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9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이미지 삼국지
 저자 : 이규완
 출판사 : 들녘
 출판년도 : 2002년 01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90초 안에 승부하라
저자 : 니콜라스 부스먼 / 출판사 : 씨앗을뿌리는사람
교보문고  BCMall     
우먼 이미지 메이킹
저자 : 애나 존슨 / 출판사 : 북라인
교보문고  BCMall     
이미지 삼국지
저자 : 이규완 / 출판사 : 들녘
교보문고  BCMall     

 
이규완 지음
들녘/2002년 1월/263쪽/10,000원


저 자 이규완
연세대학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오리콤 국제부에서 광고기획자로 일하면서 다국적 기업의 광고를 담당했다. 그후 연세대 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석ㆍ박사 과정을 거쳐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연구소 연구위원과 책임연구위원으로 활동했다. 지금은 동아대학 신문방송학과에서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저서로는 『네덜란드의 방송광고』가 있고, 「미국, 일본, 스위스, 독일, 프랑스의 국가 이미지와 상품이미지 비교 연구」, 「TV광고와 신문광고의 국가 이미지 이용 연구」등 50여 편의 논문을 썼다.
Short Summary
이미지 전략은 한 사람, 나아가 한 집단의 성공과 실패를 가늠해 보는 새로운 인식틀이다. 이 책은 '어떻게 성공했고 어떻게 실패했는가'보다는 '왜 성공했고 왜 실패했는가'를 따져보는, 좀더 근본적인 질문에서 출발한다.

이 책은 이미지 이론을 이용해 삼국지 등장인물들의 성공과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고, 그 안에 담겨 있는 성공 전략의 비밀을 캐낸다. 삼국지에서는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치밀한 전략을 구사한 인물과 그렇지 않은 인물의 명암이 가장 극적으로 대비된다. 조조, 유비, 손권 등 삼국지의 인물들의 행적을 텍스트로 삼아 중요한 전기마다 그들의 핵심적 속성(천시, 지리, 인의)과 부수적 속성(군사, 전략, 장수)을 헤아림으로써 성공과 실패의 구체적 인과관계를 밝혀낸다. 이미지 이론으로 본 삼국지는 시종일관 등장인물들의 이미지 구축 과정을 기록해 놓은 '이미지 전략서'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삼국지를 새로 들쳐보고자 하는 의도에서 쓰여진 것이 아니다. 그 풍부한 사례들을 거울삼아 오늘날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유념해야 할 이미지 전략을 알아 보고자 하는 것이다.
차 례
Part 1 이미지란 무엇인가
이미지의 힘/이미지의 구조와 기능/이미지의 수정

Part 2 삼국지의 이미지를 해부한다
삼국지의 이미지 구조/이미지 변화로 본 삼국의 정립

Part 3 이미지 이론으로 풀어본 삼국지의 수수께끼
조조의 이미지 전략/유비의 이미지 전략/손권의 이미지 전략
실패한 인물의 공통점/이인자 중에서 최고가 되라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