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3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컴피티션 시프트
 저자 : 램 차란, 게리 윌리건
 출판사 : 비전코리아
 출판년도 : 2021년 08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컴피티션 시프트
저자 : 램 차란, 게리 윌리건 / 출판사 : 비전코리아
교보문고  BCMall     

 

램 차란, 게리 윌리건 지음
비전코리아 / 2021년 8월 / 264쪽 / 17,500원


▣ 저자 램 차란, 게리 윌리건
램 차란 -
1939년 인도 우타르프라데시주에서 출생했다. 전 세계 기업 CEO들이 가장 믿고 의지하는 경영 구루이며, ‘현존하는 최고의 경영 컨설턴트’라 불린다. 세계 경제의 흐름과 시장 지배 기업의 움직임을 바탕으로 불확실한 환경을 헤쳐 나가기 위한 현실적이고도 실행 가능한 조언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잭 웰치 전 GE 회장이 가장 신뢰했던 경영 컨설턴트이기도 하다. 이 책에서는 지난 5년간 넷플릭스, 애플, 구글 등 디지털 거대 기업을 연구하면서 새로운 시대에 기회를 만드는 경쟁우위의 황금률을 소개한다.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와튼스쿨과 노스웨스턴 대학에서 최우수 교수상을 받았다. GE의 크로톤빌 연수원에서 강의를 하고 있으며 GE, 코카콜라, 노바티스, 듀퐁, 네덜란드항공, 뱅크오브아메리카, 제이피 어소시에이츠 등 세계 유수의 기업들을 컨설팅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베스트셀러 『실행에 집중하라』, 『포에버 데이 원』, 『인재로 승리하라』, 『세계 경제 축의 대이동』, 『성장 기업의 조건』, 『1% 인재에 집중하라』 등이 있다.

게리 윌리건 -
지적 콘텐츠를 개발하고 램 차란의 파트너로서 다양한 도서 기획과 집필에 참여했다. 현재 세계 정상급 리더들이 기업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통찰력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역자 이은경

광운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했으며 저작권 에이전시에서 에이전트로 근무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애자일 경영 교과서』, 『실리콘밸리 디자인의 역사』, 『멘사퍼즐 시리즈』, 『DK 체스 바이블』, 『수학 올림피아드의 천재들』, 『왜 이유 없이 계속 아플까』 등이 있다.


Short Summary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기업 환경이 변하고 있다. 그런데 아마존과 테슬라 등은 급격한 변화에 빠르게 적응했고 그것을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했지만, 상당수의 기업들은 이러한 대열에 동참하지 못한 채 경쟁에서 뒤처지거나 비즈니스 생태계에서 사라지기도 했다. 이제는 높은 시장점유율이나 기업의 규모가 더 이상 경쟁력이 될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한편 디지털 시대에는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방법도 달라졌다. 이전까지는 유통 채널을 통제하거나, 가장 큰 규모의 하드웨어 자산을 보유하거나, 브랜드 또는 특허를 설립한 기업이 가장 큰 경쟁우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오늘날 그러한 장점들은 더 이상 다른 회사들보다 더 강한 경쟁력을 보장하지 않는다. 디지털 시대의 경쟁우위는 꾸준한 혁신을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읽고 궁극적인 목표(계속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것)에 도달하는 능력과 동시에 주주들에게 막대한 가치를 창출해주는 능력을 말한다.

이 책은 디지털 기업의 경쟁우위의 근원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다른 기업들이 경쟁력을 구축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들은 디지털 시대의 경쟁우위는 소비자가 미처 깨닫지 못하는 니즈까지 파악하고 주주들에게 엄청난 가치를 창출하는 능력에 달려있다면서, 우리의 관점과 상상력을 제한하는 방해물들을 살펴보고, 성공하는 디지털 기업들의 6가지 경쟁우위 규칙 등을 소개한다.

구체적으로 1장에서는 소수의 신생 업체들이 25년도 안 되어 수조 달러의 시장가치를 지닌 거대 기업으로 변모할 수 있었던 근본적인 힘이 무엇인지 설명한다. 2장에서는 더 이상 효과가 없는 인습적인 비즈니스 관행과 제거되어야 하는 몇 가지 일반적인 신념에 대해 설명한다. 3장부터 8장까지는 경쟁우위를 창출하기 위한 새로운 규칙들을 하나씩 설명하고, 사례도 보여준다. 9장에서는 일부 전통 기업들이 얼마나 빠르게 움직였는지 보여줌으로써 우리도 행동에 옮길 수 있도록 격려한다.


▣ 차례

서문 :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규칙

1장 디지털 거대 기업들이 이기는 이유
2장 새로운 세상, 새로운 규칙
3장 10배, 100배, 1000배의 시장
4장 디지털 플랫폼 중심의 비즈니스
5장 가치 창출 생태계
6장 디지털 시대에 맞는 수익 구조
7장 복잡한 조직 대신 팀 중심으로
8장 미래를 창조하는 리더
9장 경쟁우위 다시 생각하기

감사의 말
부록 : 디지털 시대에 경쟁우위를 갖출 준비가 되었는가?

찾아보기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