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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상세정보
초일류 서비스 기업의 조건
 저자 : 레오나드 L. 베리
 출판사 : 김앤김북스
 출판년도 : 2001년 0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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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만만히 보지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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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김승용 / 출판사 : 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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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일류 서비스 기업의 조건
저자 : 레오나드 L. 베리 / 출판사 : 김앤김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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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나드 L. 베리 지음/은종학 옮김
김앤김북스/2001년 8월/368쪽/11,000원


▣ 저자 레오나드 L. 베리
텍사스 A&M 대학 마케팅 담당 교수이며 동대학 소매업 연구센터(Center for Retailing Studies) 소장직을 맡고 있다. 미국 마케팅 협회 회장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위대한 서비스에 대하여 On Great Service』를 저술했고, 그밖에 『마케팅 서비스 Marketing Service』와 『양질의 서비스 제공하기 Delivering Quality Service』를 공동 저술했다. 1996년 미국 마케팅 협회가 수여하는 서비스 마케팅 평생공로상을 수상했고, 텍사스 A&M 대학에서 교수에게 수여하는 최고영예상을 두 차례 수상했다. 현재 CompUSA, Hastings Entertainment, Lowe's Companies, Inc.의 이사회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 역자 은종학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중앙일보사에서 신문기자로 일했다. 96년에는 중앙일보 특종상을 수상했으며, 98년초 3년간의 신문기자 생활을 마치고 서울대 국제지역원에 입학해 중국경제를 전공했다. 석사학위 취득 후 LG경제연구원에서 근무하다, 2000년 한국정부의 중국 파견 국비유학생으로 선발되어 현재 중국 청화대학 경제관리학원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Short Summary
지금도 하루에 30-40개의 기업이 무너지고 있지만, 어떤 기업들은 불황 속에서도 안정된 사업 기반을 구축하고 계속적으로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왜 그럴까? 어떻게 하면 그들처럼 기업이 단명하지 않고 오래도록 성장을 유지할 수 있을까?

이 책은 서비스 기업 연구를 통해 '지속되는 성공'에 대한 분명한 해답을 제시한다. 저자는 이 연구에서 가장 근본적인 질문 몇 가지를 던진다. 예를 들어 "성공적인 서비스 기업들은 어떻게 그들의 '사람 엔진'을 줄곧 훌륭한 가동상태로 유지할 수 있었는가?", "어떻게 그들은 기민함과 대담함, 예의바름과 서비스 정신을 유지할 수 있었는가?", "어떻게 최고의 서비스 기업들은 계속 그 자리를 지킬 수 있었는가?"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다양한 업종에서 지속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는 14개의 서비스 기업들을 연구샘플로 선택하여, 이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연구함으로써 어떻게 위대한 서비스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는지에 대한 공통된 해답, 즉 성공 요인 9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서비스는 단지 서비스 기업만이 아니라 모든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 되고 있다.

서비스 기업이 추구해야 할 핵심가치의 의미와 9가지 성공요인에 대해 다루고 있는 이 책은 서비스 기업뿐만 아니라 모든 기업의 CEO와 관리자들에게 '지속적인 성공'에 대한 통찰과 비전을 제시한다.
▣ 차례
1. 서비스 기업의 지속적 성장
2. 성공을 지속시키는 가치들
3. 가치지향의 리더십
4. 전략적 집중
5. 탁월한 실행
6. 운명의 통제
7. 신뢰를 바탕으로 한 관계
8. 종업원의 성공을 위한 투자
9. 작은 기업처럼 행동하기
10. 브랜드 구축
11. 관대함
12. 세계 일류 서비스 기업이 주는 교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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