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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강의 단식
 저자 : 데이브 아스프리
 출판사 : 북라이프
 출판년도 : 2021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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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강의 단식
저자 : 데이브 아스프리 / 출판사 : 북라이프
교보문고  BCMall     

 

데이브 아스프리 지음
북라이프 / 2021년 11월 / 404쪽 / 19,500원


▣ 저자 데이브 아스프리

실리콘밸리의 혁신적인 기술 경영인이자 전문 바이오해커다. 방탄커피 창시자로 알려져 있으며 웨버상을 받은 최고의 팟캐스트 ‘블릿프루프 라디오’ 운영자이기도 하다.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슈퍼 휴먼』, 『최강의 인생』, 『최강의 식사』, 『헤드 스트롱』을 집필했다. 아스프리는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컴퓨터 정보시스템 학사 학위를 받고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스쿨 MBA를 졸업한 뒤 실리콘밸리 IT업계에 뛰어들어 26세에 600만 달러 연봉을 받는 가장 젊고 성공한 억만장자로 주목받았다. 그러나 2년 뒤 최악의 실패를 경험했고 모든 것을 잃은 30세 무렵에는 몸무게가 140킬로그램까지 불어나 매우 심각한 건강 문제에 시달려야만 했다.

다시 제대로 된 삶을 살기 위해 자신의 몸을 들여다보기 시작한 아스프리는 건강을 위한 혁신적이고 과학적인 방식을 찾기 위해 몰두했다. 20년 동안 100만 달러를 투자해 세계적인 의사, 과학자, 심리학자, 운동선수, 영양사로부터 건강을 위한 조언을 구하고 자가 실험을 통해 신체ㆍ정신 건강을 끌어올리기 위한 방법을 발견했다. 이 과정에서 이른바 ‘버터커피’로 유명한 ‘방탄커피’를 탄생시켰고, 그가 제시한 ‘방탄 다이어트’는 미국 전역은 물론 전 세계에서 엄청난 화제를 불러 모았다. 이후 이 건강법에 대해 쓴 『최강의 식사』가 출간 즉시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며 아마존 선정 ‘최고의 건강서’로 뽑혔으며 전 세계적으로 방탄 다이어트 열풍을 일으켰다.


▣ 역자 엄성수

경희대학교 영문학과 졸업 후 집필 활동을 하고 있으며 다년간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근무하였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우리의 뇌는 어떻게 배우는가』, 『테슬라 모터스』, 『유튜브 컬처』, 『레이트 블루머』 등이 있다.


Short Summary

인간이 정해진 시간에 하루 세끼를 챙겨 먹기 시작한 역사는 산업혁명 이후 증기 기관차가 널리 보급되면서 시작되었다. 하지만 배가 고프다는 감각 대신 열차 시간표를 중심으로 식사하면서 인류는 과식이나 비만 등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위협에 시달리기 시작했다. 현대인이 갖고 있는 음식에 대한 기이한 태도 상당수도 진화론적 기원과 문화적 전통 간에 일어난 충돌에서 비롯되었다.

이 책은 저자가 미국 애리조나주 사막 속 동굴에서 직접 경험한 강렬한 단식 체험담으로 시작한다. 그는 아무도 없는 동굴 속에서 나흘 동안 물만 마시며 극한의 고독과 배고픔을 경험한다. 하지만 단식을 끝내고 동굴 밖으로 나왔을 때 자신의 삶이 송두리째 바뀌었음을 알아챈다. 믿을 수 없을 만큼 맑은 정신 상태를 유지했고 에너지와 활력이 넘쳐났다. 그는 이 경험을 통해 단식이야말로 진정한 자유에 이르게 하는 열쇠이며 우리를 옭아매는 갈망을 직접 해결하는 완벽한 수단임을 깨닫는다.

단식은 음식에만 국한된 행위가 아니다. 금주는 술을 멀리하는 것이다. 명상은 생각을 멀리하는 것이다. 고독은 다른 사람을 멀리하는 것이다. 안식일은 일을 멀리하는 날이다. 금욕은 성행위 및 성욕의 배출을 멀리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 모두가 단식의 형태다. 단식이란 일상적으로 꼭 필요하다고 느끼는 무엇인가를 멀리하는 일이다. 중독의 대상은 포르노, 와인 한 잔, 초콜릿 한 조각 또는 스스로 쓸모 있는 사람이라고 느낄 만큼 업무로 바삐 지내는 날일 수도 있다. 평소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 것이 무엇이든 단식은 스스로 그 무언가를 통제하기로 마음먹는 일이다.

이 책은 단식 초보자부터 간헐적 단식 마니아까지 아우르는 효과적인 단식 안내서다. 방탄 간헐적 단식을 제안했던 저자는 그저 몇 번의 식사를 건너뛰라고 말하는데, 무작정 건너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상황과 목표에 맞는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야 하며, 이 간단한 행위를 통해 우리는 체중을 감량하고 염증을 해결하며, 더 잘 통제된 삶을 통해 내적 충만함까지 얻을 수 있다고 역설한다.


▣ 차례

서문_ 최강의 나를 찾기 위한 단식

제1장 오직 나만을 위한 단식

기나긴 단식 선택지 목록 / 단식은 어떻게 신체를 다듬는가 / 생활을 단식하라 / 무언가를 멀리하는 다양한 방식들

제2장 신체의 협조 구하기

염증으로부터의 탈출 / 다윗과 그의 골리앗 음식 / 즐거운 실험 / 진실의 시간, 왜 단식을 해야 하나?

제3장 단식의 다양한 단계와 방식

칼로리 감시관은 무시하라 / 단식의 단계 / 모순 예찬

제4장 장수를 위한 단식

먹도록 진화했지만 이런 식은 아니다 / 하루에 세끼? 도대체 왜? / 풍요로움의 대가 / 뇌를 위한 음식 / 기억 기계 조정하기

제5장 보다 나은 수면을 위한 단식, 보다 나은 단식을 위한 수면

자는 동안 깨끗해져라 / 생체 시계 / 잠깐 눈을 붙이면 단식이 더 쉬워진다 / 삶의 리듬을 존중하라 / 일주기 리듬 재설정 단식법 / 무질서한 수면에 질서 부여하기 / 술은 필요 없다 / 수면 미션

제6장 건강과 힘을 위한 단식

몸속 전자의 지배자 / 적절한 설탕 및 균형 맞추기 / 분자로 근육 기르기 / 단식과 운동을 동시에 하기 / 변화 대 일관성의 전투 / 온열-한랭 요법 / 운동이 끝나면

제7장 정신 건강을 위한 단식

모두가 탐구자다 / 무언가를 멀리하는 즐거움 / 산소에 걸려 넘어지다 / 만물과 하나가 되어라 / 가장 위대한 단식

제8장 신체 미세 조정을 돕는 보충제

몸속의 화학 방정식 / 불쾌 4약을 주의하라 / 보충제 일람표 / 성생활에 묘미를 더해 줄 보충제

제9장 여성은 조금 다르다

인류 절반의 이야기 / 여성을 위한 단식 전략 / 더 나이 든 여성

제10장 모든 방법을 단식하라

초보적인 가이드 : 삶의 주기 / 16:8 단식 / 방탄 간헐적 단식 / 5:2 단식 / 하루에 한 끼(OMAD) 단식 / 더 많은 단식의 종류 / 단식 함정 / 원칙을 깨라, 그리고 단식을 깨라 / 면역 단식

결론_ 편히 단식하소서

세상을 비추는 최고의 거울이 되어라 / 성공을 위한 준비 / 당신의 다음 단식(그리고 그다음 단식)
감사의 글 / 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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