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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저자 : 이희성
 출판사 : 씽크스마트
 출판년도 : 2014년 0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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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이희성 / 출판사 : 씽크스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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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희성 지음
씽크스마트 / 2014년 9월 / 196쪽 / 12,000원


▣ 저자 이희성

19살에 프로 복싱 신인왕 타이틀을 거머쥔다. 그 후 4개월 만에 장충체육관에서 태국의 산삭디무아스린 선수와 경기를 가져 6R KO승을 거두며 복싱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는다. 그러나 무리한 훈련 때문에 극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고 결국 젊은 나이에 은퇴한다. 그로 인해 깊은 좌절에 빠지지만 피지컬 트레이너로서의 새로운 삶을 꿈꾸게 되고 자격증을 취득해 트레이너로 활약한다. 또 KBS, 삼성전자, 청와대, 미래에셋생명, LIG손해보험, 국민은행, 신한은행,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에서의 강의를 통해 명강사로 널리 이름을 알린다. 저서로는 『컨디션 트레이닝』, 『나는 긍정의 파이터다』, 『뱃살사냥꾼 3대 무기』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적게 먹고 운동을 하면 살이 빠진다.” 이 말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왜 비만 인구는 점점 늘어나고 있을까요? 많은 다이어트 방법들 중에, 아직까지 사람들의 뱃살은 정말로 후련하게 빼 주는 방법은 없었습니다. 다이어트 실패로 인해 더 찌지만 않아도 감사할 따름이죠!

적게 먹고, 힘든 운동을 하는데도 결과는 늘 신통치 않았습니다. 운동으로 소모되는 칼로리가 얼마 되지 않는다는 사실은 이제 상식이 되었습니다. 물론 햄버거 세트 하나의 열량을 빼기 위해서는 서울에서 대전까지 걸어야 할 정도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등의 인터넷 괴담까지는 아니더라도, 운동을 통해 살을 빼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아니, 오히려 운동을 하면서 식욕이 좋아지는 바람에 살이 더 찌지 않으면 다행이죠. 그리고 근본적으로, 어지간히 운동을 좋아하거나 시간 여유가 있지 않다면 매일 운동한다는 건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그건 여러분의 의지가 박약해서가 아니라 바쁜 생활 등으로 어쩔 수 없는 측면이 분명히 있지요.

다이어트나 운동도 효과가 없다는 사실이 답답하시죠? 그러나 이젠 걱정 마세요. 제대로 먹고 운동을 하면 뱃살을 뺄 수가 있습니다. 단, 제가 ‘제대로’라고 강조한 데에 주목하셔야 합니다. 제멋대로가 아니라 제대로 먹고 운동해야 한다는 것이죠. 운동보다는 특히 먹는 게 중요합니다. 운동만으로는 뱃살을 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운동은 정신건강, 육체건강에 꼭 필요하며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해서 운동을 하지 말라는 이야기입니다. 그 이유는 너무나 단순하죠. 운동만으로는 칼로리를 많이 소모할 수 없을뿐더러 운동을 하고 나면 오히려 식욕만 더 좋아지기 때문에 그저 운동은 스트레스를 풀고 인생을 즐겁게 해 주는 좋은 동반자라고 생각하는 편이 낫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마음’입니다. 뱃살을 빼는데 마음이 무슨 연관성이 있느냐고 하실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마음, 즉 ‘절제’가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방법론도 사상누각일 뿐입니다. 물론 절제라고 해서 수도승이나 수녀님과 같은 엄격한 극기를 요구하는 건 아닙니다. 몸과 마음이 절제를 기억하는 한, 약간 흐트러져도 괜찮습니다. 곧 다시 예전의 몸으로 돌아오니까요. 저조차도 때때로 야식을 먹거나 과식을 하곤 합니다. 그런 것을 전혀 하지 않는다는 걸 전제로 한 다이어트 방법은 판타지 소설에나 나올 정도로 실현이 불가능하니까요.

절제 생활과 제대로 먹기의 장점은 다이어트 실패가 없다는 것이고, 하면 할수록 건강이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하루하루 꾸준히 하다 보면 습관으로 만들 수 있고, 너무 단순하고 쉽기 때문에, 이 책을 다 읽기도 전에 즉시 실천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두 끼만 실천해도 속이 편해지기 시작하며, 빠르면 3일, 늦어도 1주일 정도면 예상보다 큰 효과가 나타납니다. 다만 크게 의식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습관으로 만들 정도가 되려면 적어도 3주 정도는 필요합니다.

오늘 하루만 실천하겠다는 마음으로 행동하면 어렵지 않게 습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 번 만들어진 습관은 평생 뱃살 걱정 없이 살게 합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이런 꿈같은 방법은 그 어떤 다이어트 프로그램보다 자연스러워 체중에 대한 강박관념이 사라지고, 운동을 재미있게 할 수 있으며,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게 됩니다.


▣ 차례

프롤로그

PART 1 잘못된 다이어트의 상식
다이어트의 적, 다이어트 / 2만 3천여 가지의 다이어트 방법, 성공률은 단 0.5%
적게 먹는다는 것의 함정

PART 2 상식을 뒤집은 다이어트 - 절제의 미학
저절로 되는 절제의 기적 / 씹는 법과 편안한 절제 / 잘 씹어야 잘 빠진다

PART 3 실전! 필살기 익히기
다이어트 절대로 하지 마라 / 음식 보기를 돌 보듯이 하라 / 물도 적당히 마셔라
운동의 함정 / 잠재의식을 깨워라 / 습관이 모든 것을 바꾼다

PART 4 평생 가는 습관 만들기
평생 가는 습관 9단계

PART 5 3주 프로그램 실천 계획표
평생 가는 습관 3주 프로젝트

PART 6 뱃살 빼기 사례탐구

에필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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