO로, 전 세계 일류기업의 리더들에게 창의적으로 사고하도록 도움을 주는 한편, 영감이 넘치는 전략과 혁신방안, 마케팅을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 ‘더 마케팅 패스트 트랙’을 시작하였으며, 현재 CNBC 방송의 ‘마케팅 쇼’의 사회를 맡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여러 기업과 그 회사의 CEO들과 일하면서 기업을 위한 특별한 의제를 정하여 최적의 아이디어로 하여금 실제적이고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게 하는 피터 피스크는 베스트셀러 『마케팅 천재』와 『완벽한 CEO』의 저자이기도 하다. 『마케팅 천재』는 24개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비즈니스 스트러티지 리뷰》는 그를 ‘최고의 신진 비즈니스 사상가 중의 한 명’으로 선정하기도 하였다.


▣ 역자 김혜영

서울대 인류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국제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국제교류 관련 기관에 종사하고 있으며, 인문사회분야 관심이 많아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번역가로도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문화로 재테크하다-바비 인형에서 골동품 변기까지』, 『버락 오바마의 꿈과 희망』, 『어느 언론인의 고백』, 『Coffee With 붓다』, 『Coffee With 마릴린 먼로』, 『Coffee With 아리스토텔레스』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이탈리아의 르네상스를 꽃피운 창의적인 천재인 다빈치는 코페르니쿠스, 갈릴레이, 뉴턴, 다윈 등이 이룬 과학적 발견을 포함해 당대를 앞선 위대한 과학적 업적을 다수 예견했었다. 아니 오히려 그들보다도 앞서나가, 계산기와 헬리콥터, 유체역학에서 태양열 발전에 이르기까지 과학적 원리를 실제로 적용시키기도 했다. 그는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 답은 과학이나 기술이 아니라, 그가 주위를 바라보는 방식과 이를 통해 어떤 식으로 다시 생각하게 되었는지의 사고의 전환으로 말할 수 있다.

심리학자이자 작가인 마이클 겔브는 다빈치의 이런 접근법에는 7가지 요소가 있다면서, 각각 호기심(curiosita), 감각(sensazione), 예술과 과학(arte e scienza), 연결(connessione), 차이(sfumato), 표현(dimostrazione), 유형성(corporalita)이라고 이름 붙였다. 이러한 특징들은 시대를 앞선 것이라고는 볼 수 없다. 그렇지만 이로 인해 다빈치가 일반인들과 좀 더 다른 눈으로 주위를 바라볼 수 있었고, 그 결과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것을 생각해낼 수 있었다는 점만큼은 엄연한 사실이다.

이 책은 다빈치의 7가지 재능(창의력 혁신코드)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아이디어 착상에서부터 신제품 개발까지의 모든 단계를 구체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아이디어의 실현과정을 단계적으로 조망할 수 있게 하고, 신제품의 출시에 따른 가치창출을 달성하기까지의 단위 영역의 세부적인 전략과 리더의 임무와 역할까지도 파악할 수 있게 한다.


▣ 차례

프롤로그

PART 1 크리에이티브 씽킹: 상상력과 꿈을 실현시켜 주는 창의적인 세계로 떠나보자

01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창의력 혁신코드 / 02 시간과 공간
03 창의적 태도 / 04 변화하는 세계 / 05 화이트스페이스
06 미래 여행 / 07 창의력 / 08 디자인 / 09 혁신
10 크리에이티브 지니어스

PART 2 아이디어 팩토리: 어떻게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킬 수 있을까?

11 시작하기(아이디어의 출발점) / 12 사물을 다르게 바라보기
13 유형과 역설 / 14 시나리오 플래닝 / 15 깊은 몰입
16 크라우드 소싱 / 17 극단과 유사 / 18 규칙 파괴자
19 관념화 / 20 아이디어 툴킷

PART 3 디자인 스튜디오: 상품으로서의 가치에 영감을 불어넣어라

21 디자인 씽킹 / 22 맥락 재구성 / 23 공동 창작
24 창의적 파트너 / 25 실험 / 26 콘셉트 융합
27 단순함 / 28 경험 디자인 / 29 콘셉트 평가하기
30 디자인 툴킷

PART 4 임팩트 존(아이디어 실현과 가치창출): 아이디어의 보호와 가치 확충전략을 확보하라

31 론칭(출시) / 32 창의적 대본 / 33 수익 모델
34 브랜드 제안 / 35 전염성 있는 아이디어
36 시장 형성 / 37 아이디어 보호 / 38 더 멀리 확장하기
39 결과 도출 / 40 임팩트 툴킷

PART 5 리더의 임무와 역할: 혁신의 리더가 알아두어야 할 모든 것

41 창의적 리더 / 42 혁신 전략 / 43 창의적 기업문화
44 혁신 프로세스 / 45 창의적인 사람들 / 46 혁신 벤처
47 창의적 네트워크 / 48 혁신 관리하기 / 49 게임 체인지
50 남겨진 과제

에필로그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