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3년 3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마케팅 잘하는 사람 잘하는 회사
 저자 : 이장우
 출판사 : 더난출판
 출판년도 : 2001년 08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마케팅 잘하는 사람 잘하는 회사
저자 : 이장우 / 출판사 : 더난
교보문고  BCMall     
식스 시그마의 힘
저자 : 수비르 차우드허리 / 출판사 : 이지북
교보문고  BCMall     
죽은 CRM 다시 살리기
저자 : 박성수 / 출판사 : 시대의창
교보문고  BCMall     

 
이장우 지음
더난출판/2001년 8월/264쪽/9,500원


▣ 저자 이장우
디지털 경영전문가로 www.ceostock.com에 상장되어 있다. 그의 저서로는 베스트셀러인 『당신도 경영자가 될 수 있다』 『미래 경영, 미래 CEO』 『한국형 마케팅』 등이 있다. 그는 한국경제(한경에세이), 매일경제(매경춘추), 전자신문 등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으며, KTV와 iTV에서 '디지털시대 CEO의 리더십'과 '자기개발 전략'이란 주제로 특강을 하기도 했다.

(現)(주) 이메이션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미국 3M에서 분리 독립)
(現) 한양대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現) 한국생산성본부 전임교수
(現) KAIST 경영대학원 마케팅 출강
(現) 한국벤처기업협회 전문위원
(現) 한국브랜드 경영협회 이사
(現) 21C Executive Forum 이사
(역임) 한국사이버대학교 겸임교수
(역임) 한국전략경영학회 이사
(역임)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자문위원
(역임) 「전문경영인」 편집자문위원
(역임) 미래사회 포럼 회장

Short Summary
격변하는 시대에 벌어지는 여러 상황에서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이 책은 기존의 마케팅에서 흔히 나오는 기본개념보다는 발로 뛰는 현장에서 필요한 센스와 개념을 중심으로 다룬 마케팅 이야기이다. 원론만으로는 시장에서 고객을 사로잡고 경쟁에서 이기기는 어렵다. 이 책은 철저한 사례 중심, 실생활 중심으로 비즈니스 현장에서, 해외 여행과 출장에서, 한 사람의 소비자로서 바라본 현실을 마케팅 맨으로서 해석한 것이다.

경쟁은 시장을 키우고 그 참여자들을 강하게 만들며 이 과정에서 소비자에게는 이익을 준다. 물론 부작용도 있지만, 경쟁 자체를 즐기는 것이 성장의 토대임은 분명하다. 그리고 경쟁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 바로 마케팅인 것이다. 마케팅의 시작도 끝도 경쟁이다. 경쟁은 어렵고 힘들지만, 우리가 반드시 극복해야 할 과제이다. 이 책을 읽은 독자가 새로운 마케팅 세상의 창시자가 되어 어느 경쟁자보다 앞서가는 것이 바로 이 책을 쓴 저자의 가장 큰 바램일 것이다.

차 례
마케팅 세상이 열린다
인간은 마케팅 적 동물이다 /부드러움의 시대를 말하자 /느낌, 감성, 체험과 마케팅의 만남

부드러운 것만이 살아남는다
마케팅에서 잘못된 세 가지 미신 /기억하십니까? 그때 그 광고 /마케팅 전문가 반열에 오르려면유능한 마케팅 맨의 조건 /마케팅과 예술의 만남 /흩어지지 않습니다 /오직 당신만을 위해

문화와 마케팅, 그 애절한 만남
문화 속에 길이 있다 /바로 당신 곁에 있습니다
진정 할리 데이비슨(harley Davidson)을 사랑합니다 /벤츠와 크라이슬러가 만났을 때BMW, 타보셨나요? /'가을동화'의 향기를 찾아서 /서울의 도시 마케팅은 몇 점?

마케팅 이노베이션
고객이 오케이 할 때까지? /고객은 변덕쟁이? /된장찌개 넷에, 김치찌개 하나!
입소문 마케팅의 위력 /조던, 우즈, 그리고 박세리 /추억을 팝니다
영화와 마케팅이 만났을 때 /가짜의 마케팅 타령

브랜드에 살고 브랜드에 죽는다
맥주집 경기를 되살린 일등공신 /미래 브랜드 /초록매실의 라이벌 /부디 오래오래 사소서
난 이름이 두 개다 /브랜드를 판다 /메이드 인 vs 메이드 인 바이
코카콜라의 우유와 벤츠의 라이터 /세계 어디를 가도 나를 알아준다

제품에 영혼을 불어넣어라
대통령의 셔츠, 대통령의 시계 /매일 아침 면도를 하면서
비디오 작동법을 몰랐던 아버지 /문군(Moon Goon)이란 옷을 아시나요?

마케팅 전략의 새로운 이정표를 찾아서
잘못된 광고로 무너진 아이오메가 /커피교(Coffee Cult), 믿습니까? /태양을 불태워라하늘을 두고 싸우다 /모두를 놀라게 한 토종의 위력 /이것은 전쟁이다

모든 길은 마케팅으로 통한다
알파벳 마케팅 /정치 마케팅으로 풀어보는 난국
디지털과 마케팅의 만남 /섹스어필 광고 효과적인가?
자신만을 위한 마케팅 전략 /자신의 브랜드부터 관리하라
소비도 자신을 위한 마케팅이다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