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2년 11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마케팅 지니어스
 저자 : 피터 피스크
 출판사 : 빅북
 출판년도 : 2022년 07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마케팅 지니어스
저자 : 피터 피스크 / 출판사 : 빅북
교보문고  BCMall     

 

피터 피스크 지음
빅북 / 2022년 7월 / 495쪽 / 19,800원


▣ 저자 피터 피스크

경험이 풍부한 비즈니스 전략가이며 전 세계적으로 리더들에게 널리 알려진 컨설턴트요, 칼럼니스트이다. 또한 영감이 넘치는 비즈니스 연사이며 기업가이기도 하다. ‘더 지니어스 웍스(The Genius Works)’의 창립자 겸 CEO로, 전 세계 일류 기업의 리더들에게 창의적으로 사고하도록 도움을 주는 한편, 영감이 넘치는 전략과 혁신 방안, 마케팅을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서로는 『마케팅 천재 (Marketing Genius)』, 『게임 체인저(Game Changers)』, 『완벽한 CEO(The Perfect CEO)』 등이 있다.

▣ 역자 홍석윤

성균관대학교 법정대학 행정학과를 졸업한 후 외국계 기업에서 오랫동안 근무해 왔다. 현재 경제 언론사에서 일하고 있으며,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자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C코드: 성공한 리더들은 어떻게 정상에 올랐을까?』, 『온택트 경영학: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웹을 뒤바꾼 아이디어 100』, 『멋진 코딩 이야기』, 『10대를 위한 코딩 교과서: 미국 최고의 여성 코딩 교육기관 걸스 후 코드』, 『물이 되어라 친구여: 이소룡 어록』 등이 있다.

Short Summary

급변하고 있는 경쟁적인 시장에서는 중ㆍ단기적으로 어디에 투자를 집중해야 할지, 고객과 주주들을 위해 어떻게 높은 가치를 창출하고 유지해야 할지가 명확하지 않다. 그런데 이럴 때일수록 그 어느 때보다 제대로 된 효과적인 마케팅과 혁신적인 마케터가 필요하다. 한편 마케팅은 시장을 이해하고, 고객을 위해 일하고, 혁신을 주도하고, 브랜드를 구축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이끎으로써 기업 성장을 주도하는 절대적 힘의 원천이다. 따라서 더 전략적이고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접근 방식이 요구된다.

이 책은 글로벌 마케팅에 관한 접근법을 제시함으로써 기업들이 무한 경쟁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저절로 터득하게 한다. 저자는 오늘날 차별화된 브랜드와 솔루션을 구축하고, 또 고객을 깊이 사로잡기 위한 아이디어, 통찰력, 영감을 주고 있는 구글, 제트 블루, 자라, 스텔라 아르투아 등의 사례를 통해 오늘날 리딩 브랜드와 마케터들은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전혀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했는지 알려 준다.

그리고 또 저자는 오늘날 시장이 변했고, 따라서 마케팅도 변하고 있으며, 마케터들이 높은 성과를 달성하려면 더 큰 변화와 혁신이 요구된다고 말한다. 아울러 천재 마케터들은 최고의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지성과 상상력(통찰력)을 모두 겸비하고 있으며, 비범한 성과를 창출할 능력을 갖추고 있다면서, 당신이 마케팅의 천재가 될 수 있느냐는 외부와 내부, 시장과 기업, 고객과 주주, 창의성과 분석, 고객과의 약속과 현실을 서로 연결할 능력이 있느냐의 여부에 달려 있다고 역설한다.

▣ 차례

머리말
이 책의 추천사
저자 소개
이 책의 5분 다이제스트
왜, 당신이 이 책을 읽어야 하는가?

PART 1 독창성 : 마케팅 지니어스가 되는 비결

핵심코드 1 복잡성
핵심코드 2 기대치
핵심코드 3 천재

PART 2 사고력 : 마케팅 지니어스의 사고방식

핵심코드 4 전략
핵심코드 5 브랜드
핵심코드 6 고객
핵심코드 7 혁신

PART 3 경쟁력 : 마케팅 지니어스의 감각

핵심코드 8 제안
핵심코드 9 경험
핵심코드 10 연결
핵심코드 11 관계성

PART 4 시장 선도 : 마케팅 지니어스의 영향력

핵심코드 12 성과
핵심코드 13 마케터
핵심코드 14 리더십
핵심코드 15 미래

PART 5 지니 : 진짜 마케팅 지니어스 되기

마케팅 지니어스 연구소
마케팅 지니어스가 되기 위한 촉매

에필로그 -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