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6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로지컬 씽킹
 저자 : 테루야 하나코
 출판사 : 일빛
 출판년도 : 2002년 01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개인주의 시대의 경영원칙
저자 : 라인하르트 K. 슈프렝어 저/이민수 역 / 출판사 : 뜨인돌
교보문고  BCMall     
로지컬 씽킹
저자 : "테루야 하나코, 오카다 케이코 공저/김영철 역" / 출판사 : 일빛
교보문고  BCMall     
맥킨지는 일하는 마인드가 다르다
저자 : "에단 라지엘, 폴 프리가 공저/이순주 역" / 출판사 : 김영사
교보문고  BCMall     
의사결정의 법칙
저자 : 구니오 고모리야 저/나상역 역 / 출판사 : 21세기북스
교보문고  BCMall     
the CEO; who are They?
저자 : 레이 스마일러 저/심현식 역 / 출판사 : 시대의창
교보문고  BCMall     

 
- 맥킨지식 논리적 사고와 구성의 기술 -
테루야 하나코·오카다 케이코 지음/김영철 옮김
일빛/2002년 1월/280쪽/12,000원


저 자

테루야 하나코
토쿄대학교 문학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주)이세탄 업무부 홍보담당을 거쳐 1991년 경영 컨설턴팅 회사인 '맥킨지 앤 컴퍼니'에 커뮤니케이션 스페셜리스트로 입사했다. 현재 '맥킨지 앤 컴퍼니'와 위탁 계약을 맺고 기업 고객에 대한 컨설팅 리포트나 제안서, 기사를 비롯한 다양한 비즈니스 도큐멘트를 논리 구성과 언어 표현이라는 관점에서 조언하는 에디팅 서비스에 종사하고 있다.
오카다 케이코
케이오대학교 법학부 법률학과를 졸업하고, (주)일본교통공사 출판사업국을 거쳐 1989년 경영 컨설팅 회사 '맥킨지 앤 컴퍼니'에 입사했다. 커뮤니케이션 스페셜리스트로서 기업 고객에 대한 컨설팅 리포트의 논리 구성과 표현에 관한 에디팅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입안·실시를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컨설턴트나 기업 고객에 대한 논리 구성 트레이닝을 하고 있다.

역 자 김영철
서울대학교 계산통계학과를 졸업하고, 토쿄대학교 대학원 농업경제학과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일본 (주)유니버설 사, R&D 리서치 사, 현대 리서치 연구소를 거쳐 현재 한국능률협회 매니지먼트 전략혁신본부 본부장이며,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 교수로 있다.

Short Summary
어떤 비즈니스도 커뮤니케이션 없이는 성립하지 않는다. 비즈니스가 변화하면 커뮤니케이션에도 변화가 요구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비즈니스상의 커뮤니케이션 상대는 고객, 거래처, 제휴사 또는 주주와 소비자, 그리고 상사, 부하, 동료, 관련 부문 등 매우 다양하다. 자신과 조직의 생각을 다양한 이해 당사자에게 알기 쉽게 전달·납득시키고 자신이 계획했던 대로 움직여가는 방식이 더 요구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요구에 상응하는 유효한 방법이 바로 '로지컬 커뮤니케이션'이다. 로지컬 커뮤니케이션이란 "논리적인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상대방을 설득하고 자신이 생각한 반응을 상대로부터 끌어 내는 것"이다.

이 책은 체계적이고 실천적인 로지컬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들은 로지컬 커뮤니케이션 스페셜리스트로서 주로 경영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다. 경영 컨설팅은 의뢰인이 갖고 있는 여러 가지 과제에 대해 해결책을 제시하고 실행을 지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의뢰인에게 직면한 현상과 과제의 해결을 위한 제언을 논리적으로 확실하게 설명해서 납득시키고, 실행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리게 하는 커뮤니케이션은 필수적이며 매우 중요하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일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길러진 '로지컬 커뮤니케이션의 기술'을 소개한다.

차 례
제1부 글을 쓰거나 대화를 하기 전에
제1장 상대방에게 '전한다'는 것
제2장 설득력 없는 '답변'의 공통된 결함

제2부 논리적으로 사고를 정리하는 기술
제3장 중복, 누락, 착오를 막는다
제4장 이야기의 비약을 없앤다

제3부 논리적으로 구성하는 기술
제5장 So What?/Why So?와 MECE로 '논리'를 만든다
제6장 논리패턴을 마스터한다
제7장 논리 패턴을 자유자재로 사용하자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