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제포털
뉴스  ·  증권  ·  부동산  ·  금융  ·  자동차  ·  창업  ·  교육  ·  세무  ·  헬스  ·  BOOK  ·  블로그   
등록예정 2024년 4월 등록예정 도서요약
북다이제스트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회원가입
도서요약전체

미래를 위한준비
도서상세정보
아이디어가 팔리는 순간
 저자 : 탬슨 웹스터
 출판사 : 현대지성
 출판년도 : 2023년 01월


a4용지 10매내외 핵심요약전문
오디오북듣기 워드파일 보기및받기 한글파일 보기및 받기 pdf파일 보기및 받기
아이디어가 팔리는 순간
저자 : 탬슨 웹스터 / 출판사 : 현대지성
교보문고  BCMall     

 

탬슨 웹스터 지음
현대지성 / 2023년 1월 / 231쪽 / 14,000원


▣ 저자 탬슨 웹스터

당신의 매력적인 아이디어를 “거부하기 힘든 제안”으로 재창조하는 일을 하며, 지난 20년 동안 다양한 전문가들이 아이디어를 행동으로 옮기는 일을 도왔다. 하버드 의과대학, 인텔, 존슨앤존슨과 같은 대기업, 그리고 핀테크나 제약 분야에서 혁신적인 스타트업 등 크고 작은 기업과 조직, 셀럽들을 위한 ‘메시지 전략가’이자 스토리텔러로 일하고 있다.

▣ 역자 박세연

고려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글로벌 IT 기업에서 마케터와 브랜드 매니저로 10년간 일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면서 번역가 모임인 <번역인>의 공동 대표를 맡고 있다. 옮긴 책으로 『건강의 뇌과학』, 『죽음이란 무엇인가』, 『실리콘밸리의 팀장들』, 『행동경제학』, 『OKR』, 『이카루스 이야기』, 『디퍼런트』, 『더 나은 세상』, 『어떻게 민주주의는 무너지는가』, 『불만 시대의 자본주의』 등이 있다.

Short Summary

‘TED 토크’는 수많은 지원서를 검토하는데, 지원서 첫머리에는 이런 주문이 있다. “당신의 아이디어를 140글자 이하의 한 문장으로 설명해보세요.” 그런데 안타깝지만 지원자 대부분은 이 벽을 넘지 못하고 꿈을 접는다. 지원서 수백 장 중에 한두 개만 그 기준을 통과한다. 참고로 지원자 모두 높은 성취를 이룩한 학자나 과학자, 유명인들이고, 자신의 평생 연구의 결과물을 나누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전문성에 관한 한 어느 누구도 그들보다 많이 알지 못한다. 심지어 해답도 갖고 있다. 하지만 그들은 그것을 제대로 설명하지 못한다. 비즈니스 세상에서도 같은 현상이 반복된다.

아이디어를 끝까지 관철하고, 결국엔 팔리는 콘텐츠가 되게 하려면 고객 앞에 놓인 본질적 문제와 요구를 정확히 파악해 그것을 해결하는 솔루션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그런 고객이 변화를 선택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서비스(제품)를 만들어 패키지 형태로 제공해야 하는데, 이 책은 이것을 기반으로 다른 사람에게 전하게 만드는 과정까지를 포괄해 ‘빨간 실(RED THREAD)’이라고 표현한다. 빨간 실은 그리스 신화에서 테세우스가 미노타우로스를 물리치는 과정에서 등장한 표현이다.

테세우스는 미래의 아테네 왕으로서 괴물인 미노타우로스를 죽여야 했고, 죽인 후에는 괴물이 살고 있는 미로 정원을 빠져나와야 했다. 문제는 미로 정원이 너무 어둡고 복잡해서 괴물조차 탈출할 수 없다는 것이었다. 테세우스는 두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도구를 가져갔다. 우선 괴물을 죽이기 위해 칼을 들고 갔다. 그리고 미로를 빠져나오기 위해 빨간 실을 감은 공을 들고 갔다. 그는 괴물을 죽이러 가면서 빨간 실로 경로를 표시했고, 나중에 그 실을 따라 미로를 탈출할 수 있었다. 참고로 지금도 북유럽에서는 모든 것을 연결하는 핵심 아이디어를 뜻하는 용어로 ‘빨간 실’을 사용한다.

이 책의 주제는 한 문장으로 요약된다. ‘당신의 아이디어를 도저히 거부할 수 없게 하려면, 사람들이 흥에 겨워 자기 자신에게 들려줄 만한 이야기로 만들면 된다.’ 저자는 고객과 함께 이야기를 구성하는 스토리텔링 기술 5단계(목표 세우기, 문제 제시하기, 진실 드러내기, 변화 결심하기, 행동 전환하기)를 소개하고, 이 5가지 메시지를 하나로 꿰는 일을 ‘빨간 실 스토리라인’이라 명명하고 설명한다.

▣ 차례

추천의 글
들어가며

1부 미로 정원 탈출 준비

1장 뇌는 스스로 이야기를 만든다
2장 레이저 메시지 작성법

2부 빨간 실의 구성 요소

3장 목표 - 고객의 언어로 쓴 당신의 해결책
4장 문제 - 차별화된 관점으로 재구성하기
5장 진실 - 고객이 기꺼이 동의하는 한줄의 통찰
6장 변화 - 자기 운명을 선택할 권리
7장 행동 - 활용 가능한 제품과 서비스 패키지
8장 목표를 다시 살펴보자

3부 한 줄로 꿰기

9장 빨간 실 스토리라인
10장 빨간 실 직결선

결론 - 세상에는 당신의 이야기가 필요하다

감사의 글

단체회원가입안내
독서퀴즈이벤트
나도작가 신청안내
무료체험
1분독서영상
한국독서능력검정 신청
모바일 북다이제스트 이용안내

인재채용 | 광고안내 | 구독신청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서비스문의 이용문의:mkmaster@mk.co.kr
회원문의:usrmaster@mk.co.kr
매경닷컴은 회원의 허락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공개, 유출을 하지 않으며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