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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로토닌의 비밀
 저자 : 캐롤 하트
 출판사 : 미다스북스
 출판년도 : 2010년 0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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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로토닌의 비밀
저자 : 캐롤 하트 / 출판사 : 미다스복스
교보문고  BCMa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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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김종철 /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교보문고  BCMall     
세로토닌하라!
저자 : 이시형 / 출판사 : 중앙북스
교보문고  BCMall     

 
캐롤 하트 지음
미다스북스 / 2010년 8월 /352쪽 / 15,000원


▣ 저자 캐롤 하트

실제적으로 존경받고 있는 생체 의학 박사이자 연구자이다. 동시에 편집자이기도 하고 베스트셀러의 저자이기도 하다. 지금까지 중국의 한방치료법을 비롯하여 의학이나 건강, 음식과 관련된 다수의 저서나 공저를 출간한 바 있다. 저서로는 『Good Food Tasted Good』, 『An Argument for Trusting Your Senses and Ignoring the Nutritionists』가 있고, 공저로는 『Traditional Chinese Medicine』, 『A-Z Guide to Natural Healing from the Orient』등이 있으며, 현재 펜실베이니에 거주하며 연구와 집필활동에 몰두하고 있다.


▣ 역자 최명희

건국대학교 영문학과와 방송통신대 국문학과를 졸업한 뒤 시인이자 평론가로 오랫동안 활동했다. 언어에 대한 관심과 영문학을 전공한 인연으로 영문 잡지를 비롯해 각종 번역 일에도 종사하고 있다. 역서로는 『성공은 20대에 결정된다』를 비롯하여 다수의 도서가 있으며, 이번에 번역한 『세로토닌의 비밀-불안과 우울을 치유하는 행복호르몬』은 개인적인 관심영역이기도 한 현대인의 우울과 불안에 관한 해결방법을 찾고자 하는 마음으로 특별히 심혈을 기울인 것이다.


Short Summary

WHO(세계보건기구)는 2020년 인류를 괴롭힐 미래질병 1위가 우울증이 될 것이라 보고했다. 또 작년 한해 국내에서만 1만4천 명이 자살했다. 이처럼 현대는 우울증의 시대다. 기술은 나날이 발전하고 생활은 점점 더 풍요로워지지만, 인간의 마음은 왜 점점 더 피폐해지는 걸까? 바로 이것이 지금 이 시대에 행복호르몬 세로토닌이 꼭 필요한 이유다. 그렇다면 세로토닌을 어떻게 하면 촉진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이런 궁금증을 풀어 주고 있다.

구체적으로 이 책은 3부 12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기분과 음식과 세로토닌의 관계를 설명하면서 우울증이 어디서 오는지를 연구 자료를 통해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런 다음 신경전달물질의 지휘자에 해당하는 세로토닌의 비밀을 밝히고, 이와 관련된 현대인의 질병들을 조목조목 짚어나가고 있다. 2부는 세로토닌 불균형의 문제, 즉 활성제로 처방되는 항우울증 약품들, 세로토닌 증후군을 일별한 후, 세로토닌 기능 저하에서 오는 증상들을 살펴보고 있다. 3부는 이 모든 문제들을 종합하여 실천하는 방법을 다룬 장으로서, 먼저 세로토닌 친화적인 식사법으로 폭식과 과식을 피하면서 즐거운 기분을 지켜갈 수 있는 식단을 설명한 다음, 생활 속에서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신체활동과 운동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1996년 초판이 나온 이후 저자가 지속적으로 최신의 의학 사례 보고와 연구 성과를 충실히 반영하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기울여 2008년에 새롭게 펴낸 개정판이다. 때문에 이 책에는 세로토닌 연구와 관련해 미국을 비롯한 세계 최고의 의학적 성과들과 정보가 풍부히 들어 있다.


▣ 차례

개정판 서문

PART 1 대체, 세로토닌이란 무엇인가?
1. 당신의 문제는 바로 세로토닌 때문이다
2. 세로토닌은 모든 신경전달물질의 지휘자
3. 낮에는 세로토닌, 밤에는 멜라토닌

PART 2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무슨 일이 생기는가?
4. 세로토닌 불균형의 문제
5. 세로토닌 부족에 따른 여러 가지 통증들
6. 우울, 불안, 강박, 스트레스, 공포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7. 세로토닌 부족으로 인한 통제불능의 상태

PART 3 세로토닌 생활방식으로 행복과 건강을 찾아라!
8. 음식과 기분의 관계에 해답이 있다
9. 기분을 좋게 하는 음식들 : 세로토닌을 높여주는 고탄수화물
10. 걸어라, 아니면 껌이라도 씹어라!
11. 세로토닌 증후군을 이겨내는 법
12. 종합적인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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